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페이지 입니다.
전 페이지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유리막코팅 시공이란 쉽다면 쉽게 할수 있는 작업이지만
전문지식을 알고 할수록 박막의 형성이 어렵고 환경적인 요소가 많이 필요한 시공 입니다.
본 업장에서 언더코팅 시공장과 유리막코팅 시공장을 분리해놓은 이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언더코팅 약품에 포함되어 있는 자석 물질등이
유리막코팅 시공시 도장에 침착이 되는 형상으로 인해
오염된 피막을 형성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크레치 발생 현상 방지와 유리막코팅의 수화작용 촉진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유리막코팅 전용 시공 작업장을 분리하게 된 것 입니다.
이번 페이제 에서는 플라스틱 가니쉬 코팅에 대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요즘 suv 차량에 있어 가니쉬 타입의 엠보싱 재질의 범퍼나
몰딩등이 많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외선에 의해 변색이 빠르며 뿌해지기 마련이며
고체왁스 사용시 왁스가 묻어 하얗게 박혀버리는 등의 현상등이 많이 발생 됩니다.
까만 가니쉬가 더욱 아름답기 마련 이죠~
유리막코팅제는 기공을 파고 들지만 플라스틱 재질에 적용하였을때 피막이 형성된다면
박리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아니면 다크함을 얻을 수 없는 경우도 생기구요~
요즘은 가니쉬 코팅재도 많이 출시 되고 있습니다.
성능이나 지속력이 알수 없는것이 사용을 해보지 않고 겪어 봐야만 알수가 있는것입니다.
일반적인 pp 재질이나 pe 의 플라스틱에 적용되는 코팅재는 본드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접착력을 잃게 되었을때 박리 되어 오히려 보기 싫게 되는 현상들을 만들게 됩니다.
이유는 시공전 플라스틱을 금형시 뜯어내기위해 이형재를 사용하는데 이때 사용되는
이형제를 제거하지 않고 코팅을 적용했을때 박리성은 배가되는 것 입니다.
첫째로 이형재를 제거할수 있는 클렌징이 먼저이며
두번째가 재질에 맞는 pp코팅재.pe 코팅재 사용이라 할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