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 "스포츠, 축구, 브라질, 그리고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 당신이 했던 그 모든 것에 감사해요. 생애 최고의 선수중 한 명과 뛰었다고 말할 수 있다는 사실이 커다란 영광입니다. 아마도 신께서 당신의 삶, 그 다음 장을 축복하실 거에요. 당신은 지금도, 앞으로도 언제나 경이로움, 그 자체입니다. "
호나우딩요 "호나우두는 완벽한 선수였으며 모든 젊은이의 귀감이었다"
"호나우두 없이 축구를 해야 하다니, 어찌할지 모르겠다"면서 "지금 난 매우 슬프다. 그와 함께한 많은 기억이 머릿속에 떠오르고 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복잡한 심경이다. 그는 언제나 내게 있어 영감을 주는 선수였다"
수년간 그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 우리는 좋은 선수였고 그는 내게 있어 우상 그 자체였다. 그는 영리하며 기술력이 뛰어나고 강인함을 지닌 완벽한 선수였다. 우리가 손을 맞댄 그 순간부터 그는 내게 모범적인 선수였다
데이비드베컴 "호나우도와 함께 플레이를 펼치며 절친한 친구가 될 수 있었던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정렬적이고 축구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재능을 가진 선수 중 한 명이었다. 함께 레알 마드리드에서 뛸 수 있었던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정말 수고했다는 말을 하고 싶다"
"함께 경기하고 친구가 되는 영광을 주었던 내 친구 호나우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그는 지단과 함께 정말 놀랄만한 선수였죠. 그뿐만이 아니라 축구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재능과 영리함을 가진 선수였어요. 그와 레알 마드리드에서 함께 뛰었다는 것이 영광스럽습니다. 수고했네 친구여."
리오 퍼디난드 "몇 분간 묵념할 것,최고의 선수 중 하나였지만, 부상이 그를 '역사상 최고'가 되지 못하게 막았다"
주세페 로시 "축구 사상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 한 명이다. 그가 그리울 것"
이니에스타 "그 시대에 대해 호나우두에 감사한다. 우리는 정말 즐거웠다!"
모라티 "호나우두는 역사상 가장 훌륭한 센터 포워드다. 인테르가 그를 데리고 있었다는 것 자체가 큰 영광이었다"
마노 메제네스 "오늘은(호나우도 은퇴) 축구와 인생에 있어서 겪어야만 하는 가장 특별한 날 중에 하나임이 틀림없습니다. 성공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였고 이제 우리는 그가 어느 위치에서든 축구계에서 다시 활동하기를 바랄뿐입니다."
루카스 레이바 "당신이 이뤘던 그 모든 것에 감사해요. 당신은 천재였고 우리는 당신에 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칭찬뿐이에요"
나스리 "전설이 떠났습니다. 그는 저에게 최고의 골잡이입니다. 모든 것을 가진 사람이었죠. 스피드, 테크닉...꿈의 플레이어였어요. 단지 그에게 그가 보여준 모든 것들에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레오나르두" 그가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스트라이커라고 생각합니다. 메시가 비록 위대한 레벨에 도달했지만 펠레와 마라도나 이후 호나우도가 최고에요. 그의 기자회견을 보고 (축구의) 상징을 잃어버린 것만 같았죠. 그를 알고 지내기에 상황이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알고 있었지만.. 그는 언제까지나 최고로 남을 것입니다."
히바우두 "슬퍼요. 슬픕니다. 나는 호나우도에게 많은 애정을 느껴요. 그의 옆에서 뛸 수 있었던 건 저에겐 특권이었습니다. 함께 뛰었던 선수중에 최고의 선수였어요. 하지만 이제 평범한 삶을 살 때이죠. 나는 그가 좀더 평화로운 삶을 살길 희망합니다. 그가 바랬듯이."
파비아누 "신이시여. 그의 옆에서 함께 축구할 수 있는 영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 제 손자에게 가장 위대한 선수와 함께 뛰었음을 이야기해줄 거에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그는 모든 시대를 통털어 최고의 선수 중 한명이었습니다. 축구 역사상 가장 완벽한 선수였어요"
카를로스 알베르투 파레이라
"그의 은퇴를 듣게 되어 슬픕니다. 우리는 단지 여느 선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축구 역사상 다섯 손가락에 꼽을만한 위대한 선수 중에 한 명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그는 수많은 역경과 고통을 감당해야 했지만 그 모든 것을 극복해냈죠."
파브레가스
"축구계에 있어 오늘은 우울한 날입니다. 호나우도가 은퇴를 발표한 날이죠. 난 언제나 96/97시즌을 기억하고 있어요(당시 호나우도는 바르셀로나에서 활약). 그는 내가 본 선수 중에 가장 위대한 선수였습니다."
첫댓글 알싸일동 " 흑흑 , 슬뻐용 ,ㅠㅠ 흑흑, 잘가용 ㅠㅠ'
마이클 조단 "축구는 잘 몰라도 호나우도는 안다"
혼동신 전용 노래닷..ㅋㅋㅋ
그의 폭발적인 스피드와 천부적인 테크닉을 그 누가 설명 할 수 있단 말인가...! ㅠ.ㅠ 영원한 판타지스타 호나우두 수고했어요...
왠지 즐라탄이 골 넣었으면 호돈신 세레머니 하는 모습이 오버랩 되네..
다 모여라~~~
카싸노 ㅋㅋㅋㅋㅋㅋㅋ
아.. 슬프다
내가 알싸를 가입한 이유였는데 ㅠ.ㅠ
호돈의 손가락 흔드는 모습을 다시 보고 싶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