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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서울1호선 서동탄~동탄 연장을 제안합니다 (인덕원-동탄선, 신수원선)
하남역CY 추천 1 조회 1,988 18.01.23 13:20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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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1.23 14:45

    첫댓글 국민 신문고 외에도 해당 지방단체장, 시의원 국회의원에도 청원해야 더 효과 있을겁니다.

    제가 생각만 하고 있던걸 잘 나타내주셨습니다.

    일부 수정해야 힐 부분이 있다면 수요증가대비 복선 확장을 가능하게 할 설계가 필요해 보입니다.

  • 작성자 18.01.23 14:53

    감사합니다. ^^
    인덕원동탄선과 같이 건설하고, 1호선이 10량이니 수요는 충분히 감당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단선으로 제안해 보았습니다. 역이라도 복선으로 시종착되게 하는게 좋을까요?

    혹시 화성시, 동탄쪽에서 인덕원동탄선의 추진에 관여하는 시의원, 국회의원, 당, 모임 등에 대하여 아시나요?

  • 18.01.24 11:24

    @하남역CY 현 서동탄행 배차만 가지고 보면 단선으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하지만 동탄신도시 인구증가와 동탄역의 성장이라는 변수를 고려하면 복선으로 건설하는것이 정답입니다. 하지만 예타 문제가 있기 때문에 먼저 단선으로 건설하되 추후 복선으로 확장이 가능하게 설계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화성시, 동탄쪽에서 인덕원 동탄선에 관여하는 정치인들은 분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철도 건설은 세력 싸움을 수반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수원시, 의왕시, 안양시와 같은 경부선 연선의 지자체에도 힘을 보태달라는 요청을 해야할 것입니다. 1호선이 동탄까지 연결하면 그 지역 주민들도 잠재적인 고객이기 때문입니다.

  • 18.01.23 18:34

    @pirot2000 당분간 메일을 많이 쓰셔야 할것입니다.

    Ps) 동탄맘에게도 협조를 요청해야 할겁니다. 다소 논란이 있지만 이런쪽으로는 큰 추진력?을 줄것입니다. ^^

  • 18.01.24 00:26

    인덕원선이 동탄에서 역방향이 되므로 사실상 1개노선에 '본선+지선' 2개 운행계통이 생길수밖에 없는 문제가 있군요. 게다가 그 한쪽도 서동탄 환승으로 불완전하게 끝나니 비효율을 가중시키고 있구요. 작금의 오이도역 환승문제처럼 서동탄 환승도 문제가 될 가능성 역시 커 보입니다.
    문제가 되는 구간은 지하철이라 나중에가서 항의가 빗발친들 구조변경공사는 어려울테고, 다행히 긴 거리는 아니니 (병점-)서동탄-동탄은 말씀하신대로 1호선으로 일원화하는게 여러모로 좋겠습니다.

  • 작성자 18.01.24 00:31

    잘 이해해주시고, 동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18.01.24 19:53

    국민제안 결과가 궁금하네요 ^^

  • 18.01.25 13:08

    문제는 엉뚱한데 있습니다.
    철도 사업의 경우 총 사업비가 20% 이상 증액된 경우 타당성을 재조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문제는 기본계획에 없던 북수원역, 호계사거리역, 능동역, 흥덕역 등을 추가하면서 이미 예산의 16.2%를 증액한 상태라는 것입니다. 서동탄~동탄 구간의 중전철화로 인해 예산이 추가 증액될 경우 타당성 재조사 대상이 되어 사업 진행을 처음부터 다시해야 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루역 등 자기 지역에 역 추가가 우선인 각 지자체들에서 전부 무시하는 것입니다.

  • 18.01.29 22:20

    서동탄~동탄역을 잇는 기흥~동탄~오산 분당선 지선을 연결시키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러면 세교지구 연장을 누그러뜨릴 수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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