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카풀 반대 집회가 서울역 시청앞 광장에서 있었습니다.
집회에 참석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개발이(개인택시 기사의 애칭)들이었습니다.
카풀은 이미 3년전 부터 존재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올해 이슈가 된 이유는 카카오가 기존 카풀업체인 럭시를 인수하여 카풀을 빙자하여 여객운수사업을 하겠다고 나섰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플러스나 럭시는 낮은 인지도와 불량한 후기로 인하여 명맥만 유지되고 있었고, 최근에 망한 콜버스의 전철을 밟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가 본격적으로 카풀시장에 진입하여 기존의 카카오 택시를 활용하여 마케팅에 나서면, 인지도가 단숨에 높아지고 카카오 택시로 택시산업 진입에 성공하였듯이 카풀도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장안의 평가입니다.
그래서인지,
수많은 개발이들은 카카오가 카풀 시장에 진입하여 카풀을 빙자하여 사실상 택시영업을 한다면, 택시시장이란 파이를 나눠먹는 꼴이 되어 결과적으로 기존 택시업계의 매출이 떨어질 것이며 종국에는 개발이 들의 최후의 보루인 개인택시 사업면허의 시세하락은 불을 보듯 뻔하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각종 인터넷 택시 커뮤티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개발이들의 우려는 다소 과장된 측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른 아침에 만약 카풀이 법적으로 전면 허용된다면 어떤 현상이 벌어지나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카풀이 전면허용되면 벌어질 시나리오
1. 기존 택시 업계 매출이 하향됩니다.
2. 매출하향은 산소마스크를 쓰고 연명하고 있는 법택의 산소통을 빼버리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3. 법택이 망합니다. 기존 법발이(법인택시기사의 애칭)와 법택놈(법인택시 사장의 애칭)은 일자리를 잃습니다.
4. 개발이들도 매출타격을 입겠지만, 법택이 망함으로 결과적으로 길택시의 수가 줄어드는 현상이 나옵니다.
5 이렇게 되면 택시는 사실상 콜택시인 카풀과 길택시인 개택만이 존재할 것이며 이땅에 법택은 사라질 것입니다.
6. 개택 매출은 과거 수준으로 돌아가며 법택시 사라져서, 기존 규제인 개택면허 구입 무사고 3년이 조건이 사라집니다.
7. 개택의 사업면허 가격은 현재의 8천에서 2~3억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위의 예측은 100%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확실한 것은 카풀의 전면 허용은 시청앞에 모여서 개인택시 면허를 걱정하는 개발이들에게 재앙이 아니라, 오히려 축복이며 현재 법발이 등치고 먹고살고 있는 법택놈과 법인택시 노조에겐 재앙이 될것입니다.
즉,
본인은 카카오 카풀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설령 성공한다고 하여도, 택시산업 전반에 대한 충격은 법택에게 가장 치명적이며, 개택은 오히려 기회가 될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발등에 불떨어진 쪽은 법택놈과 법택 노조입니다.
하지만 ,지난 택시파업 당일날 법택놈은 법발이에게 사납금을 받아, 반쪽짜리 파업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카풀이 허용되면 오히려 축복받을 개발이들은 시청앞에 모여서 데모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카풀사태의 가장큰 데미지를 먹어서
급한 쪽은 법택놈과 법택 노조입니다.
카풀이 허용되면 법택은 지구상에서 사라질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법택에게 국민세금을 투여하여 법택만 공영제로 가겠다는 음모가 있습니다.
법택의 완전 월급제 운운은, 사실상 사망선고를 받은 법택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것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죽어야할 법택이 안죽는 결과가 되어 개발이 들이 죽을지도 모릅니다.
개발이들이 정부에 요구할 행동은 국민세금으로 법택을 지원하는 것을 반대한다 이런 데모를 해야합니다.
카풀 전면허용은 택시산업 재편의 신호탄입니다.
법택은 사망선고를 받은 것이고 법발이들은 카풀을 하면 됩니다....
오히려 법발이들에겐 축복이 될수도 있습니다.
개택은 길택시, 카풀은 콜택시 이런 형태로 시장이 재편될가능성이 농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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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술 드셨나요?
아직도 정신 못 차리시네~~ㅉ
택시계의 이다나같다 이런 공학적 논리가 맞을까 시장도 생물인디
개발이가 면허제에서 그냥 신고제로 될 가능성은요?
제발 예측좀 하지마 펠레주제에 그게 그리하고잡냐
암만봐도 쥔장께선 서울대 나온 게 틀림없는 거 같아요.
서기 2,000년이 21세기라 주장하던 그때 그 서울대출신과 어쩌면 이리도 꽤 많이 닮았다니까요.
좆나 부지런하네 새벽댓바람부터 뻘글 잘쓰네
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10억에서 2억까지 떨어졌지만 한국 개값은 8천 밖에 안되.. 껌값이유
개값이네 ㅋㅋ
쥔장께서 좋아하시는 카카오 김범수 고향은 서울(모진동)이라요.
근디,
그 아부지는 전라도(담양)라요...
범수가 누구요? 내겐 듣보잡인데
카카오 오야지도 몰라요?
https://search2.kakaocdn.net/argon/130x130_85_c/ClSRuEmwbfo
카카오 모빌리티 오야지는 정주환인데요? 카카오 택시는 카카오 모발리티 소속인데요?
순망치한 이라는 말 아시는지 ?
이것이 강건너 불이라고 ?
딱합니다~딱해요
내 논리에 대하여 반박하는 논리를 올려주세요
개택 무사고3년 사리지고 신고제로 된다면요?
이 논리가 갑이란 소린데 모든 논리는 반론이 가능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가설이니까 확정된 팩트도 아니고 소설에 대해 반박하고 하는게 시간 낭비요
소설은 작가 맴이니까요 ㅎ
네 .동의 합니다
만약 카플 허용되면 개인택시는 부제 폐지하고 합승 하고 젤 중요한 개인택시 구입자격을 영업용 무사고 3년 폐지하고 2종 면허증만 잇으면 구입자격 허용 합시다 그리고 콜 받으면 주간 천원 야간 이천원 받구여
콜비는 서울시에서 받으라 한거임
지금까지 카카오에서 콜비 받지 못하게 한 콜비도 받아 내야죠
정신 차리세요.
지금 상황은 콜비 일이천원 문제가 아닙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적어야 하는데 오해를 하셧네요 안받던 콜비를 바자는건 그동안 무료로 사용한 콜비를 받으무로써 사람들이 카카오콜 이용을 안하게 유도 하자는거죠 이해 되셧어요?
반사이익의 예단의 축복이지만 그 축복의 기대에 피해보는 이가 발생하지 않았으며하는 개인적이견 올려봅니다.
이 소용돌이 속에서 불만님은 살아남을것 같나요?
택시판이 아사리판이 되면 살넘은 살고 갈넘은 갈것이다?
그걸 바라는것 가트신데.
택불님도 준비하세요.
살아 남으시면 님은 진정 용자요~~^^
덧 붙이자면.
사돈 넘말 하시네요 .
입니다.
법택이든 개인이든 무엇이
중요헌디~~요.
낮살이나 드신분이 겨우 생각하시는게 ~~ㅉ
님 밥그릇이나 챙기세요.
법택 낀다고 나아지는건 없습니다.
분위기 파악좀 제발 하시길~~
얘기대로면,카플이 빨리 도입돼야 된다고라? ? ?
내가 난독증인가?ㅋ ㅋ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