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께 남대문 그릇 도매상가에서 구입한 주방용품이 오늘 오토바이 택배로 왔어요~
그릇, 수저세트, 찻잔세트, 냄비세트 구매하였구요,
서비스로 티스푼과 포크세트, 스텐 믹싱볼 세트, 주방가위와 집개세트, 스텐국자 대소 2종, 나무 뒤지개 세트를 받았네요.
그 수많은 집 중에 어쩌다가 그 집에 들어가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잘 산거 같아서 넘 뿌듯합니다.
인터넷에서 조사해봤는데도 최저가고요..
그런데 그 아저씨가 말하는 "아가씨한테는 이윤 하나도 안남기고 줬다.."는 말을 곧이 곧대로 믿는것은 아니지만
거의 이윤이 없었던건 사실인거 같습니다.ㅎㅎㅎㅎ
지금이 봄처럼 혼수 시즌이 아니기도 하거니와 정말 불경기는 불경기인가보다..이런 생각도 들었고요..
것보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저도 거기서 들은 건데...정확하게 다 옳은 얘기는 아닐지라도 몇몇 몰랐지만 나중에 주방용품 살때 아주 유용한 것들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손님이 없어서 날 붙잡고 그렇게 구구절절이 설명을 해주셨는지도 모르겠는데
저는 매우 도움이 되었고 여러분들도 물건을 고르실때 도움이 되실듯 하여 올립니다.
첫째, 숟가락과 같은 것을 살때 뒷면에 회사 로고나 이런게 있고 작은 숫자가 써있을 수 있습니다.
금반지에 18k, 14k 이런거 표기하듯이요...
그 중에 18-10 이라고 써있는것을 사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18-10은 의료용 기기에 쓰이는 스테인레스라고 합니다.
뭐 금수저 은수저가 있다면 그게 더 좋은거겠지만 일반적으로 쓰는 스텐레스 수저를 구매하시는거라면
저런 숫자가 찍힌걸 사시는게 더 좋을거 같아요~
휘슬러나 wmf가 비싼이유도 냄비 바닥을 보면 다 18-10 표기가 되어있노라는 말씀을...
둘째, "Made in Korea" 표기가 없다면 그건 중국이나 기타 다른곳에서 만들어온 것이라고 하더군여.
저는 그릇세트를 한국도자기로 했는데요,
모노화이트 8인세트 생각하고 있다가 제가 찾은 인터넷 최저가 보다 싸서 결국 남대문에서 구매했는데
정작 구매한 물건은 모노화이트보다 좀 더 업그레이트 버전인(하얀 사각 디자인인건 거의 똑같음) vip 본차이나로 했습니다.
가격은 제가 인터넷으로 알아본 모노화이트보다 딱 만원이 비쌌습니다.
그러니 아저씨가 단순히 팔아먹을라구 그러신건 아닌거 같고요..
밝은 빛에 비쳤을때의 투명도와 소리를 비교해 주셨는데 정말 다르긴 하더군요. 무엇보다도 하얀 백색이 아니라 유백색이라 더 고급스럽고 본차이나라서 그냥 도기보다는 몸에 좋다...정도가 권유 이유였습니다.
모노화이트는 어디에서 만들었다는 표기 자체가 없는데 그 말인 즉, 한국에서 만든건 아니라는 뜻이라더군요. 본차이나는 메이드인 코리아라고 찍혀있습니다. ks 마크도 있었고요.
행남자기중에 바닥에 작은 글씨로 행천이라고 써있는것도 있는데 이것도 행남자기가 행천이라는 자회사라 해야되나 머라해야하나..하는곳에 주문 생산 하는것이라고 하고요.
셋째, 법랑제품만은 사지 말라고 하셨는데...이는 몸에 안좋다는 다소 전문적이지 못한 답변을 들었습니다.
실리콘 조리용구나 강화플라스틱 조리용구(뒤지개, 국자 등등)도 몸에 안좋다고 걍 스텐레스로 하라고 하시네요.
조리용구는 아직 구매는 안했고 저는 실리트의 아래는 강화 플라스틱, 위는 스테인레스인걸 찜해두었는데
맘이 좀 바꼈습니다.
다른 분들은 다 아는 상식이신지 몰겠는데,
걍 이쁘고 신소재로 된 물건이라고 하면 일단 다 좋은거 같아 장바구니에 담아놓은게 한두개가 아닌지라...
저한테는 매우 도움이 많이 된 정보라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