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순천향대병원 "올 키워드는 고객 감동"
CS아카데미·구명단 운영 등 '가치 혁신' 목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고객가치 혁신과 병원가치 혁신’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병원은 2007년 병원 경영목표를 이 같이 정하고 이를 위해 전사적 활동을 펼치겠다고 본격적으로 선언하고 나선 것.
신원한 원장[사진]은 최근 시무식에서 “우리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우리병원을 찾아오는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의료서비를 제공하는 것이다”며 대 고객활동에 적극 나설 것을 시사한 바 있다.
이를 위해 병원은 블루오션 창출위원회, 적정진료 운영위원회, 위험관리위원회 등의 기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식스시그마 스쿨, CS아카데미 및 구명단 등의 발족을 통해 고객만족활동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해 11월 조직된 식스시그마 스쿨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QI 교육을 확산할 방침이다.
중간 관리자급인 팀장들과 일반직원 및 교수 그룹까지 병원 전 직종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과 시간을 직종별로 차별화해 운영함으로써 올 한해 전 교직원의 20% 정도인 150명의 교육 이수자를 배출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달 문을 연 CS아카데미를 통해 고객만족을 위한 교육을 직원들에게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병원 측은 “병원장을 교장으로 하는 CS아카데미에서는 친절교육, 반기별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건의함, 내부고객CS 모니터, CS마일리지 운영의 역할을 하는 등 기존의 CS 관련활동을 조직화 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CS아카데미에서는 다음달부터 ‘천절교육 일반’을 주제로 직종 구분없이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아카데미 강사 19명이 매주 4회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병원은 심폐소생운영소위원회, 심폐소생교육소위원회, 대회의무지원소위원회, 대외의무지원소위원회, 응급의료센터운영위원회 등 5개의 위원회를 중심으로 순천향 구명단을 최근 구성했다.
순천향구명단을 통해 원내에서 예상하지 못한 심정지 환자가 발생할 경우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처하고 지속적인 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신 원장은 “기존고객 유지와 신규고객 확보를 위해 고객만족도 증진, 고객 로열티 제고, 잠재고객에 대한 연구와 신규고객 창출을 위한 새로운 의료서비스 개발과 차별화 등에 대한 연구와 분석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승현기자 (sh1000@dailymedi.com) (천승현기자 블로그) 기사등록 : 2007-01-11 0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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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부터 웃기고 말도안되는 기사는 처음이네 -_-
-_-
첫댓글 닥쳐라 살인자들
카테고리 엽기 센스 ㄳ
말만 뻔지르르,, 시신 방치,강탈병원
맷집 쎄냐?
감동 좋아하시네 썩을것들
날 웃겼어????
풋
내가 그 병원에서 잠시라도 치료를 받았던게 이렇게 소름 돋을 수가 없다 이놈들아!!!!!
순천향병원 미친 십쇼키들
토나와
얘네는 해마다 이런 사고 나는거 같애-_-그냥 넘어가는 날이 없어..
ㅈㄹ하고 자빠졌네.
저 부천순천향대병원 한달전쯤 죽어가며 입원했었는데 의사/간호사들 처음엔 뭐야 지네가뭐라고저따위야? 했었지만 중환자실3일 일반실 3일 거치면서 보니까 뭐.. 장기입원한 환자들 치고 의사/간호사 불친절하다는 사람 없었다규.. 근데 사고는 잘내는듯 평도안좋고..
솔직히 큰 수술이면 거기 안갈라고 하는것 같음...시설은 좋은데..교수들이 없어서 애들이 전부 인턴이다..뭐 이런 얘기도 있고..사고도 자주 나고....
지랄을한다
세상에서 사람이 젤 무서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돈도 무섭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소름끼친다
아!! 진짜 짜증나!!!!!!!!!!!!!!!!!!!!!!!!!!!!!!!!!!!!!!!!!!!!!!!!!!!!! 미친 것들
미친 새끼들 인간도아닌 쓰레기
천벌 받을것들
엽기
똥을싸라싸 이것들아 아주설사를하네이것들이
고객감동을 시켜야할것들이 도리어 고객에게 아픔을 주고.........잘하는짓이다
지랄 똥을 싸네
우리병원을 찾아오는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의료서비를 제공?????????????
뭐라카노
설사가 주룩주룩
미쳤나봐
살인저지르고 감동은 무슨
지랄지랄
http://agoraplaza.media.daum.net/petition/petition.do?action=view&no=26450&cateNo=241&boardNo=26450 서명하러가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ㅆㅂ,............의사야 니네들이? 의학공부했어?? 도덕공부는 했니? 죽어서 꼭 지옥가라 그전에는 천벌받으며 살고
고객경악이다
올해의 키워드는 고객한테 감동나게 쳐맞긔
퍽이나
지랄한다 똥을싸라 똥을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