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술품 골동품이 뭐예요? 문완이 뭐예요?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문완? 골동품? 골동품?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세 가지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편집자가 오늘 자료를 좀 정리해서 이 세 가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골동품이 뭐야?
골동품, 골동품 등이라고도 불리며, 민국시대에는 고대 기구 중 특정 가치가 있는 소장품만을 일컫는 것이었는데, 예를 들어 도자기의 관요는 인류문명과 역사의 축소판으로 간주되어 역사학, 방지학, 금석학, 박물학, 감정학, 기술사학 등 지식의 함의를 융합하였다.
"골동품"은 청나라 중기 초기에 유행한 것인데, 이것은 아마도 건륭황제의 좋은 옛사랑과 약간의 관계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습관적으로 가지고 있는 "골동품"은 이미 그것의 내실을 확장하여 청동기, 도자기, 옥기, 서화, 고서선본과 고전가구, 죽각치조, 문방사보, 화폐,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상품으로서 골동품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관심을 끌며 한편으로는 그 시대의 시대적 흔적을 가질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문화적이고 품위 있고 예술적입니다.물론 지금의 골동품에는 동서가 오래되면 골동품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있다.
문완이 뭐야?
문완(文这一)이라는 명사는 대략 청나라 강건성대에 출현하였다.당시 우리나라 봉건사회의 절정기에 있었고, 천하가 태평하고 경제발전이 이루어졌는데, 이 배경에서 사람들은 문인들이 집안의 문방사보에 글을 썼다.
문완(文四)이란 문방사보(文房四寶)와 그 파생된 각종 문방기완(文房器玩)을 말한다.문방사보는 일찍 창시되었지만 당송 시대까지 발전하여 전통 서화예술의 성향이 성숙하고 완벽해졌으며 문인대부집단이 형성된 이후에야 비로소 그들이 진정으로 자신의 지위와 가치를 찾고 실현하여 문인학사는 물론 제왕관 환서재의 책두에서 없어서는 안될 기용이 되었다.문완의 큰 특징은 작고 깜찍하다는 것이다.책상 책상 책상 책상 놀이의 용도로는 일반적으로 크기가 크거나 자수가 부족하여 책상에 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바닥에 가지고 놀 수도 있고 멀리 볼 수도 있고 가까이서 취할 수도 있습니다.
문완(文")의 '文'자는 예로부터 모든 수집의 진정한 의미를 규정합니다.과거의 수집은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하나는 왕실 소장인데 지금도 국가 소장이라고 보면 된다.하나는 민간 소장품입니다.또 하나는 문인 소장품이다.이 세 가지 측면에서 문인 수집은 수집의 진정한 의미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습니다.
골동품은 무엇입니까?
골동품은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고대 기물이며, 선인들이 우리에게 남긴 문화유산, 진기한 물건이며, 이 위에 무수한 역사, 문화, 사회 정보가 퇴적되어 있다. 이 정보들은 어떤 다른 기물로도 대체될 수 없다. 골동품은 명대에 유행한 단어이며, "골동"이라는 말도 있다. 옛사람이 남긴 알맹이, 뼈는 그 알맹이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시체가 썩고 뼈대만 남긴다. 자연은 알맹이 골동품이다. 옛사람이 남긴 알맹이이다.
현대 사회에서 수집에 종사하는 것은 사람들의 중요한 투자 수단이 되었습니다.상대적으로 낮은 투입량과 상대적으로 높은 산출량, 저위험, 고효율의 문학 및 완구 컬렉션은 지식인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경제가 나날이 번영하는 오늘날 수집은 더 이상 문인과 학자의 전유물이 아니라 점차 사람들의 경제 생활과 정신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