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捕捉逃亡章第一百三十六
(以用神為主,應爻外卦為憑。)
失主獲逃,能喜世興伐應。公差捕賊,惟宜子旺傷官。
叛逆之人,以應為用,占問之主,以世為用,若得世剋應者,以主執奴有同難哉。強竊之賊,以鬼為用。捕捉之役,以子為用,若子旺子動,賊必就擒。故經雲:子動傷官日,卜須當捉獲。
應剋世爻,潛蹤滅跡。內傷外卦,易獲能擒。
世為我應為彼,又以內為我外為彼,捕捉逃亡我本捕彼,反被應剋世爻或外剋內卦,則彼有機謀潛藏秘密似難尋獲。若世剋應或內剋外者,則賊以失機易以就擒。如世應或內外比和,終須易見。若得世應相合,必然相會有期。
世傷伏下之爻,逃無去路。應值旬空之象,豈有形蹤。
又論世卜伏神為逃者,若受世剋,則賊投擒局難以逃遁。假如天風姤卦,初爻世值辛丑土,能剋伏神甲子水是也。如應值旬空,被遁遠方,無從捉捕。
或占逃往何方,必詳外卦。
凡占逃者在以何處,專以外卦推詳。如乾住西北僻,巽遁東南隅,震藏東,而兌隱西,離南、坎北無疑,艮為東北方,坤是西南地,度其出入參究玄微。
止問匿居此地,當察應爻,若動若沖非在其方,隱遁不空不陷,定居此處潛藏。
專問逃人在此處否,以應為用,若不空亡又不發動,必匿此家,更逢日剋世剋,決難躲避,一力可擒。若應落空,不由此地別處遁亡。應若發動,來而又去複往他鄉。日辰沖應,晚去晚來,或露或藏。
世空應不空,彼雖在而不獲,鬼動子不動,人縱見以難擒。
世值空亡日先懦怯,彼雖見在此處,無能尋捉。官鬼為彼逃奴,子孫為之捕役,官鬼發動子反安靜,似無人制服,縱然睹面也難擒獲。
六沖當路而行,把眼細觀能撞彼。六合閉門而匿,用心密訪卻知情。
卦值六沖,乃是無情之兆,彼在攔街當路獨步散行可以撞面。爻逢六合,是名和同之象,彼雖深閨秘室匿跡斂形,自有情由透露,必用密緝方知。
如問親人,當推用象。
若占親友,詳分六親所屬為用,如占公祖父母伯叔母舅姨姑姆嬸尊長之類,以父母為用。若卜占兄弟姐妹表兄弟結義合夥朋友、郎舅連襟同窗同輩之流,以兄弟為用。卜妻妾奴婢寵嬖情人之屬,以財為用。如子侄甥婿售兒生徒卑幼子孫,以子為用。如非親非友不族不識遠親故舊難以列親者,俱以應爻為用,詳者深玩其理,不可錯紊而誤。
旺相合身,縱不尋而自至。空亡沖世,雖去覓以難逢。
如用爻旺相而合身合世者,身雖遠去不久當歸。用值空亡或沖世剋世者,身未出行必先反背,飄然長往,覓之不見,召之不來。
在內立本宮,逃非出境,臨外居他卦,身至遠途。
用爻若在本宮內卦者,潛匿於切鄰近裏,帶青龍貴人,則樵雲釣月益友交遊。加玄武咸池,則私歸情竇花酒留連。臨白虎兇殺,則好勇鬥狠夜出曉歸。若居他宮或外象者,逃竄於異國他鄉。遇青龍天喜,則詩酒娛情邀游於吳山越水。逢玄武桃花,則尋花問柳醉眠於楚館秦樓。兼白虎大殺,則張威耀武猖獗於綠林海島。
遊魂路上偏遊蕩,歸魂不久定歸宗,遊魂而化歸魂,人在途中自後回歸原籍。歸魂而化遊魂,身居舍內將來遍往他鄉。
占得遊魂之卦,不居旅邸常於路上閑行流蕩忘返耳。若得歸魂之象,觸景懷思故里不久已到家庭矣!遊魂若化歸魂,身居逆旅心戀家鄉,但遲弦朔畢竟歸宗。歸魂若變遊魂,縱然在舍夢魂已系他鄉。
但看何爻發動,便知隱在誰家。
要察逃者在何處,將內外卦中發動之爻,並用臨之象細推可知。
青龍齋戒及文儒,喜慶門中可訪。
卦值青龍發動,青龍者,擅諸喜事,遇之無不吉。逃亡值此或寄於修行慈善之家,或集於誦經念佛之儔,或投於期文儒雅之門,或躲於婚姻喜慶之場,用情詢訪必有佳音。
白虎軍兵並屠戶,哀喪之所宜尋
爻逢白虎興隆,白虎者,能持兇惡,臨之無不為害,推遁者,此乃入於將師軍旅之隊,或習於宰牲屠戮之業,或藏於軍兵操演之營,或遁於哀喪舉柩之前,留心密緝可得相逢。
雀遇史興從博戲,逢兌卦而習黎園。
朱雀為口舌之神,若然發動,則嘵嘵而已。帶兄弟,必隨賭錢博奕之流。如父母,則投富室庸書教讀。加妻財,財流手花酒淫欲之情窩。臨兌卦,則演於戲樂之黎園。
武臨鬼發作穿窬,化財爻而貪美色。
玄武乃陰私之屬,倘若發動,豈堂堂乎哉?如官鬼,必作穿牆剜壁之主涯。化妻財,決逞攜章挈妓之風流,楊花性態逐處悠悠。
勾陳同泥土匠師,帶殺則公差阻滯
勾陳職專田土,又為阻滯之神,慣隱叛亡,若值發動乃是鋤泥漏土之作家、或椿牆造室之師流、或帶曾鬼則公門之役拘留。
騰蛇共閒遊光棍,遇子則僧道牽連。
騰蛇本主牽連,善為羈絆,若加發動,必主勾引乃結遊手好閒之輩,又同調歌喧樂之朋。若逢子孫,則羅齊於古刹或煉藥於丹丘逢場作戲走馬秋遷,非僧非俗假道假仙。
乾為寺觀馬坊城子及高樓。
用在乾宮,乃削髮於上方古刹、或禱祈於社廟淫祠、或藏馬廄之中、或游騾營之側、或揚鞭策馬、或題腳隨騾、或高樓邃開以盤桓、或城垣台堡以棲遲,如斯之地宜捕宜尋。
兌作庵堂酒肆魚池兼水閣。
用臨兌澤,乃為近澗近水之幽居,半村半滸之人家,躲避於茅庵草舍之中,逃窩於魚池會釁之傍,茶肆中洗盞烹茶酒樓上當爐遞酒銅雀台前問信,滕王閣上尋蹤,如此之所可緝可擒。
坎隱江湖之口
坎宮居水,逃者必隱江漢之間,或之舟於洞庭,或乘槎於震澤,或飄於大海,或滯於長江,清泉洗耳濯足,長流渺渺茫茫逐處堪留。
巽藏草竹之間。
巽宮屬木,遁者必匿於丹丘之下或結爐於蒼松喬木之中,或駐節於茂林修竹之間,攀蘿蓋體積草藏身密密森森隨方可寓。
離當術士之門或逃爐冶。
離本南方赤焰之火,乃托身於絲蘿之店,寄跡於醫卜之門,燒窯陶鑄之爐冶文章纏緯之方家。
震乃船枋之所,或躲木行。
震屬東方,本旺之卿船舫安置巨船盤桓,棲身於木牌之上,閃跡於林樹之中,假扮撐船渡子借形釣艇漁翁。
艮往山林,或與少男共往。
艮為峻聳之危峰,巍峨之門壑探仙株避於幽谷,攜少子棲於深林,沿山密緝必得其蹤。
坤行墳地,或隨老嫗同居。
坤為重地廣大無窮,高陵古跡埋名僻壟荒塋避難。伴老婦於故里住寡嫗之寒廬牛欄之內,宜搜墳墓之中可獲。農夫問信,牧子傳音。
細觀動靜,便見行藏,既仗卦爻,何愁逃失?
탈출을 포착하기 위해, 제 <136> 장
(하나님을 위주로 삼는 것은 외적 험담을 근거로 삼아야 한다.)
주인을 잃고 도망가면, 세상이 흥벌에 응할 수 있다. 공차가 도둑을 잡으면, 오직 이자왕상관만이 된다.
반역하는 자는 응수하는 자에게는 옳고 그루의 주님을 차지하여, 세상이 그것을 사용한다면, 만일 세크가 응하는 자는 주께서 노예로 농을 지을 때에 한 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강도의 도둑은 귀신을 사용합니다. 노역을 잡아 자식을 쓰면,아들이 왕자가 움직이면 도둑이 쫓아낼 것이다. 그러므로 경운:자동상관일,부수당포.
세상과 함께, 잠적하여 자취를 감춘다. 내상외담을 하다니, 쉽게 얻을 수 있다.
세상은 나를 위해, 또 나를 위해 다른 사람이 되어야 하며, 나를 붙잡고 도망쳐 다른 사람을 잡았고, 반대로 세상이나 엑소시스트에 의해 멸망당했다. 그러나 그 유기적인 음모는 비밀을 찾기 어려울 것이다. 만일 세크가 외부인이 되어야 한다면, 도둑은 기회를 놓치면 쉽게 쫓겨나게 된다. 세상이 응하거나 안팎으로 비교하면 결국 쉽게 볼 수 있어야 한다. 만일 세상이 맞아야 한다면, 반드시 서로 기다린다.
세상이 다쳐서 도피할 길이 없다. 순순의 공허한 형상이 되어야지, 어찌 형적의 흔적이 있겠는가.
또 세부복신을 탈주자로 삼는다고 하면, 세크를 받으면 도둑이 국을 던져 도망치기 어렵다. 만일 하늘의 바람이 불면, 초창기에는 신추토를 멸시하고, 신갑자수를 그램복할 수 있다. 때가 되어야 할 때면 멀리 떨어져 있어 잡을 길이 없다.
또는 어디로 도망가는지, 외부의 험담을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모든 점령자가 어디에 있는지, 외부의 험담을 통해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북서쪽에 살고, 남동쪽 구석, 동쪽을 숨기고, 서쪽을 숨기고, 남쪽에서, 칸베이는 의심 할 여지없이, 북동쪽, 쿤은 남서부, 그 출입은 현미에 있습니다.
이 땅에 숨어있는 경우, 관찰 할 때, 그 측면에 돌진하지 않는 경우, 은신처는 비어 있지 않습니다, 여기에 숨어 정착.
도망자가 여기에 있는지 여부를 물어, 그것을 사용해야한다, 공중에 있지 않고 시작하지 않는 경우,이 집에 숨어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일크 시크, 결코 피하기 어렵다, 한 번의 노력. 만일 떨어져야 한다면, 그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죽지 말아야 한다. 발동해야 한다면, 와서 다시 타향으로 돌아오게 해야 한다. 태양은 늦게 도착하거나, 노출되거나 숨겨져 있습니다.
세상이 비어 있지 않으면, 비록 그 사람은 받지 못하지만, 귀신은 움직이지 않고, 사람은 보기 어렵더라도 견지한다.
세상이 죽은 날은 먼저 비겁하지만, 그는 여기에 있지만, 잡을 수 없습니다. 관귀는 다른 사람을 위해 노예를 피하고,자손은 그 사람을 위해 노역하고,관귀는 자식을 일으켜 조용히,아무도 제압하지 않는 것 같으니,얼굴을 보아도 잡기 어렵다.
여섯 살이 길을 따라 달려가면, 눈을 세밀하게 바라보면 다른 사람을 덮쳐들 수 있다. 육합이 문을 닫고 은신하고, 정성으로 밀방하지만 알 수 있다.
험담은 육충으로, 무자비한 징조이며, 그 길에서 길을 막고 혼자 걷는 것은 얼굴을 부딪힐 수 있습니다. 육합을 만나면, 이름과 동상이니, 비록 깊은 비실이 자취를 감추고, 자기의 정이 밝혀지니, 반드시 밀배방으로 알게 될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코끼리를 밀어붙인다.
친척과 친구를 차지하는 경우, 6명의 친척이 주로 사용되며, 예를 들어, 할아버지, 삼촌, 이모, 삼촌, 이모, 삼촌, 삼촌, 이모 형제자매 사촌이 의로운 친구, 랑 삼촌을 동갑내기의 흐름으로 점거하고, 형제를 위해 사용하다. 부인과 아내 노비가 연인의 속을 총애하여 재물을 사용하였다. 예를 들어, 조카와 사위는 어린 자녀를 위해 어린 자녀를 팔고, 아들을 위해 사용합니다. 친척이 아닌 사람이 먼 친척을 알지 못하는 경우, 친척을 나열하기 어려운, 모든 사용, 세부 사항은 자신의 추론을 재생, 잘못 될 수 없습니다.
왕성한 몸이 맞물려, 아무리 찾아도 마음대로 하지 않는다. 공중에서 죽어도, 비록 찾아가면 난생을 만나지 못하리로다.
왕상으로 몸에 맞는 자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곧 돌아올 것이다. 죽은 또는 세르세이를 돌진하는 가치로, 여행하지 않는 것은 먼저 뒤로, 긴 비행, 보이지 않는 찾고, 호출 할 수 없습니다.
내립 본궁에서 도피하여 출국하지 않으면, 밖에 나가 그를 거처하여 먼 길로 가다.
이 궁전에 있는 험담꾼이 이웃에 숨어 청룡 귀인을 데리고 가면, 구름을 낚아 월익우를 낚시하며 나들이를 한다. 현무함못을 더하면, 사적으로 정이 있는 부비동화주와 함께 남아 있다. 백호가 흉살하면, 용맹하게 싸워서 밤이 되면 새벽에 돌아온다. 만일 다른 집이나 외상에 사는 자는 이국땅으로 도망가라. 청룡천희를 만나면, 시와 술은 오산 월수에 초대되어 있다. 현무도화가 만나면 꽃을 찾아 류에게 취취하여 초관 진루에 잠이 들라고 묻는다. 백호 대살을 겸하고 있으면 장웨이야오우가 녹림해도에 기승을 부렸다.
유혼길은 편주하여 곧 귀혼하여 종으로 정하고, 유혼하여 혼으로 돌아갔고, 사람은 도중에 자후에 본국으로 돌아갔다. 혼에 돌아가 유혼을 하여, 거처 안에 거하면 장차 타향으로 돌아간다.
유혼의 험담을 차지하여, 저택에 거하지 않으면 늘 길을 떠돌며 귀로 돌아가는 것을 잊는다. 만일 혼의 코끼리로 돌아가면, 경화화사고에 이르면 곧 이미 가족에 이르러야 한다! 유혼이 귀혼하면, 역여객의 고향에 살고 있지만, 지연삭은 결국 귀종한다. 귀혼하면, 비록 몽혼을 떠도 이미 타향이다.
그러나 허지이가 시동을 걸면, 그 집에 숨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망자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고, 내외부의 험담을 동원하고, 임지상으로 자세히 추밀하게 알 수 있다.
청룡재계와 문유는 경사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청룡이 시동을 걸고, 청룡을 치는 자는 경사를 잘하고, 만나면 아무런 불길한 일이 없다. 탈출은 자선의 집에 기탁되거나, 불교를 암송하는 동료에 모이거나, 유교의 문에 던지거나, 결혼 축제에 숨어, 좋은 소식이 있어야합니다.
백호군병과 도살자, 애상할 곳
백호가 흥성하고 백호인이 사악하고, 임해를 당할 수 있고, 밀고 당기는 자는 사단군여단에 입대하거나, 가축을 도살하여 학살하는 업에 익숙해지거나, 군병의 훈련 대대에 숨어 있거나, 애도의 뜻을 표하기 전에, 주의 깊게 붙잡아 만나면 만날 수 있다.
참새는 사흥을 만나 박희를 하고, 험담을 하면서 리위안을 배운다.
주작은 구설수에 있는 신이니, 만약 발동한다면, 그것은 단지 멍에에 든 것이다. 형제를 데리고, 도박 돈의 흐름에 따라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 부유 한 방에 던져, 책을 읽고. 아내 재물을 더하고, 재물이 흐르는 손수 술과 술의 음욕의 정취를 더하다. 임환은 연극의 리위안에서 공연한다.
무림귀는 옷차림을 하고, 재물을 녹이고, 미색을 탐내다.
현무는 음과 사적 속이니, 만일 발동한다면 어찌 당당할 수 있겠는가? 관귀와 같이 반드시 담을 뚫고 벽을 뚫는 주야 한다. 처재를 녹여 장준기의 풍류를 결사하고, 양화성태는 사방에 유유히 있다.
흙 장인과 함께, 살인을 하면 공차가 막혀 있다
천직은 논토를 전문으로 하고, 또 방해의 신을 위해, 상습적으로 은밀히 반역하여, 만약 발동이 진흙투성이의 작가이거나, 담벼락을 만들어 방을 만드는 스승의 흐름이거나, 증귀를 데리고 다니면 공문의 복무를 하고 구금하는 것이다.
뱀은 한가하게 빈둥거리고, 자식을 만나면 스님도 연루되어 있다.
뱀의 본주께서 연루되어,선은 속박이 되고,만약 발동을 더하면,주께서 유혹하는 것은 유유자적한 사람이자,또 노래와 함께 노래하는 친구를 사귀게 될 것이다. 자손을 만난다면, 나치는 고찰이나 약을 단구에서 제련하여 마추천을 걷는 연극을 하고, 비승은 비속한 가짜 도가선이다.
간은 절 관마방성자이자 고층 빌딩이요.
건궁에서는 상부 고찰에서 삭발하거나, 사당의 음탕한 사당이나 장마용이나 유람영의 옆구리에 기도하거나, 말을 채찍질하거나, 비단발을 따라가거나, 고층 빌딩을 깊게 열어 판환을 열거나, 성곽의 성곽을 늦게 살 수 있도록 기도하는 것이 좋다.
당주점 어지 겸 수각을 하다.
린 환제와 함께, 가까운 물, 반 마을 반 은신처, 초가 오두막에서 숨어, 물고기 연못의 웅덩이에 둥지를 탈출, 차 가게는 차와 와인을 요리하기 위해 위층에 난로로 와인 동작 테이블 전에 편지를 전달, 텐 왕 파빌리온은 추적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칸인강호의 입
칸 궁전은 물에 살고, 탈출은 강과 한 사이에 숨어 있어야합니다, 또는 동굴에 보트, 또는 진저에 타고, 또는 바다에 떠, 또는 양쯔강에 지연, 맑은 봄은 귀와 발을 씻어, 긴 스트림은 사방에 남아 있습니다.
풀과 대나무 사이를 숨긴다.
황궁은 나무에 속하며, 첩자는 단구 아래에 숨어 있거나, 창송나무에 난로를 맺거나, 모림수죽 사이에 주둔하며, 판로가이는 밀센센에 숨어 있는 풀을 은신처로 삼는다.
마술사의 문을 벗어나거나 난로를 탈출하다.
본남에서 붉은 불꽃은 실로의 가게에 몸을 맡기고, 의술의 문에 기고하고, 가마를 태우고, 도주하는 난로를 제련하여, 위도의 방가를 얽히게 한다.
지진은 배의 뱃사공이나 나무를 피하는 것입니다.
지진은 동쪽에 속하며, 벤왕지칭은 거대한 배 판환을 배치하고, 나무 표지판에 살고, 숲에 반짝이며, 보트 나루터를 들고 있는 척하고, 보트 어부를 낚시합니다.
산과 숲으로, 또는 젊은 남자와 함께.
우뚝 솟은 위태로운 봉우리로, 우뚝 솟은 문은 선주를 계곡으로 피하고, 어린 아들과 함께 깊은 숲에 살고, 산을 따라 조밀하게 체포하면 그 흔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곤행묘지, 또는 노부인과 동거하다.
쿤은 무거운 땅이 무궁무진하고, 고령의 고적은 유명한 시가 황무지로 피신했다. 노파와 함께 고에서 과부의 한루우란 안에 살면 무덤을 수색하여 얻을 수 있다. 농부는 편지를 묻고, 목자는 소리를 전한다.
움직임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은 모두 험담을 할 때, 왜 도망칠까 봐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