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비 분들이 좀 더 편안한 게임 하실 수 있게 마의 구간인 평렙 200 에서 미궁 9단계를 깨고 소탕을 누르실 수 있게 비법들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는 리세로 아키를 어느정도 뽑고 유리아를 연금술로 얻었다는 상황을 가정해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용된 정령들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좌는 인간, 요정, 지능, 민첩, 천사(공격/체력만) 위주로 약 150레벨 기준으로 세팅했고, 대여정령은 루테와 나오미를 대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서린 같은 올라운더 정령도 괜찮습니다. 여기서는 도발이 되는 루테를 썼습니다. 1주년 예장과 1.5주년 예장은 가성비가 아주 좋으므로 골동품 상점에서 꼭 쇼핑해야 되는 물건들입니다. 유리아와 홍란의 예장은 전선 도전모드와 이벤트 등을 통해 얻었습니다.
[1] 시작
미궁의 시작입니다.
각서린, 리젤로테, 라리마 같은 좋은 정령들이 많이 지나가지만 오로지 정령 주는 곳에서 다프네만 보고 미궁 재시작을 반복해서 다프네를 얻으셔야 합니다. 다프네를 고르는 이유는 급작스러운 적의 공격으로 다른 정령들이 쓰러질 때, 다프네는 [장인 정신] 패시브로 한번 버티며 생존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등급 낮은 우리들의 다프네는 쓰기 어렵습니다. 다음 정령 주는 곳들은 건너뛰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엘리트 몬스터를 잡으며 보물을 열심히 파밍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제 다프네를 얻으셨겠지만, 첫 전투부터 나설 수는 없습니다. 아이템도 갖춰져있지 않고 마나도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첫 전투는 친구 정령으로 받은 루테를 사용하여 전투를 펼치며 다른 정령들의 마나 회복, 얼티밋 게이지 충전을 도모하도록 합시다. 운 좋게 초반부터 푸른 마나 수정이 떠줬네요.
이제 드디어 다프네가 출격합니다. 이제부터는 다프네의 체력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다프네의 패시브 발동을 시키고 적을 빠르게 섬멸할 수도 있지만, 홍란의 얼티밋 스킬로 의도적으로 적을 묶어서 다프네의 패시브 발동을 강제적으로 늦추게 될 경우 훨씬 안정적인 전투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의도적으로 패시브 발동을 늦추면, 다프네의 생존 시간 증가와 더 많은 회복을 받기 용이하며 다음 전투를 미리 대비해둘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적 디펜더만 남을 경우 아주 천천히 때리면서 아군의 얼티밋, 메인스킬 발동에 필요한 마나를 꽉꽉 채워두도록 합시다.
[2] 1구역 보스와 2구역 진입
우리는 소탕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 곳에 왔기에, 최대한 엘리트 몬스터 지역을 거치면서 미궁 보물을 파밍합니다.
여기서 고른 사파이어 반지의 흡혈 기능은 생존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오, 1단계 보스가 드림 세트를 풀어주는 행운을 주네요. 여기서는 드림 에센스를 골라주겠습니다. 보스 아이템으로는 적의 스탯에 영향을 주는 것보다는 시작부터 CC기를 걸어주는 드림 에센스나 마나 회복에 큰 방해를 주는 붉은 마나 수정이 좋습니다. 바람의 부츠같이 아군 후열 가속을 부여하는 아이템도 괜찮습니다.
종종 이렇게 시간이 부족해서 패배하는 경우가 나오지만, 적이 대부분 쓰러지고 아군이 전부 살아있다면 유리한 상황에서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미궁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전투 패턴이며, 체력, 마나 회복에 시간이 부족하다면 써볼 수 있는 테크닉입니다.
드림 에센스의 효과로 4초동안 딥슬립에 빠진 적들. 수면 효과가 끝나면 홍란의 얼티밋 스킬을 발동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다프네의 메인 스킬로 기절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드림 에센스는 미궁 전투에서 다프네의 유지력을 크게 향상시켜줄 수 있는 좋은 보물입니다. 보물 선택지가 애매하다면 최대한 다프네의 생존에 유리한 아이템을 고르세요.
영상을 보시면 드림에센스 효과가 끝난 후 다프네가 체력을 다 소진하기 전에 홍란의 얼티밋 스킬을 사용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홍란의 얼티밋 전에 다프네의 패시브가 발동된다면, 기절 타이밍동안 다프네가 데미지를 받지 않으며 패시브 발동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생존 가능한 시간이 줄어들게 되므로 가능한 다프네의 패시브 발동 전에 홍란 얼티를 써주도록 합시다. 마지막에 나이아 때매 식겁했지만 살았으니 넘어갑시다...
어느덧 정예 구역의 랜덤기믹 존에 도착했습니다. 교환상인 마농이 떴는데요, 필요없는 레전더리 보물 두개를 줬더니 체력증가 템과 드림캐쳐를 주는 혜자 마농입니다! 데미지 템을 많이 안고른 걸 드림 세트 효과로 보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 보스도 똑같이 탱커농락을 하며 회복을 하고, 바람의 부츠를 얻어주는 모습입니다.
[3] 3구역 진행, 재클린 주의보, 샤리트 토벌
3구역까지 쭉 같은 패턴으로 진행하며 모은 보물들과 열쇠들. 열쇠들이 나올 땐 반드시 받아둬야 샤리트 토벌과 추후 편안한 소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번 위기가 찾아오는데....
우리 팀 레벨이 낮기 때문에 재클린이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수면이 끝나자마자 바로 유리아를 죽일 기세로 달려드는 재클린에게 타이밍 좋게 홍란 얼티를 먹여주며 시간을 벌어줍니다. 몇번 리트를 거친 끝에 효율적인 전투로 재클린을 적절하게 봉쇄했습니다! 재클린이 가는 자리에 대여정령을 배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기서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재클린보다 쉬웠던 보스를 탈탈 털어주고, 모은 열쇠로 카마엘의 구역에 진입합니다.
좋은 스펙의 나오미를 활용하면 아군의 보호와 공격력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빵빵한 보물 효과로 샤리트를 에덴에서 삭제해버리는 멋진 나오미의 모습입니다! 참고로 붉은 마나 수정이 있다면 샤리트의 마나 회복에 심각한 방해를 가할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특히 홍란과 이브의 마나 태우기 능력은 붉은 마나 수정과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샤리트를 끝장낸 후 보상을 받고 다음 미궁부터는 소탕을 시원하게 조져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혹시 1덱클이 안 나더라도 샤리트도 이어하기 되니까 걱정 마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4] 맺음말
지금의 미궁 클리어 과정에서는 루테와 나오미, 딱 두 명의 친구정령만 사용했습니다. 혹시나 중간에 막히는 전투가 있다면 대기하고 있는 정령이 더 있으니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전투 중 한 명의 정령이라도 쓰러진다면 주저하지 말고 리트 해주셔야 합니다. 많은 새출발 뉴비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조금 더 빠르게 재화를 수급할 수 있는 루트를 열어나가길 바라며 글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추천이요!
추천 감사드립니다!
공지사항보다 퀄이좋네요
월급 가능한가요?
우와~!정성글 "추천해요"눌렀습니당~!ㅎㅎ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