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가격 담합 혐의로 DHL, FedEx, UPS 조사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69997#India-probes-DHL-FedEx-UPS-for-alleged-price-collusion
로이터 통신
2024년 1월 4일 촬영된 이 그림에는 DHL, UPS, FedEx 로고 및 인도 국기가 나와 있습니다. (사진/로이터)
뉴델리 – 인도의 독점 금지 기관은 독일의 DHL, 미국의 United Parcel Service 및 FedEx와 같은 글로벌 배송 회사의 국내 단위를 할인 및 관세 공모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확인한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이는 프랑스가 가격 인상을 위해 비밀리에 공모한 혐의로 페덱스(FedEx)와 DHL 등 20개 기업에 7억3500만 달러에 달하는 벌금을 부과했던 2015년부터 물류 업계에 대한 최근 조사다.
정부 문서와 세 출처에 따르면 최근 몇 주 동안 인도 경쟁 위원회(CCI)는 회사가 공항 서비스에 대해 부과하는 수수료를 조사하면서 수십만 통의 이메일을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카르텔 행위가 적발되면 회사가 정한 수수료로 매년 수익의 최대 3배 또는 위반한 연도의 연간 수익의 10% 중 더 큰 금액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조사는 인도 출판사 연맹이 DHL, 페덱스, UPS, 두바이 아라멕스 등 일부 국내 기업과 함께 요금을 함께 결정하고 고객 할인을 통제하고 있다고 불만을 제기한 후 2022년 10월 시작됐다.
그러한 행위가 입증될 경우 인도의 독점금지법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더 읽어보기: Epic Games, Play 스토어를 통해 Google을 상대로 독점 금지 소송에서 승소
발행인은 회사 경영진이 요금을 결정하기 전에 공항에서 제공되는 택배 및 보관 서비스의 수량, 요금, 할인에 관해 상업적으로 민감한 정보를 교환했다고 문서에 명시했습니다.
CCI는 더 광범위한 조사로 이어진 초기 평가에서 "관세를 부과하기 위한 공동 또는 집단적 결정을 내리기 위해 그들 사이에서 상업적으로 민감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독점금지 감시단체는 논평을 구하는 로이터의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Microsoft-OpenAI 파트너십을 검토하는 영국 독점 금지 규제 기관
성명서에서 FedEx는 불만 사항에 대한 비난을 명백히 부인했지만 로이터 통신에 CCI와 협력하고 있으며 법적 준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DHL은 또한 전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항상 법적 준수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UPS는 "진행 중인 비공개 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수는 없지만 감시 기관에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ramex와 인도 고소인은 Reuters의 질문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로이터는 조사 내용을 먼저 보도했다. 감시단은 가격 담합 및 카르텔 행위 혐의와 관련된 독점 금지 사건의 세부 사항을 기밀로 유지합니다.
DHL 보잉 757이 2023년 9월 28일 일출에 리스본에 착륙합니다. (사진/AP)
카르텔 행위가 적발되면 회사가 정한 수수료로 매년 수익의 최대 3배 또는 위반한 연도의 연간 수익의 10% 중 더 큰 금액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붐으로 수요 증가
많은 기업들이 전자상거래 붐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택배, 특급 및 택배 서비스 시장이 매년 17%씩 성장해 2029년까지 18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낙관하고 있다고 리서치 회사인 Mordor Intelligence가 밝혔습니다.
감시단의 2022년 검토에 따르면 택배 회사의 공항 서비스 요금은 회의에서 결정된 후 협정의 모든 참가자에게 "의무적"으로 지정되었다고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2022년 DHL은 우선 시장으로 불리는 인도의 창고와 인력을 확대하기 위해 5억 4,70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달 FedEx 부서는 기술 및 디지털 혁신 센터를 설립하기 위해 1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인도, 지상 비행기를 통한 인신매매 의심 조사
문서에 따르면, 조사를 받고 있는 대부분의 회사는 위법 행위에 연루된 주요 임원을 확인한 후 보낸 통지에 대한 응답으로 감시 기관에 이메일을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사관들은 내부 보고서를 준비하기 전에 모든 증거를 연구하기 위해 3월까지 더 많은 시간을 모색했습니다.
감시국의 2022년 검토 결과, 택배 회사의 공항 서비스 요금은 회의에서 결정된 후 협정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 '의무적'으로 부과된 것으로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인도, 가격 담합 혐의로 여러 철강 회사를 급습
고소인 그룹은 또한 일부 회사가 연료 가격 상승을 이유로 유류 할증료를 17~22%로 설정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여행 제한 기간 동안 유가가 완화되었을 때 이후에도 유류 할증료를 인하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CCI는 한 문서에서 "이러한 행위는 조정이나 공모에서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