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극심해 지고 있는데요 ㅠㅠ
맑게 개인 날을 보기가 너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ㅠㅠ
그렇다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생활이 늘어난다고 안심할 수만은 없는 실정입니다.
창문을 열기가 걱정스럽고 실내 환기가 걱정이 된다면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공기정화는 물론 실내장식으로도 효과적인 공기정화 식물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아레카야자
미우주항공국(NASA)에서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가정 우수한 식물로 선발할 만큼 공기정화에 탁월한 식물입니다. 크기는 1m이상이며 음이온과 실내습도를 높이는데 우수한 능력을 지니고 있어 거실에 두기에 좋습니다. 화분에 물을 촉촉하게 주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잘자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2. 스투키
스투키는 1m까지도 자라며, 오이처럼 입이 둥글게 말리면서 길쭉하게 자라는 것이 인상적인 식물입니다. 밤에 공기중의 오염물질을 정화하는 능력이 있어 침실에 두면 좋습니다. 물관리가 쉬워서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다육식물로서 1개월쯤 물주기를 잊어도 고사하는 일은 없습니다.
3.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자일렌제거량이 '최상'등급이고, 미세먼지 제거능력이 우수한 공기정화식물입니다. 이세먼지와 자일렌 등의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제거효과에 우수하기 때문에 거실에 놓을 경우 새집증후군 완화효과가 탁월합니다. 평소에 분무식으로 물을 주어 건조하지 않게 관리하시면 됩니다.
4. 테이블야자
테이블 야자는 테이블에 올려 놓고 키울 수 있을만큼 소형이라 '테이블야자'라고 불립니다.
테이블야자는 페인트, 니스처럼 화학적 유독가스를 정화하는데 탁월하며, 새집에서 나오는 유독물질 제거 기능과 화장실 암모니아 및 화학적 유독가스 정화 능력이 탁월해 이사나 집들이 선물로 많이 이용합니다. 필요에 따라 줄기를 잘라내도 다시키울 수 있으며, 토양표면에섯 5Cm 내로 자를 수 있는데 줄기를 잘라내면 새 줄기가 나옵니다.
이처럼 공기정화에 탁월하고, 관리도 수월한 식물을 키우면서 미세먼지의 고통에서 조금이 나마 벗어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첫댓글 저는 흡연자로 방에서 흡연을 하는데 공기정화에 효과가 좋고 관리하기도 수월한 식물이라고하니 한번 구매해서 키워봐야 겠네요. 테이블야자가 화학적 유독가스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번 도~저~언~ 해봐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나도 내일 부터는 화초를 키우는 남자~~~♪
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제방에 스투키 하나 놓아두어야겠네요...밤에 오염물질을 정화한다니..
아레카야자는 예쁘기까지해서 두면 정말 좋을거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