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학교도서관을 살리는 교사들 원문보기 글쓴이: 윤지혜(서여고)
시간 |
연수내용 |
10:00 ~ 10:15 |
등록 |
10:15 ~ 12:00 |
어떻게 교과교사와 프로젝트수업을 협력 할 것인가? 1 (진행 이덕주-송곡여고 ) |
12:00 ~ 13:00 |
점심 (연수모임에서 제공) |
13:00 _ 14:00 |
어떻게 교과교사와 프로젝트수업을 협력 할 것인가? 2 (진행 이덕주-송곡여고 ) |
14:00 ~ 16:00 |
입학사정관제대비 연구과제 지도법(진행 전보라-경기여고) |
16;00 ~ 17:00 |
종합토론 |
7. 세부 주제
가. 왜 사서교사는 프로젝트 학습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야 하는가?
나. 프로젝트 학습 교과별 지원사례
1) 국사 2) 사회 3) 과학 4) 제2외국어 5) 컴퓨터 6)진로 7) 기술가정
다. 개인별 프로젝트 논문, 탐구주제 지도 사례
입학사정관제를 대비한 개인, 모듬별 프로젝트 과제 지도 사례
라. 교과협력수업 진행의 어려운 점 극복 사례
1) 교과별로 프로젝트 수업 진행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교과의 진도와 평가계획, 교사간 협의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2) 모듬을 편성할때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 원치 않는 모듬원과 편성되었을 때의
문제, 잘하는 아이들 못하는 아이들끼리만 조편성이 될때의 문제
3) 모듬 내에서 노는 아이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무임승차자를 극복하는 문제
4) 도서관내 피시 토의실 등이 부족해서 공교육시간내에 하기 힘든 문제는?
5) 교과교사와 사서교사간의 협의와 신뢰는? 어떻게 교과교사들을 동기부여 할 것인가?
마. 개인별 프로젝트 과제 지도의 어려운 점 극복 사례
1) 예산 확보
2) 공교육과정안에서의 사례
3) 방과후 특기적성 모집
4) 정보원 확보
5) 발표 소감 자료집 발간, 생활기록부 기록까지
8. 세미나 신청 및 유의사항
가. 윤지혜 hiaa113@naver.com으로 이름, 학교명, 직위, 핸드폰, 이메일적어서
신청바랍니다. 선착순 마감합니다.
나. 연수학점과 상관없는 자율연수입니다.
다. 4월 3일(수)까지만 신청받습니다.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라. 인원이 넘칠 경우 추후에 같은 내용으로 2차 세미나 진행할 계획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