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entertain.v.daum.net/v/20181030060005249
배우 김주혁의 앞에 고(故)를 붙인다는 것이 여전히 익숙하지 않다. 그만큼 배우 김주혁은 대중에게 친숙했고 참 따뜻한 사람이었기에, 그를 여전히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사람이 많다.
사고가 일어나기 며칠 전 열린 제1회 더 서울 어워즈에서 '공조'로 남우조연상을 받은 김주혁은 당시 "연기 인생 20년 만에 영화로 받은 첫 상"이라며 감격해했다. 또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아르곤'을 통해 참기자의 모습을 보여 호평을 받았던 김주혁은 "이제 연기가 재미있어졌다"라고 말한 바 있다.
김주혁은 유작으로 '흥부'와 '독전'을 남겼다. 특히 '독전'에서는 강렬한 캐릭터 진하림으로 분했고, 이해영 감독은 그를 추모하는 마음으로 그의 분량의 대부분을 작품에 녹였다. 사망 이후 김주혁은 제55회 대종상 영화제 남우조연상과 특별상,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생전 그의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여전히 잊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소속사 나무엑터스에서는 1주기 추모의 자리를 마련했다. 고인의 지인들과 동료들이 모여 조용히 고인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주기가 되면 그를 잊을 수 있을까. 여전히 그의 사망이 믿기지 않는, 비통하고 애통한 1주기다.
첫댓글 1박2일 보는데 너무 슬펐어ㅜㅜㅜ
엊그제 1박 2일에 목소리 나올때 너무 슬펐어
시간 참 빠르다 .. 작년 연말은 가슴 아픈 일이 너무 많았어 ..
진짜..그립다..
시간이 참 빠르다..
일박이일보고 펑펑 울었다... 아직도 믿기지 않아
배우다보니까... 또 어디선가 작품 찍고 있을 거 같고... 몇년 지나면 짠하고 새로운 작품 들고 돌아올 거 같애... ㅠㅠ 벌써 1년 이라니ㅠㅠ
1박2일에서 1주기라는거보고 너무 놀랐다..벌써 1년이나 지났다니..
아직까지 안믿겨...
아직도 안믿겨...구탱이형 보고싶다 ㅠㅠ
나 미국인데 아침에 일어나서 페이스북에서 보고 진짜 누가 장난으로 기사쓴줄.... 사람 목숨이 장난이냐고요.. 이랬는데ㅠㅠㅜㅜ 구탱이형 ㅠㅠㅠ 공백이 깁니다ㅠㅠ 좋은 작품으로 또 만나여...
너무 보고싶다.. 아직도 안믿겨
그리워요......보고싶어요..
시간 참빠르다... 진짜 안믿겨.... 금방이라도 티비틀면 나올거 같은데..
에엥??? 벌써?????헐.......말도안돼...아직도 죽은게 실감이 안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