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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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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1석3조 중부내륙철도 남부내륙철도와 구미역ktx정차
도로철도교통허브 추천 0 조회 739 18.02.13 11:17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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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2.13 12:02

    첫댓글 경부선 김천~아포 구간을 김천~김천(구미)~아포로 이설하고 김천~김천(구미) 구간에서 고속선과 경부선의 연결선을 만들면 어떨까요?
    김천역에서는 경부선과 중부내륙선(경북선)의 접속, 경부선을 이설하면 김천(구미)에서 경부고속선과도 환승, 그리고 남부내륙선과도 접속이 가능하지요. 김천(구미)역을 중심으로 4개의 노선이 환승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대구광역전철을 김천(구미)역까지 연장하면 김천(구미)역에서 환승으로도 고속철-전철로 구미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18.02.13 19:32

    저의 생각과 거의 비슷하네요. 저렇게만 된다면 내륙지역의 새로운 거점이 탄생합니다.

  • 18.02.14 12:40

    김천역을 없에고 고속철도를 따라서 경부선과 분기하는게 선형이 더 예쁘겠네요
    한지역에 큰역이 2개가 있으면 편리는 하지만 이원화의 폐해도 있을것이고 기존김천역 지역의 재개발도 지역민들의 입장에서도 호재가 될것이라 봅니다

  • 18.02.14 21:37

    김천역 직결은 시설과 운영면에서 너무 무리한 계획입니다. 또한 김천시를 김천역과 김천(구미)역으로 분할하여 도심 이원화로 발전에 저해 됩니다.
    중부내륙선은 김천역으로 연결하지만 남부내륙선은 구미역을 지나서 경부선과 고속선에 연결하면 기존선로 공사비도 절감하고 효율적인 열차 운행이 될 것입니다.

  • 18.02.22 21:50

    고속선을 이원화하는것은 절대 반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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