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락'김치 원만회향
2024년 제 3회 극락김치 대작 불사가 원만히 회향되었습니다.
참가한 사부대중 모두 훌륭하십니다.
총평하자면 '극락'김치 다웠습니다^^
첫째, 대부분의 참가자가 활발하지만 고요했습니다.
둘째, 정진을 통해 축적된 내공을 확인했습니다.
셋째, 받는 이와 주는 이 그리고 주는 물건까지 삼륜이 청정했습니다.
넷째, 무량한 공덕과 복덕이 있는 극락김치 불사가 회향되었습니다.
1박 2일간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중간 결과 공유 합니다.
2024년 12월 9일에는 극락김치 1차 회향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진주시와 산청군 그리고 서울 송파구에서 협의가 완료된
기관 및 단체에서 7톤 중 약 5톤을 직접 가지러 오실 것입니다.
기쁘게 전달해드리면 이제 1차 회향 완수입니다.
앞서 공유했던 바와 같이 이번에는 교육청과 협업을 했습니다.
처음 기획했던 예상량보다 요구량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극락김치 2차 회향을 위한 나머지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첫째, 2톤 정도의 극락김치를 더 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진주의 법우님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신다고 하셔서 걱정 없습니다.
둘째, 그 중 400가구에 극락김치를 일주일 동안 직접 배달해야 합니다.
불보살님이 도와주실 것이기에 역시 걱정 없습니다.
끝까지 정성스럽고 기쁘게 그리고 고요하게 회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동참하신 사부대중의 소원성취를 축원합니다_()_
앞으로 동참하시게 될 사부대중의 소원성취를 축원합니다_()_
아래에는 극락김치 관련 보도 자료 초고를 공유합니다.
<김장 보도자료>
송덕사, '김장 김치' 9톤 저소득 복지대상자에게 기부했다
붓다의 마음을 세상에 전하는 곳, 대한불교조계종 송덕사는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제3회 송덕사 극락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송덕사는 극락 김치 9톤을 직접 만들어 산청, 진주, 송파, 하동 지역의 독거 노인, 소년 소녀 가장,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기타 저소득층과 같은 복지 대상자에게 전량 기부했다. 올해에는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에까지 김치 나눔을 확대하여 총 1,285상자의 김치 나눔을 시행했다. 극락 김치 분배는 12월 9일에 이루어졌다.
이번 극락 김치 나눔 행사에는 송덕사 신도를 비롯하여 전국 각지의 불자 100여 명이 제3회 극락 김치 봉사단이 되어 김장 봉사에 참여했다. 극락 김치 제작 비용은 전액 송덕사와 설판재자 삼성고인돌정형외과의원, 그리고 여러 신도들의 후원으로 마련하였다.
대한불교조계종 송덕사는 세상을 위한 기도, 공부, 수행, 봉사를 권선한다. 송덕사 주지 원빈스님은 이번 극락 김치 나눔이 “1년에 단 한 번 있는 행보리심 실천의 기회”라며 “세상을 위한 봉사를 직접 몸으로 실천하는 시간이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송덕사는 12년째 다양한 장학사업도 이어오고 있다. 붓다의 마음으로 후학을 양성하는 송덕사의 붓다스쿨 장학회는 2012년부터 학인스님, 대학생,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24년 주요 장학 사업은 산청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년간 월 4회 독서 교육을 제공하고, 2025년 1월에 독서 교육 수료생들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붓다스쿨 독서 교육 해외 연수 장학생은 2025년에도 모집할 계획이다.
송덕사의 대표 포교사업으로는 붓다스쿨 온라인학교가 있다. 붓다스쿨 온라인학교는 불자들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매일 1시간씩 경전 공부와 명상, 염불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주요 교과서는 입보살행론과 법구경이다. 100% 온라인 수강으로 이루어져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공부와 기도, 수행이 가능하다. 붓다스쿨 온라인학교 학생에게는 원빈스님과 비대면 인터뷰를 할 수 있는 마인드 코칭 프로그램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2025년 ‘제4회 송덕사 극락 김치 나눔 행사’는 12월 6일과 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첫댓글 🙏🙏🙏
감사합니다 스님 _()_
🙏🙏🙏
감사합니다.스님_((()))_
스님들 께서도 애쓰셨습니다. 참석한 모든사람들과 불가피하게 참석못하신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_()()()_
감사합니다. 스님_()()()_
감사합니다_()_
송덕사 스님들과 법우님들!
존경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김치 이름도 멋집니다. 무주상보시로 봉사자님들 모두 그 공덕으로 행복하옵소서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