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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rts of Iron HOI4 BI모드든 dlc에서든 수정되었으면 하는 점
ele0424 추천 1 조회 984 16.07.27 00:27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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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7.27 00:34

    첫댓글 1. 찬성입니다 각 유닛별 수치 외에 각 제대에 일정비율로 특정유닛이 모이면 특수효과가 생긴다거나 하는식으로 생겼으면 좋겠네요

    2. 극찬성...필드마셜 하나 임명하고 여기에 100개 이상의 전투제대 밀어준다음에 여기저기 전선 펴고 경험치 쪽쪽 빨아서 순식간에 레벨9 만들고 밀어붙히는거 극혐입니다
    그리고 기왕지사 전보다 장군임명을 줄였으면 참모기능도 구현해줬으면 좋겠네요 삼국지 11처럼 주특기와 보조특기가 따로 있고 참모용 특기가 따로있어서 참모를 적극적으로 기용하게 해준다거나

    3. 이건 뭐 난이도 조절을 하는 측면에서..

  • 작성자 16.07.27 00:36

    참모기능은 처음 들어봤는데 아주 괜찮을 거 같네요

  • 16.07.27 00:38

    @ele0424 군단급엔 한명만 붙이고 사령부급엔 3명까지 붙일수 있고 이런식이면 좋겠죠. 아니면 필드마셜 그러니까 원수를 아예 단위제대의 지휘가 아니라 특정 배틀플랜 담당으로 임명하는 식으로 바꿔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 배틀플랜 소속은 모두 그 원수의 능력통제를 받는거죠. 이러면 현재의 원수의 지휘제한이 없는거하고도 크게 어긋나지 않고

  • 작성자 16.07.27 00:40

    @서현이정 아예 매우 간략화된 OOB 형식으로 필드마셜-제너럴 식으로 통제 구조를 만든다는 말씀이신 거 같은데... 괜찮네요. 배틀플랜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려면 간략하게나마 OOB 구조를 만들어야 된다고 보는지라

  • 16.07.27 00:37

    4. 전투지경선에 더해서 현위치 고수기능이 필요합니다 쓸데없는 재배치가 많아요 물론 전투지경선, 작전구역 개념이 생기면 지금보다 전선이 쓸데없이 넓어지진 않겠지만 그래도 작전에 따라선 구역에 넓어질 수도 있는데 이럴때 재배치한답시고 끝에서 끝에 가면 개빡입니다..

    5. 4의 전선재배치와 마찬가지로 역시 ai 전체적인 재개선이 매우매우 필요합니다.

    6. 왜 빅토2 얘기는 빠지셨는지....허허 빅토부터가 진정한 승자승 시대가 아니었겠습니까

    7. 국가별 고유테크에 터해서 티어별로도 성능차 좀 나게 해줘요 왜 같은티어라고 다 같은성능인지 도저히 이해못하겠습니다

  • 작성자 16.07.27 00:43

    4. 제발 전략적 재배치만 좀 안해도...

    5. AI의 개선은 게임의 기반 자체를 좀 뜯어고쳐야 될 듯 합니다

    6. 빅토2에는 문명화 중국의 복수라도 있지만 호이에는 그런 거 없죠 ㅋㅋㅋ

    7. 국가별 테크트리가 나오면 IS와 티거2가 동일 스탯일 리는 없겠죠

  • 16.07.27 00:40

    +1 공군 알고리즘은 아예 뜯어 고쳐야합니다 카페에서도 몇번 검증해봤지만 개ㅈ같습니다. 걍 아예 새로 만들어야되요
    +2 자원시스템도 개선 좀...열댓번을 해도 직관성은 있어보이지만 현실성이 전혀 없어보이는 시스템 같아서....아무리 전시라지만 자원에 전기나 현금이 없는 것고 그렇고. 현금이 없으면 금이라도 넣어주시죠 전후에 영국이 골골댄게 랜드리스 자금으로 금 퍼줘서 브래턴우즈 정책이 고착되서 그런건데

  • 작성자 16.07.27 00:42

    개인적으로 웃겼던 건 45년에 제트 전투기인 슈발베였는데 개발해서 생산하니까 석유를 안먹더군요 ㅋㅋㅋㅋ 아무리 캐주얼해졌다지만 이건 진짜 창조 전투기도 아니고

  • 작성자 16.07.27 00:45

    공군은 진짜 노오답 인정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6.07.27 00:58

    일단 연구 가능한 것들을 좀 더 늘리고 나서... 그리고 메이저 국가들은 기본적으로 연구 슬롯 하나 더 줘서 마이너 국가랑 차이가 좀 크게 났으면

  • 작성자 16.07.27 01:00

    @이상엽 유저는 강제로 소품종 다량생산 체제로 억지로 연구한 해 내지는 다음해까지 신형모델을 제식화하는데 AI는 못하더군요.

  • 작성자 16.07.27 01:07

    @이상엽 AI 개선 모드 까니까 T-34는 조금 볼 수 있었던 거 같네요. 한 46년 되니까 미국은 그제야 퍼싱 좀 뽑기는 하던데, 유저는 46년이면 E-50 제식화 들어가고 있고 20000량에 달하는 판터와 8000량에 달하는 티거2로 미국 본토를 뚜까패는 상황이라 전혀 위협적이지 않았던...

  • 16.07.27 01:00

    국가별 테크트리 좋을거 같은데, 국가별 특성을 주려다가 무리해서 특성만 부각하려다 엎지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16.07.27 01:02

    딱히 엎지를 것도 없다고 보는지라... 그리고 원래 호이는 소련이랑 미국한테 뚜까맞는 재미로 하는 거라 (소련 플레이시는 독일한테) 메이저 국가는 좀 많이 매우 지나치게 강해도 됩니다. 메이저 국가들 조지면 현탐오는 게임인데 메이저 국가가 강력해야죠.

  • 작성자 16.07.27 01:08

    소련한테는 지상 장비+기갑장비 production cost 반값해주고 독일 중전차는 개발 시점에서 사단에 한 대대만 배치해도 어떤 대전차 무기로도 못뚫게 하면 소련 플레이할 때나 독일 플레이할 때나 유저들은 갓호이하면서 찬양할 겁니다.

  • 16.07.27 01:29

    @ele0424 그러면 가상역사하는데 방해된다고 뭐라고 하던 사람들이 있더군요 웃겼습니다 솔직히

  • 16.07.27 08:50

    @ele0424 이게 3 방식이었는데 솔직히 안 맞는 부분도 많았죠.
    저는 아머-피어싱 시스템은 현시스템이 더 맘에 듭니다.
    다만 AI가 좀더 피어싱에 신경을 썼으면 하지만 아무래도 야포수급도 빡빡한 형편에 대전차포 수급이 쉽진 않겠죠.

  • 작성자 16.07.27 13:22

    @서현이정 호이를 4로 처음 접하는 사람은 원래 호이의 목적이 뭔지 깨닫지 못할 수도요

  • 16.07.27 01:28

    9번.....롬멜이 천재로 분류되는데다가 레벨4에 트레잇이 3개....야 장난하냐 어디 사단장급 정치군인을 모델이나 클라이스트보다 띄어주고 있어 아 빡쳐...
    미해군은 홀시는 어디갔는지 안 보이고 육군에도 아이젠하워가 안 보였던거 같기도 하고....

    일본군은 솔직히 장군들한테 페널티 트레잇 붙여줘라 제대로 된 인간이 전군에 합쳐서 10명이 될까말까 하는게 군대냐

  • 작성자 16.07.27 13:21

    (깊은 빡침을 느끼는 독빠입니다)

  • 16.07.27 08:47

    현존하는 테크시스템내에서도 국가간 차이는 분명히 줄 수 있습니다.
    장관진과 기술진을 통해서죠.

    현재 단편적으로 버프를 주고 있는데, 이 수치를 좀 크게 키우고 보너스를 더 다양하게 주면 쉽게 해결됩니다.
    독일을 예로 들면 기갑의 경우 연구보너스를 한 20% 주거나 1년정도 시간페널티를 무시하는 능력을 주고, 지금 보너스 수치들을 2~4배 향상시키면 차별화된 기갑이 나오겠죠.

    소련의 경우엔 윗분들말처럼 생산량 극대화를 위해 기술진에 생산량 20% 증가옵션을 부여해주면 되겠죠.

    아니면 국가중심에 각 국가별 특성으로 추가시켜 국가기본버프로 하면 테크를 손 볼필요 없이 국가특색이 살아날 겁니다.

  • 16.07.27 18:55

    하나같이 다공감가네요....특히나 지경선이랑 지휘관련은 정말이지..극혐입니다..휴가갔다와서 일제대로 해줘야할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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