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과 가을이 밀당중인 오늘
오늘은 달콤달콤 가을을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부모님,
어제 열린어린이집 점검 결과가 궁금하셨죠?
백점 만점에 백점!
재선정은 80점만 넘으면 통과인데 ㅎㅎ
서로 인사를 나누는데 제가 서류를 잘한다고 시청 아동보육과에 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서류를 잘한다는 건 제대로 운영을 잘하고 있는 거라면서 마구마구 칭찬을 해주셔서 "공공형어린이집이라서 그래요~ 하하! 호호!"
우헤헤헤~
저는 왜 이렇게 뭘 잘하는 걸까요?
첫번째 서류를 보자마자 그 소문에 공감하듯 고개를 끄덕이더라구요.
지난번 부모모니터링 점검때도 너무 잘하고 있다고 칭찬받았었는데 제가 '제대로 원운영하고 있구나!' 인정받으니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작년 2학기, 올 1학기 부모개별상담일지를 한장한장 넘기며 빠진 원아가 있나 확인하고, 평소 열린어린이집 운영은 실제 부모님과 정기적으로 진행을 했는지 계획, 실행, 평가를 확인하고, 지역사회연계해서 인근 어린이집과 협력해서 원운영은 하고 있는지, 부모만족도조사를 확인하고 운영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지 등등등 세번째 평가제를 받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잠깐,
카페에 댓글까지 확인하셨습니다.
댓글이 많이 달려야 부모님과 소통을 제대로 잘하는거라고 ᆢ
조회수는 많은데 했더니 그건 일방적인 거래요.
아셨죠?
선생님들이 열심히 올려놓은 사진이나 꿈순이러브레터 등등
댓글 많이 많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기좋게,
체크하기 좋게
목록화 해놓으니 점검도 척척 빠르게 진행해서 다른 곳 두시간쯤 걸려 점검할 내용을 총 사십분만에 서류와 각 보육실의 창문 등 물리적 환경 점검까지 초스피드로 마쳤습니다.
한건 한건 점수를 매겨가다가 제가 목록화해놓은 서류가 더 좋겠다며 가져가셨습니다.
암튼 서류는 누구나 각자의 방식대로 다 할 수
있는건데 그걸 보기 쉽게, 체크하기 쉽게, 꺼내보기 좋게 목록화를 잘하는 게 제가 가진 역량!
암튼 이제 올해는 더 이상 점검은 없었으면 좋겠다는 간절함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내일은 세종시에서 벌어진 똥기저귀사건으로
세종시 소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의 집회가 예정되어 있는데 충북, 충남, 대전 등 보육교직원들도 함께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함께 합니다.
쌉쌀한 이야기죠?
그럼에도 오늘을 즐기며
고운 하루 보내세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09. 19.
꿈돌이예능어린이집 원장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