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승부'와 함께 보는 아버지센터 '바둑 버라이어티 콘서트'
안녕하세요. 아버지센터 아침지기 이하림 센터장입니다.
최근 개봉한 바둑을 다룬 영화, '승부'가 화제입니다. 그동안 꾸준히 바둑 강좌를 운영해 왔던 아버지센터도 이런 저런 문의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관심들을 반영하여, 아버지센터에서는 4월 12일(토) 오전 10시, 바둑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볼 수 있는 ‘바둑 버라이어티 콘서트’를 준비했습니다.
바둑이 좋은 것은 알지만 그저 어려워만 보였다면, 바둑과 영화를 사랑하고, 인생의 승부수를 고민하신다면, 여러분을 한국 바둑의 황금기로 초대하니, 이번 기회에 재미있게 바둑을 만나 보세요.
국가대표 출신이자,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명한 프로 바둑기사 정연우님을 초빙하여, 쉽고 재미있는 바둑의 세계로 안내해 드립니다.
영화 ‘승부’를 리뷰 해 보며 영화 속 대국 장면을 분석해 보고, 이창호, 조훈현 기사로 빙의하여 그 당시 각 기사들의 선택을 맞춰보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 간의 실전 대국과 프로기사의 복기 이벤트, 바둑계의 궁금한 점을 무엇이든 질문 해 볼 수 있는 열띤 QnA 시간도 마련했습니다.
바둑을 사랑하는 분들은 물론, 평소 바둑에 대해 잘 모르셨던 분들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버지센터가 기획한 국내 최초이자 전무후무할 특별한 바둑 버라이어티 콘서트,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한 수 한 수에 담긴 인생의 의미를 찾아가는 특별한 여정, 이 시대 최고의 ‘지적 승부’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아버지센터 프로그램 신청하기
모든 생명은 소중하고 아름답다
기술 개발은 필요하지만, 과학자와 기술자는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악영향에 대해서도 깊이 고민해야 합니다. 악영향을 최소화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어느 생명이 다른 생명보다 더 소중하다는 기준은 있을 수 없습니다. 모든 생명은 소중하고 아름답습니다.
- 최재천의 《양심》 중에서 -
* '호모 심비우스'라는 신조어를 만든 최재천 교수는 공생을 말합니다. 그 공생은 인간끼리만이 아니라 다른 종과의 공생도 의미합니다. 이것은 모든 생명은 소중하다는 기본 명제에서 출발합니다. 우리 인간의 양심에 호소하고 있는 명제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