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 위협으로 컨테이너 현물 가격 급등
https://gcaptain.com/container-spot-rates-soar-on-red-sea-threats/
사진: 에비게이터 태국/Shutterstock
아시아, 유럽, 미국 간 컨테이너 운송의 단기 운임은 홍해 화물선에 대한 위협 으로 인한 용량 감소로 인해 상승하고 있습니다.
화물 예약 및 결제 플랫폼인 Freightos.com은 수요일 늦게 아시아에서 북유럽까지 40피트 컨테이너의 화물 운송에 대한 현물 운임이 12월 중순 전환이 시작되기 직전에 비해 173% 상승한 4,000달러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
Freightos는 아시아에서 지중해까지의 상품 비용이 5,175달러로 증가했으며 일부 항공사는 1월 중순부터 이 노선에 대해 6,000달러 이상의 가격을 발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시아에서 북미 동부 해안까지의 운임은 40피트 컨테이너 기준으로 55% 인상된 3,90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아시아에서 북유럽, 지중해까지의 서비스 비용은 모두 2019년 1월보다 두 배 이상 비싸지만 여전히 코비드-19 대유행 기간 동안 최고치보다 훨씬 낮다고 Freightos의 연구 책임자인 유다 레빈(Judah Levine)이 말했습니다.
목요일에 발표된 별도의 현물 컨테이너 운임 지표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드류리 월드 컨테이너 지수(Drewry World Container Index)에 따르면 지난 12월 21일 이후 중국에서 유럽으로의 운임은 두 배 이상 올랐고, 상하이에서 로스앤젤레스로의 운임은 30% 상승했다.
이러한 요금 급등 은 예멘의 이란 지원을 받는 후티 반군의 미사일 공격을 피하기 위해 선박들이 더 긴 항로를 이용함에 따라 최근 며칠 동안 수에즈 운하 교통량이 4분의 1 이상 급감한 데 따른 여파 의 일부입니다 . 후티 반군은 이스라엘과 관련이 있는 모든 선박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관성은 점점 더 약해졌습니다.
운송 회사는 용량이 늘어나면 가격을 인상하고, 상품 배송에 걸리는 추가 시간과 연중 평소보다 바쁜 기간에는 추가 요금을 추가합니다.
한편, 거의 100명을 살해한 이란 사령관 카셈 솔레이마니의 무덤 근처에서 폭발이 발생해 중동 분쟁이 확대될 위험이 있습니다. 테헤란은 이번 공격이 이스라엘에 대한 자국의 입장을 처벌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밝혔지만, 미국은 이스라엘이나 테헤란 자체가 관련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Levine은 블로그를 통해 "연휴 소강 기간에도 이러한 일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배송업체가 긴 운송 시간을 만회하고 2월 초 중국의 설 연휴를 준비하기 위해 물량을 늘리기 시작하면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편. "이것이 함께 혼잡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옥스퍼드 대학과 함께 제작한 국제통화기금(IMF)의 포트워치(PortWatch) 플랫폼이 수요일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1월 2일까지 10일 동안 수에즈 환승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했다. 이는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상업의 3.1%가 홍해에서 우회되는 것과 일치합니다.
IMF는 홍해를 연간 19,000척 이상의 선박 운송을 처리하는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항로라고 불렀습니다. 워싱턴에 본사를 둔 이 기관은 메모에서 12월 16일부터 트래픽 감소가 관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화물 비용이 상승하는 화물 소유자의 경우 현물 운임이 계속 상승하여 일반적으로 3월과 5월 사이에 이루어지는 장기 계약을 협상할 때 레버리지가 낮아질 위험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상 화물은 이러한 계약에 설정된 운임에 따라 이동합니다.
그 영향은 컨테이너 부문을 넘어섭니다.
선박 중개인 Braemar는 연구 보고서에서 유조선 시장도 약간의 이익을 얻었으며 주로 휘발유 및 디젤과 같은 정제 연료를 운반하는 선박에 대해 썼습니다. 운하를 통해 지중해에서 일본까지 정제된 연료를 운반하는 선박의 수입은 12월 초 하루 약 8,000달러에서 이번 주에는 26,000달러로 증가했습니다.
Braemar 분석가들은 “홍해와 관련된 모든 경로는 매우 뜨겁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2024 블룸버그 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