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은 이번 주를 비정규 노동자 주간으로 정하고, 오는 22 일 비정규직 철폐 전국 노동자 대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노총은 정부와 기업이 불법 사내하청 제도로 노동자를 착취하더니, 이제는 사내 하도급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사내하청을 정당화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노총은 이어 1 % 의 부자를 위한 정책으로 대변되는 비정규 노동체제를 거부하고, 99 % 민중의 희망을 위해 비정규 노동 체제 폐기를 위한 대장정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비:정규, 대:회, 하:청, 제:도, 정:당화, 부:자, 대:변, 거:부, 폐:기, 대:장정]
오늘 KT의 영업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휴대전화 개통 등 업무가 전국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KT는 오늘 오전부터 영업 전산망에 문제가 발생해 대리점 등에서 신규가입과· 개통, 기기변경 등의 서비스가 전산망 장애로 처리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T 관계자는 정확한 장애 발생 시각과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며 최대한 빨리 복구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전:산망, 오:전, 문:제, 대:리점, 처:리, 최:대한, 최:소화, 말:했습니다]
금융위원회가 론스타에 외환은행 대주주 적격성 요건 충족명령을 내리기로 하고 오늘 론스타 측에 이를 사전통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주주 적격성 요건 충족 명령은 론스타의 지분을 매각하기 위한 행정절차로, 오늘 사전 통지는 금융당국에 의해 론스타의 지분 매각 절차가 시작됐음을 의미합니다.
금융위는 오늘부터 오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론스타에 의견을 제출할 기회를 준 뒤 오는 25일 이후 금융위원회 회의를 열고 충족명령을 내릴 계획입니다.
[대:주주, 사:전, 매:각, 시:작, 의:견, 이:후, 회:의, 계:획]
'도로명 주소를 알리기 위한 대학생 홍보팀'이 오늘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행정안전부는 PR 공모전 제안서 심사를 통해 대학생 홍보팀 14 팀을 선정했으며 앞으로 SNS와 UCC제작은 물론 온·오프라인 홍보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앞으로 한 달 동안 홍보 활동 결과에 따라 대상 2 백만원, 최우수상 백 만원 등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주:소, 대:학생, 선:정, 예:정, 대:상]
일제강점기에 반출돼 일본 궁내청에 보관돼온 우리 도서 가운데 고종의 황제즉위 과정을 기록한 '대례의궤' 등 5권이 내일 우선 반환됩니다.
문화재청은 내일 방한하는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가 '대례의궤' 등 조선시대 고서 5권을 가져와 우리 정부에 반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돌아오는 우리 도서는 고종의 황제즉위 과정을 기록한 '대례의궤', 순종의 결혼식을 정리한 '왕세자가례도감의궤' 2권, 정조의 문집 '홍재전서' 2권 등 모두 3종 5권입니다.
[보:관, 과:정, 반:환, 총:리,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