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은 안희정 위력 성폭력 사건 피해자인 김지은씨의 책 <김지은입니다>의 일부야. 오늘 안희정 엄마 장례식장에 수 많은 정치인들이 보낸 화환들과 조기들을 보고도 너무 화가 났는데, 이걸 감싸주는 사람들이 더 화나서 글 써.
안희정은 대법원에서 형이 확정된, '위력 간음, 위력 추행' 범죄자고, 아직 형을 다 살지도 않았는데 어머니가 돌아가셨다고 대통령, 장관, 시장, 도지사가 모조리 공식 직위를 걸고 조문도 오고, 조화도 보내고, 조기도 걸었어. 이낙연, 이재명, 박원순, 김부겸 등 유력 대선 주자들이 모조리 안희정을 찾아.
피해자가 빤히 있는 사건인데, 기사를 본 피해자가 어떤 심정일지 생각이나 해봤을까? 겨우 감옥에 보냈는데 대통령부터 시장까지 가해자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모습을 보면서 피해자가 느낄 공포는?
가해자의 동료와 친구보다 피해자의 공포에 더 공감하는 게 우리가 배운 페미니즘이라고 생각해.
아래는 국회페미에서 오늘 나온 성명이야.
[성명] 안희정씨는 더 이상 도지사가 아닙니다
먼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위력으로 수행비서를 상습 성폭행해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인 전 충남도지사 안희정씨가 지난 4일 모친상을 당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박병석 국회의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이 조화를 보냈고 많은 정치인들이 조기를 보내 빈소를 가득 메웠습니다.
오랫동안 함께 일한 동료의 모친상을 개인적으로 찾아 슬픔을 나누는 것은 당연한 도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나
안희정씨는 더 이상 충남도지사가 아닙니다.
정부의 이름으로, 정당의 이름으로, 부처의 이름으로 조의를 표해선 안 됩니다.
더군다나, 조화와 조기 설치 비용은 국민의 혈세나 후원금으로 치러졌을 것입니다.
안희정씨가 휘두른 ‘위력’을 형성하는 데에 결코 책임을 부정할 수 없고,
사회정의를 실현하여 공정하고 안전한 나라를 만드는 데 전력할 의무가 있는 정치권은
이번 일이 마치 안희정씨의 정치적 복권과 연결되는 것으로 국민이 오해하는 일이 절대 없도록 발언과 행동을 주의해야 했습니다.
직위와 소속을 오용하여 조의를 왜곡시키고, 빈소에서 경솔한 발언을 한 일부 조문자에게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국회페미는, 이제라도 안희정씨 모친상에 국민의 세금이나 후원금으로 조화나 조기를 보낸 정치인들에게 이를 개인비용으로 전환해 처리할 것을 요구합니다.
-2020년 7월 6일, 국회페미-
막이슈 제대로 써본 적 많이 없어서,,! 그리고 화나서 좀 두서가 없는데 문제 있으면 바로 말해줘 ㅠㅠ 지우거나 수정할게
첫댓글 속상해서 죽겠다 진짜
아 진짜 열받아 ㅅㅂ
당장 나락 끝까지 버렸어야지 도지사도 아니고 이제 정치생명도 끝장난 인간을 언젯적 사람이라고 자꾸 챙겨 왜 챙겨 조화보낸 인간들도 다 똑같은 취급을 해줘야 사람들 무서워서 보내지조차 못하지 커뮤만 해서 니가 뭘 모르나본데 저게 사회생활이야 그러면 내가 아주 할 말이 없다ㅋㅋ 그말인즉슨 한국사회가 알탕알탕하게 카르텔 구조로 빻았다는 얘기고요 어디 그런 걸 쉴드라고 치고 있습니까?
사회생활 ? 도대체 쟤가 뭔데... 🤷♀️ 왜 쟤랑 사회생활을 하냐고 범죄자랑 사회생활을 왜 해? 진짜 이해가 안감
다시 도지사할거야? 그거 확정이야? 그게 아니면 왜 범죄자한테 조화보내고 조문하는게 사회생활이 될 수 있냐고
피해자 입장은 생각을 왜 안해줘
재기할수있는 발판 만들어주려는거 아니면 왜? 심지어 본인 상도 아니야
김지은입니다 읽으면서 진짜 괴롭고 끔찍했는데 안희정보고 ‘여러가지로 어려운 사정’이라는 김부겸 의원 비롯해 민주당 인사들 잘 봤습니다. 존나 그런 데 공감해줄 여유있으면 안희정 사건 피해자 혹은 손정우 사건에 같이 공감 좀 해주실 수 있나요? 피해자 2차피해로 존나 고통받는 거 다 알 거면서 저지랄 하는 거 보면 눈치 좃도 안본다는 거지? 미친거지?
ㅎㅎ^^,,,, 안희정한태 환화 보낸게 사회 생활이라는 사람들 ㅎㅎ 안희정이 그냥 안희정이냐고요 성범죄자 안희정이잖아∿ 성범죄자 조민기 뒤졌을때 명복사람들 믿거하겠다며∿! 이거랑 뭐가다른건지 ㅎ 모르겠다 !
진짜 피해자분 얼마나 억울하실까
진짜 어이없다
피해자분만 제일 불쌍할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