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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테츠 나고야본선 노선도감
1. 노선 데이터
영업 km : 99.8km(토요하시~메이테츠기후)
궤간 : 1067mm
역수 : 60개 역(토요하시~메이테츠기후)
단선/복선구분 : 진구마에~카나야마간 복복선, 토요하시~이나 구간 단선, 나머지 구간 복선
전철화 구분 : 전 노선 전철화(직류 1.5kV)
신호장치 : ATS
폐색방식 : 자동폐색식 / M형 ATS
최고운전속도 : 120km/h(토요하시~히라이신호장간은 85km/h)
최고 급구배 : 35퍼밀리(산노~메이테츠나고야)
최소 곡선반경 : 160m
최장 직선구간 : 메이덴아카사카~히라이신호장 구간 8.8km
전 구간 IC카드 이용 가능
토요하시~메이테츠나고야~메이테츠기후를 잇는 나고야철도의 중심노선이다. 토요하시~기후간의 각도시를 연결하는 메이테츠 제1의 노선으로서, 창립 때부터 국철(또는 JR)의 도카이도본선과 항상 경쟁하는 구도를 펼쳐왔다. 국철 시대부터 메이테츠는 운전 회수 및 배차간격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고 운임면에서도 유리했으나, JR화 이후 JR도카이가 도카이도본선에 신쾌속/특별쾌속 열차를 대폭 증비하고 120km/h 정속운행으로 도전장을 내밀어 지금까지 활발한 경쟁체제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토요하시~히라이신호장 구간에서는 JR이이다선과 사이좋게 선로 하나씩을 공유하여 복선운행을 하는 등 적과의 공존공생을 모색하고 있기도 하다. 토요카와선/니시오선/도코나메선/이누야마선/츠시마선 등등과 분기하여 직통운행체계가 상당히 복잡하다. 기본적으로 남쪽 방향에서 본선/토요카와선/도코나메선/니시오선 등을 타고 열차가 메이테츠나고야까지 올라와서, 북쪽의 본선/이누야마선/츠시마선 등으로 갈라져 나가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비와지마~카나야마간은 최고 1시간 26편성의 초고밀도 시각표 운용을 보이고 있으며, 거의 2분간격으로 열차가 운행된다. 고장 등의 사고가 발생하면, 시각표의 혼란은 각 직통 노선에 그대로 전해지는 행태를 보여주고 있다.
특급열차 등은 120km/h 운행을 하고 있으며, 특급/쾌속특급의 경우는 유료차량(뮤티켓 구입)과 무료차량이 섞여서 운행하기도 한다. 전 구간이 IC카드 이용이 가능하다.
2. 전면전망 동영상
하행열차 동영상(토요하시 -> 메이테츠기후)
상행열차 동영상(메이테츠기후 -> 토요하시)
3. 역사
1914/01/23 - 나고야전기철도가 츠시마선으로 비와지마바시~신츠시마간 개업.
1914/06/02 - 미노전기궤도가 카사마츠선으로 카사마츠~히로에간 개업.
1914/09/22 - 나고야전기철도가 키요쓰선으로 쓰카구치~키요쓰간 개업.
1914/12/26 - 미노전기궤도가 카사마츠선 히로에~신기후간 연장개업.
1917/03/07 - 아이치전기철도가 아리마츠선으로 진구마에~카사데라간 개업.
1917/05/08 - 아이치전기철도 아리마츠선 카사데라~아리마츠간 개업.
1921/07/01 - 나고야전기철도가 츠시마선/키요쓰선을 나고야철도에 양도함.
1923/04/01 - 아이치전기철도 오카자키선 아리마츠~신치타간 개업. 아리마츠선 오카자키선으로 개칭.
1923/06/01 - 아이치전기철도 오카자키선 신치타~니시오카자키간 개업.
1923/08/08 - 아이치전기철도 오카자키선 니시오카자키~히가시오카자키간 개업.
1924/02/15 - 오니시철도가 나카무라선으로 고쿠부미야~신이치노미야간 개업.
1925/06/15 - 아이치전기철도 오카자키선의 가선전압을 직류 1500V로 승압함.
1925/08/01 - 나고야철도가 오니시철도를 양수하여 오니시철도구간을 고쿠부미야지선으로 함.
1926/04/01 - 아이치전기철도 토요하시선 히가시오카자키~코자카이간 개업. 오카자키선을 토요하시선으로 개칭.
토요카와철도 토요카와역까지 직통운행 개시(이이다선 설명 참고)
1927/06/01 - 아이치전기철도 토요하시선 이나신호장~요시다(현 토요하시역)까지 개업. 진구마에~요시다간 개통.
1928/02/03 - 나고야철도가 나키선 니시키요쓰~고쿠부미야간을 개업.
1928/04/10 - 나고야철도 나키선 마루노우치~니시키요쓰간 개업. 쓰카구치~신이치노미야간을 나키선, 마루노우치~키요쓰간을 키요쓰선으로 함.
1930/08/20 - 나고야철도가 미노전기궤도를 합병.
1930/09/20 - 아이치전기철도 토요하시선 진구마에~토요하시간 초특급 <아사히> 운전 개시.
1935/04/29 - 나키철도 나키선 신이치노미야~신카사마츠간 개업. 나키선이 쓰카구치~신기후간이 됨.
1935/08/01 - 나키철도와 아이치전기철도 합병. 나고야철도로 사명 변경.
1941/08/12 - 나키선 신나고야~비와지마바시간 개업. 나키선을 신나고야~신기후로 변경함.
1944/09/01 - 동서연락선 진구마에~신나고야간 개업.
1944/12/21 - 토요하시선을 토요하시~카나야마간으로, 나키선을 카나야마~신기후간으로 변경.
1948/04/18 - 나키선의 신기후역을 이전하여 카가미하라선의 나가쓰미쵸역과 통합함.
1948/05/12 - 나키선의 가선전압을 직류 1500V로 승압함.
1948/05/18 - 토요하시~신기후간을 나고야본선으로 변경. 토요하시~신기후간 직통운행 개시.
1990/04/01 - 카나야마~진구마에간 복복선화.
2007/03/14 - 나고야본선 전역에 트란패스 도입완료.
4. 운행 형태
큰 틀에서 특급계열(뮤스카이/쾌속특급/특급), 급행계열(급행/준급), 보통계열 이렇게 3계열의 열차로 분류할 수 있다. 메이테츠 타 노선과의 직통운전이 매우 활발하기 때문에 운행계통이 매우 복잡하다. 선내 운전열차 외에도, 코우역에서 토요카와선이 분기하고, 신안죠역에서 니시오선이 분기되고, 진구마에역에서 도코나메선 계열(도코나메선/코와선/치타신선), 비와지마분기점에서 이누야마선 계열(이누야마선/카가미가하라선/히로미선), 쓰카구치역에서 츠시마선이, 카사마츠역에서 타케하나선 계열이 분기되며 다수의 열차가 직통운전을 한다. 비와지마분기점~카나야마 구간은 평균 2~3분 간격으로 운전되고 있다. 카나야마~히가시오카자키 구간의 특급은 낮시간대의 혼잡이 매우 격심하다.
뮤스카이 / 쾌속특급 / 특급
1) 토요하시~기후 구간 나고야본선 전노선 직통 계열
토요하시~기후 구간에는 일부 특별차인 특급/쾌속특급이 1시간 당 2편 운행되고 있다. 주로 하행은 특급으로, 상행은 쾌속특급으로 운행되는 것이 특징이며, 이누야마선 직통과 반대이다. 그 외에 구간열차로 하행 메이테츠나고야행과 쓰카구치행, 상행은 코우/이나/히가시오카자키 종착의 구간특급도 운용되고 있다. 소요시간은 쾌속특급의 경우 토요하시~기후 구간이 79분(나고야~기후 구간 29분), 특급은 82분(나고야~기후 구간은 29분으로 동일)이다. 특급열차 중 일부 열차는 출퇴근시간대에 급행을 보완하기 때문에, 이나역과 코우역이 임시정차하고 있으며, 아침 출퇴근시간대 일부 상행 특급은 카사마츠역과 신키소가와역을 통과하는 열차도 있다. 그 외에도 다수 임시정차하는 열차가 있다.
2) 토요하시 출발 이누야마선/히로미선 직통 계열
이누야마선을 직통하는 일부 특별차 특급열차는 토요하시~신우누마 구간에서 1시간 당 2편 운행되고 있다. 주로 하행은 쾌속특급으로, 상행은 특급으로 운행되는 것이 특징이며, 이전에는 몇 편 안 되었으나 2008년 12월 시각표 개정부터 대폭 증가하였다. 휴일 아침시간대에는 신카니~토요하시 특급이 3편 성정되어 있으며, 이누야마행 특급도 1편 존재한다.
3) 도코나메선 직통 계열 특급
츄부국제공항~메이테츠기후 구간을 운행하는 전 차량 특별차인 뮤스카이가 1시간당 1편, 일부 특별차 특급이 1시간당 2편 운행되고 있다. 진구마에역에서 도코나메선으로 직통운행하며, 일부 뮤스카이는 츄부국제공항~메이테츠나고야 사이만을 운행하는 경우도 있다.
4) 기타 노선 직통 특급
니시오선 직통 계열의 특급도 운행되는데, 니시오~나고야 구간의 일부 특별차 특급이 1일 1왕복만 운전(1200계 6량편성)되고 있다. 그 외에도 토요카와이나리~기후 구간의 쾌속특급/특급열차와, 코와~기후 구간의 특급열차 등이 설정되어 있다.
급행계열
나고야본선의 급행계열 운행회수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시간당 열차운행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토요하시~코우 : 급행 2편
코우~신안죠 : 급행 4편(코우~히가시오카자키 구간은 저녁 퇴근시간대에 급행 2편/준급 2편)
신안죠~토요아케 : 급행 6편
토요아케~진구마에 : 급행 6편 / 준급 2편(준급은 일부 시간대만 운전)
진구마에~메이테츠나고야 : 하행은 급행 6편 / 준급 4편, 상행은 급행 8편 / 준급 4편
메이테츠나고야~비와지마분기점 : 급행 6편 / 준급 4편
비와지마분기점~쓰카구치 : 급행 4편 / 준급 2편
쓰카구치~메이테츠이치노미야 : 급행 4편
메이테츠이치노미야~카사마츠 : 급행 4편
카사마츠~메이테츠기후 : 급행 2편(일부 시간대 급행 4편)
1) 토요하시/토요카와이나리~기후 구간 급행
토요하시~기후, 토요카와이나리~메이테츠이치노미야 구간의 급행이 상호 교대로 설정되고 있으며, 각각 매시 2편씩 설정되므로 매시 4편이 15분 간격으로 운전되어 나고야본선 급행의 근간을 이룬다. 메이테츠의 시각표 특성상 매우 다채로운 특별정차가 예외로 설정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히가시오카자키~토요카와이나리 구간에서 준급으로 종별변경하는 급행도 다수 있다. 평일 아침시간대에는 이누야마선에서 직통운행하여 토요하시/토요카와이나리 구간으로 운행하는 열차도 설정되어 있으며, 또한 코우행/이나행 급행도 일부 설정되어 있다.
낮시간대의 급행열차는 나루미역/젠고역/호리타역 등에서 일부 특별차의 쾌속특급/특급에 의해 1번 추월당하게 된다. 급행의 소요시분은 대피시간까지 합쳐서 토요하시~메이테츠나고야 구간이 60~64분, 메이테츠나고야~메이테츠기후 구간이 31~35분 정도가 소요되고 있다.(표정속도로 따졌을 때 JR도카이도본선의 보통열차보다 느리다.)
평일은 8할 이상이, 휴일은 9할 이상이 6량편성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이른 아침/심야에는4량편성 운행 급행도 있다. 출퇴근시간대는 8량편성으로 운전된다. 대피역에서 편성을 증결/해제하기도 한다. 현재는 120km/h운전에 대응되는 3R계열 열차들을 주로 투입하고 있다. 쾌속급행은 주로 도코나메선 계열에서 편성되는 열차로 극히 일부만 운행하며, 특히 메이테츠나고야역에서 급행으로 종별변경이 되는 열차가 많으므로 급행의 일종으로 취급하고 있다.
2) 니시오선-츠시마/비사이선 직통 급행
키라요시다역~(급행)~진구마에/나고야~(준급)~쓰카구치역~(준급/보통)~사야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로, 시간당 2편 운행되고 있다. 급행/준급/보통으로 활발하게 종별변경이 일어나는 계통이다. 원칙적으로 토요아케역에 특별정차를 하는 것이 특징이며, 일부 열차는 니시오선 내에서 준급으로 종별변경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일부열차는 비사이선 야토미역까지 직통운전되는 열차도 있다. 신안죠역의 승강장 길이 때문에 전 차량이 4량편성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쾌속특급을 대피하지 않는 특성 때문에 신안죠~나고야 구간에는 매우 혼잡하다.
3) 나고야본선-츠시마/비사이선 직통 준급
토요아케역~(준급)~진구마에/나고야~(보통)~사야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로 시간당 2편 운행되고 있다. 2번의 직통 급행보다는 정차역의 개수가 많으며, 특히 니시비와지마역 등에서 특급을 대피하지만, 상행의 경우 종점까지 토요아케역까지 대피를 한번도 하지 않으므로, 젠고~나고야 구간에서 혼잡하다. 니시비와지마역에서 승강장 길이가 짧으므로, 주로 4량편성의 열차가 사용되고 있다.
4) 타케하나선/하시마선 직통열차
출퇴근시간대를 중심으로 신하시마~(보통)~카사마츠~(급행)~메이테츠기후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도 설정되고 있다. 2량/4량편성으로 운전되고 있으며, 카사마츠~기후 구간은 전 열차 도중 무정차를 한다.(특별정차는 없다.)
보통열차
전 열차 각역정차를 하는 열차로 2량/4량열차가 다수이며, 아침 출근시간대에는 6량/8량의 운전도 일부 보인다. 6량 이상의 운전의 경우는 4량까지 열차를 받을 수 있는 일부 역에서는 도어컷이 행해진다. 토요하시역은 선로용량 관계상 특급/급행만 들어갈 수 있으며, 보통열차는 이나역까지만 운행된다. 대피가능 역이 많아 우등열차와 접속하거나 추월당하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에, 보통열차만 이용할 경우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
나고야본선의 보통계열 운행회수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시간당 열차운행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이나~히가시오카자키 : 2편
히가시오카자키~진구마에 : 4편
진구마에~카나야마 : 하행 10편, 상행 8편(도코나메선 직통보통 4편)
카나야마~메이테츠나고야 : 하행 6편, 상행 4편(이누야마선 직통보통 4편)
메이테츠나고야~히가시비와지마 : 6편(이누야마선 직통보통 4편)
히가시비와지마~쓰카구치 : 2편(준급의 종별변경 열차)
쓰카구치~메이테츠기후 : 4편
1) 이나~히가시오카자키 구간 보통열차
이나~히가시오카자키 구간은 매시 2편 운전되고 있으며, 거의 대부분의 열차가 히가시오카자키역 도착 후 바로 연속하여 이와쿠라행 보통열차로 전환되어 나고야 방면으로 운행을 계속한다. 토요카와선 직통열차는 하루에 한 편만 운행된다. 하행의 경우 코우역에서 특급과 접속, 모토주쿠역에서 급행과 접속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상행은 주로 미아이역에서 급행과, 코우역에서 특급과 접속한다.
2) 히가시오카자키~쓰카구치 구간 보통열차
낮시간대에는 히가시오카자키~이와쿠라 구간, 히가시오카자키~이누야마 구간의 보통이 상호 교대로 설정되어 있어서 매시 4편이 운행된다. 그 외에 아침 출근시간대와 야간에 메이테츠기후/야토미/카나야마/쓰카구치 발착 보통열차도 다수 설정되어 있다. 히가시오카자키역에서 종착한 열차는 되돌아가지 않고 열차번호만 바꾸어 이나까지 운행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이 4량편성이며 일부 2량/6량편성의 운전도 있다. 진구마에~카나야마 구간에는 도코나메선 직통 보통열차의 운행이 매시 4편 추가되므로 하행 10편, 상행 8편의 운용이 된다.(복복선 구간) 비와지마분기점~쓰카구치 구간의 보통열차 운행은 매시 2편(30분 간격)으로 매우 적다. 이 구간은 역간 거리가 짧은 것도 특징이다. 이 구간은 토요아케~사야 구간의 준급이 종별변경된 보통열차의 운행만 이루어지는 곳이다.
3) 쓰카구치~메이테츠기후 구간 보통열차
이 구간은 쓰카구치~메이테츠기후 구간의 왕복운행으로 매시 4편의 보통열차가 설정되어 있다. 그 외에도 메이테츠이치노미야~메이테츠기후 구간의 구간열차도 소수 설정되어 있으며, 이른 아침/야간에는 신하시마 발착 열차도 있다. 기본적으로 2량/4량편성으로 운행되며, 보통열차만 정차하는 역의 경우 이용자가 그리 많지 않다.
5. 운용 차량
2000계 - 4량편성(중련하여 8량편성). 전차 특별차량 특급 <뮤스카이>로 운용.
2200계 - 6량편성. 주로 특급으로 운용. 2량은 특별차량, 4량은 일반석 차량.
1000계/1200계 - 6량편성. 주로 특급으로 운용. 2량은 특별차량, 4량은 일반석 차량.
1030계/1230계 - 6량편성. 주로 특급으로 운용. 2량은 특별차량, 4량은 일반석 차량.
1800계/1850계 - 2량편성. 특급/급행의 증결차량으로 주로 사용.
35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전 차량 지정석. 4량편성으로 운용.
37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4량편성으로 운용.
31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2량편성으로 운용.
315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2량편성으로 운용.
33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2량편성으로 운용.
60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4량편성으로 운용.
60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2량편성으로 운용.
65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4량편성으로 운용.
68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2량편성으로 운용.
50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4량편성으로 운용.
9100계/9500계 - 급행/보통열차로 운용. 9500계는 4량편성, 9100계는 2량편성으로 운용.
6. 역 일람
7. 역사진 컬렉션
토요하시역 환승 안내 / 플랫폼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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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번 승강장 - JR이이다선(CD00) - 토요카와/이이다/타츠노 방면
4/5/6/7/8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42) - 오카자키/나고야/기후 방면
5/6/7/8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42) - 하마마츠/시즈오카/누마즈 방면
11/1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시즈오카/신요코하마/도쿄 방면
13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나고야/마이바라/신오사카 방면
토요하시철도 신토요하시역 환승안내(도보 10분)
1/2번 승강장 - 토요하시철도 아츠미선(1) - 타카시/오오시미즈/미카와타하라 방면
토요하시철도 에키마에정류소 환승안내(도보 10분) - 아카이와구치/이하라/운도코엔마에 방면
코우역 환승안내
4/5/6번 승강장 - 메이테츠 토요카와선(NH04) - 토요카와이나리 방면
아이치환상철도 나카오카자키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15분)
1번 승강장 - 아이치환상철도선(03) - 오카자키 방면
2번 승강장 - 아이치환상철도선(03) - 미카와토요타/코조지 방면
신안죠역 환승안내
1/2번 승강장 - 메이테츠 니시오선(NH17) - 니시오/키라요시다 방면
치류역 환승안내
2/3/4번 승강장 - 메이테츠 미카와선(NH19) - 카리야/헤키난 방면
2/3번 승강장 - 메이테츠 미카와선(NH19) - 토요타시/사나게 방면
진구마에역 환승안내
3번 승강장 - 메이테츠 도코나메선(NH33) - 츄부국제공항/코와/우츠미 방면
카나야마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
|1 2| |4 3||2 1| |3 4|
1번 승강장 - JR츄오본선(CF01) - 타지미/나카츠카와/시오지리 방면
2번 승강장 - JR츄오본선(CF01) - 나고야 방면
3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66) - 오오부/토요하시/타케토요 방면
4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66) - 나고야/기후/오오가키 방면
나고야시영지하철 카나야마역 환승안내(도보 10분 / 개찰외 환승)
1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메이죠선(M01) - 아라타마바시/야고토 방면(좌측 방향 순환)
2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메이코선(E01) - 도카이도리/미나토쿠야쿠쇼/나고야코 방면
3/4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메이죠선(M01) - 사카에/오오조네 방면(우측 방향 순환)
JR나고야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환승시간 10분)
|1 2||3 4||5 6||7 8|||10 11||12 13| .... |14 15||16 17|
2/3/4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68) - 오카자키/토요하시/타케토요 방면
3/4/5/6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68) - 기후/오오가키/마이바라 방면
7/8/10/11번 승강장 - JR츄오본선(CF00) - 치쿠사/타지미/나카츠카와 방면
12/13번 승강장 - JR간사이본선(CJ00) - 쿠와나/욧카이치/카메야마 방면
14/15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시즈오카/신요코하마/도쿄 방면
16/17번 승강장 - JR도카이도신칸센 - 교토/신오사카/하카타 방면
아오나미선 나고야역 환승안내(도보 10~15분)
1/2번 승강장 - 나고야임해고속철도 아오나미선(AN01) - 사사시마라이브/아라코/긴죠후토 방면
나고야시영지하철 나고야역 환승안내(도보 10~15분)
1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히가시야마선(H08) - 후시미/사카에/후지가오카 방면
2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히가시야마선(H08) - 나카지마코엔/타카하타 방면
3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사쿠라도리선(S02) - 이마이케/아라타마바시/토쿠시게 방면
4번 승강장 - 나고야시영지하철 사쿠라도리선(S02) - 나카무라쿠야쿠쇼 방면
긴테츠나고야역 환승안내 / 플랫폼 구조(도보 10분)
ㅜ5 4ㅜ3ㅜ2ㅜ1ㅜ
1번 승강장 - 긴테츠 나고야선(E01) - 고메노/핫타/쿠와나 방면(주로 보통열차)
2번 승강장 - 긴테츠 나고야선(E01) - 핫타/쿠와나/욧카이치 방면(주로 준급열차)
3번 승강장 - 긴테츠 나고야선(E01) - 쿠와나/욧카이치/츠 방면(주로 급행열차)
4/5번 승강장 - 긴테츠 나고야선(E01) - 오사카난바/토바/카시코지마 방면(주로 특급열차)
히가시비와지마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메이테츠 이누야마선(NH38) - 이와쿠라/이누야마 방면
스카구치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메이테츠 츠시마선(NH42) - 츠시마/사야/야토미 방면
이치노미야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메이테츠 비사이선(NH50) - 모리카미/츠시마/사야 방면
1번 승강장 - 메이테츠 비사이선(NH50) - 타마노이 방면
JR오와리이치노미야역 환승안내(환승시간 5분)
1/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72) - 나고야/오카자키/토요하시 방면
3/4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72) - 기후/오오가키/마이바라 방면
카사마츠역 환승안내
1번 승강장 - 메이테츠 다케하나선(NH56) - 다케하나/신하시마 방면
메이테츠기후역 환승안내
5/6번 승강장 - 메이테츠 카가미가하라선(NH60) - 신나카/신우누마/이누야마 방면
기후역 환승안내(환승시간 10분)
1/2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74) - 나고야/오카자키/토요하시 방면
3/4번 승강장 - JR다카야마본선(CG00) - 미노오오타/게로/다카야마 방면
5/6번 승강장 - JR도카이도본선(CA74) - 기후/마이바라 방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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