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2 Different Years - 울진시외버스터미널 [울진군]
Maximum 추천 1 조회 2,938 15.08.22 22:13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8.22 22:29

    첫댓글 울진이 동해안 7호선 국도의 정중앙(?)에 있으니, 국도요금이 적용되어, 너무 비싸요. ㅠㅠ;;;
    예전에 비해 국도도 최소 4차선 이상인지라, 신호등 및 일부 요소를 제외하고는 고속도로에 거의 비슷한데, 단지 '국도(지방도, 군도)' 라는 이유로 비싼다는 것은 이해가 잘 않되네요. 과거에는 2차선 꼬불꼬불 한 길에 격오지까지 운행하는 수고 및 오늘날의 자가용 증가로 인한 버스 운송 수요 감소 보상(지원비) 명목이 적용된다고, 생각됨에도 확실히 고속도로가 아무리 '고속'으로 이동하여, 시간 및 연비 절감의 효과가 있더라도 통행료도 무시못하는 요소 임에도 말이죠.

  • 작성자 15.08.22 22:38

    그러게나 말입니다. 철도의 경우 고속철도가 일반철도보다 월등히 비싼데 비해, 도로는 시설이 좋을수록 요금이 오히려 내려가는 경향이 있어 반대의 양상을 띄고 있죠. 그런데 낙후지역은 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곳이 많은데 요금까지 타지역보다 비싸니 피해를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통행료를 감안해도 더 적게 받을 정도로 일반 국도에서의 운행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인지, 말씀하신 것처럼 개량된 국도까지 2차선 구불길과 같은 취급을 하여야 하는지는 아주 오래 전부터 회의적이었습니다. 분명히 합리적인 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 17.02.10 20:15

    @Maximum 동일한 물가 하에서라면 국도 임율을 조금 낮추고 고속도로 임율을 조금 올려야 하려나요..

  • 15.08.24 08:58

    잘~~보고갑니다...

  • 작성자 15.08.24 11:26

    감사합니다. ^^

  • 15.08.25 16:20

    옛날에 폭우가 퍼붓는 늦여름 오후3시경 강릉에서 출발한 한일여객 인지 고속인지 그 버스를타고 부산 내려가면서 잠깐 정차했던곳이라서 별 기억이 없는데 사진과 설명의 글 보면서 그때의 추억을 회상 합니다
    -----글 감사 합니다

  • 작성자 15.08.27 00:44

    좋은 추억이기를 바랍니다. ^^

  • 15.08.27 09:53

    동해고속도로가 향후 포항-삼척까지 연장(해운대-울산 동해-양양은 개통 삼척-동해 양양-속초는 공사중)되는데 그때 되면 요금 인하 및 소요시간이 단축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36번국도도 확장 공사중이고 동해선 철도도 공사중이니 이 모든 것이 완성 되면 울진까지 가는데 접근성은 나아질 것이라고 봅니다.)

  • 작성자 15.10.19 00:46

    얼마 전에 울진쪽 동해선 착공 들어갔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빨리 고속도로도 뚫리는 날이 왔으면 좋겠군요. ㅎㅎ

  • 17.02.10 20:16

    제가 이 포스팅 이후에 가입해서 지금 보고 있는데
    이 포스팅 이후에 동해IC-남삼척IC 동해고속도로 연장되어서 동해고속도로 경유 동서울행이 죽변 부구 호산 임원 정차하더라도 소요시간 좀 줄어들었고
    봉화현동-울진 국도 중 일부 구간이 개량되었지만 삼근 광비는 계속 정차중이군요.

  • 작성자 17.02.10 20:50

    동해고속도로가 연장되었다는걸 님의 댓글로 알았습니다. 서울방면 갈 때 정말 편해졌겠네요. 삼척시내를 굳이 안 거쳐도 될테니까요. 봉화방향 역시 개량공사 끝나면 오지 느낌은 조금이나마 줄을 수 있을까요.

  • 17.02.10 20:51

    @Maximum 한편으로 금강송면-울진읍 36번 국도 개량까지 완료된다면 울진-서울은 시외버스든 자가용이든 36번 국도 경유가 동해고속도로 경유(남삼척IC)보다 더 경쟁력이 있게 될까요

  • 작성자 17.02.10 21:11

    @안동 불영계곡 구간은 자연보호와 수요 문제로 2차선 개량을 하는 것으로 압니다. 거리 상으로는 강릉보다 가깝다지만 극적인 소요시간 단축은 아마 어려울 것 같습니다.

  • 17.02.10 21:14

    @Maximum 그나마 교량 터널로 직선화하는 게 감지덕지라고 생각해야겠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