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텍 로드킹 전기자전거 입니다
흔치않은 삼륜형 전기자전거인데요
파스 및 쓰로틀 겸용 방식이라
배터리 방전시 대비 탄력적 운용이 가능하며
20인치 휠에 전륜 구동형 방식 입니다
모터는 36V에 300W
깜빡이도 있어 도로 주행시 안전 주행에 도움을 주며
짐칸이 매우 커 마실 장보러 다니기에도 안성 마춤이네요
면허증 따기 힘드신 노인분들에게 추천 할만하네요
한번 충전에 약 20 ~30 Km 주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안장 밑에 배터리가 장착이 됩니다
배터리 표면에 "SUPER"로 표기됬네요...뭔가 엄청난듯..
KC인증은 받았구요
전압은 36V에 10Ah로 표기되었네요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리튬셀 40개가 직, 병렬로 구성되어 있어요
셀에는 TW18650이 마킹되어있고요
중국셀입니다
용량은 2600mAh가 되겠네요
정확한 배터리 용량은 10.4Ah가 되겠구요
다른 중국 브랜드 배터리들이 용량을 실제보다 높혀 표기하는데 반해
이 바이텍 배터리는 겸손하게 표기해 믿음이 가네요
전압을 체크 해봤어요
제일 낮은 전압은 3.624V
제일 높은 셀 전압은 3.671V 네요
전압 분포는
3.666, 3.664, 3.635, 3.611, 3.624, 3.667, 3.666, 3.671, 3.649, 3.665V이며
셀간 전압 편차는 0.047V로 매우 양호합니다
중국 셀로써는 매우 양호한 1%대 네요
거의 보기 드물죠...
SUPER라고 표기한 이유인 것 같습니다
국산 모 회사 일부 모델의 셀들보다는 낫죠 ?
국산 삼성셀로 교체하였습니다
21700셀 20개로 구성하였습니다
26V에 10Ah 용량이 되겠죠 ?
만약 최대로 리필을 원하신다면
2배 이상인 20~25Ah까지 리필도 가능해요
주행 가능거리도 두배 이상 늘어아겠죠 ?
INR 21700-50E 삼성 셀입니다
전기자전거에 무엇보다 중요한 성능은 최대 방전 능력인데
INR 21700 50E의 셀당 무려 14.7Ah나 됩니다
2개 병렬이므로 전체 적으로 29.4Ah에 이르므로
가파른 동네 언덕 길 아무리 오르내려도 배터리에 무리가 가지않아요
우천시 대비 방수 포장하였구요
용량은 비슷한데 크기는 1/3밖에 안차요
리필 후 배터리 특성입니다
공칭 전압 : 36V
충전 전압 : 42V
배터리 종류 : 리튬이온
전류 용량 : 10A
충전 전류 : 권장 4.9A이하, 최대 9.8Ah (충전기에 충전 전류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충전온도 : 0 to 45°C
사용온도 : -10 to 60°C (기온이 영하일때는 일시적으로 배터리 용량 약 20~30%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겨울철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되도록이면 실내에 보관하고
뽁뽁이 같은것으로 둘러싸서 주행하시면 많이 도움이 됩니다.
충전기는 리튬이온 36V (충전전압 42V)용 2~6Ah를 쓰시면됩니다.
배터리 팩에 들어있는 보호회로에도 과충전 차단기능이 있지만
2중, 3중 안전을 위해 꼭 전압에 맞는 충전기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잭의 크기가 같다고 아무 충전기나 꽂아 충전하시면 안됩니다.
충전시간
2A 충전기 : 약 6시간
5A충전기 : 약 3시간
보조 배터리는 자전거 뒤 짐받이칸에 얼마만큼이든지 원하는 만큼 싣고 다닐 수 있어요
10Ah ~100Ah... ㅋㅋ.
배터리가 클수록 무게가 나가고 가격이 올라가는 점은 고려하셔야하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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