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시점 : 2025. 3. 10(월) 14시 이후 보도
배포일시 : 2025. 3. 10(월) / 총 3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안전보건실
담당자 :
신 강 혁 실장 ☎(054)459-7100
오 명 석 과장 ☎(054)459-7186
TS 정용식 이사장, 안전 최우선 경영 행보 박차
- 안전경영 리더십 역량 강화‧안전 법규 및 정책 등 교육 수료 -
- 임원진‧지역본부장 안전보건책임자 지정으로 안전경영 추진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올해 안전경영 리더십 강화를 통해 TS와 협력기업,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안전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ㅇ 이를 위해 정 이사장과 임원진, 지역본부장들은 10일(월) 한국표준협회 퓨처밸류캠퍼스에서 열린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공개교육에 참석하여 안전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ㅇ 교육과정은 ▲최신 안전 관련 법규 및 정책 방향 및 동향 ▲안전보건관리책임자의 책임과 역할 ▲위험성평가 등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체계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6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ㅇ 정 이사장과 임원진들은 이날 교육을 통해 안전경영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직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 TS는 지속적으로 ▲공단의 안전 ▲협력기업의 안전 ▲국민의 안전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안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ㅇ 이를 위해 안전보건관리책임자인 정 이사장을 중심으로 임원 및 지역본부장을 소속별 안전보건책임자로 지정하고, 안전보건실을 이사장 직속부서로 조직을 개편하였다.
ㅇ TS는 향후 정기적인 안전경영 분야 현장점검과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안전경영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한편, 정용식 이사장은 지난해 10월 취임 이후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 주요 시설과 시업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는 현장 안전경영을 펼쳐왔다.
ㅇ 아울러 김천드론자격센터와 구미자동차검사소를 잇달아 방문해 TS의 실질적인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1월 13일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현장을 누비며 안전을 직접 챙기는 행보를 이어갔다.
□ TS 정용식 이사장은 “안전 최우선 경영을 통해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확립하겠다”며, “안전한 일터 조성으로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김기욱 과장(☎054-459-70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