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 New Zealand (뉴질랜드)
지역 Malborough (말보로)
Appellation Marlborough
생산자 Cloudy Bay (클라우디 베이)
빈티지 2004
타입 Red (레드)
포도품종 Pinot Noir (삐노 누아) 100%
알코올도수 14 %
가격(와인바가격) 90,000
와인 메이커 노트 & 테이스팅 노트
즙이 많은 잘 익은 체리와 다크 프루트케이크의 유혹적인 향기가 후각을 자극하고 새 가죽의 기분 좋은 향기, 토스트 같은 오크 향기가 어렴풋이 감돌아 더욱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미각에서는 부드러우면서도 정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달콤한 플럼 과일의 맛과 그을린 오크 느낌, 정교한 타닌맛이 겹겹이 층을 이루고 있다.
Cloudy Bay
클라우디 베이는 1985년 모엣 헤네시 와인 이스테이트(Moet Hennessy Wine Estate) 계열사인 케이프 멘텔(Cape Mentelle)의 공동 창업주인 데이비드 호넨이 뉴질랜드 청정 지역에 조성한 와이너리로 샴페인의 명가 뵈브 클리코 퐁사르당(Veuve Clicquot Ponsardin)과 제휴 관계에 있다.
프리미엄 와인을 수출할 목적으로 말보로(Marlborough) 지역에 설립된 최초의 와인너리로 뉴질랜드 와인의 명성을 전세계적으로 알리고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와이너리가 위치한 말보로 지방의 와이라우 밸리(Wairau Valley)는 소비뇽 블랑이라는 포도 품종의 대표 산지로 클라우디 베이 와이너리도 이 특정 품종을 위해 조성되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라우디 베이의 소비뇽 블랑은 이 지역에서 가장 뛰어난 와인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는데 그 경쾌함과 구조, 균형 잡힌 맛으로 유명하다.
클라우디 베이라는 이름은 와이라우 밸리 동쪽 끝에 위치한 만에서 유래되었다. 이 만은 1770년 뉴질랜드를 향해하던 캡틴 쿡이 명명했다고 전해진다.
www.cloudybay.co.nz
[출처] 와인파인더
11기 동기분들과 홍대에 새로 생긴 <와인비스트로>에서 시음을 했습니다.
와인전체에 지나친 산미가 느껴졌습니다. 짧은 견해로는 그리 좋지 못한 와인이 었지만
나름대로 공부가 되었습니다.
첫댓글 가격이 상당한걸요..어찌됐든 다시 볼 기회를 만들어주어 땡큐요^^.. 어제10기는 말보루 지방 빌라 마리아 소비뇽블랑 시음했었어요..정말 톡쏘을 정도로 상큼하고 풀향과 라임향이 풍부했어요..2만원대 와인임에도..완전 한방 먹었다는..^^
적으신대로..말보루는 소비뇽 블랑으로 만든 화이트가 강세고...고급 레드와인은 북섬 남단의 마틴부루쪽이 피노누아로 알려져 있군요.. 찾아보니.. 아마 위치상 기후가 서늘해서 산도가 지배적이지 않았을까 짐직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뉴질랜드 쏘비뇽 블랑 와인 입니다... 풋풋한 풀내음에서 전해오는 상큼한 매력이 정말로 멋진 와인입니다... 바에선 가격이 좀 비싸지만 와인샆에서는 50000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마침 역삼동 세브도르라는 샾에선 39900원이란 가격에 07빈을 행사중이네요~ 27일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