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일요일예배를 지키는 교회들은
"안식일이 구약의 율법이기 때문에 신약시대에는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저들의 주장이 맞다면 신약시대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았어야 합니다.
그러나 신약성경은 예수님과 사도들이 안식일을 지켰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누가복음 4장 16절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는 신약시대에도 계속해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 십자가 희생 이후에도 사도들은 예수님의 본을 따라 계속해서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사도행전 17장 2절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도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사도행전 18장 4절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
아시다시피 바울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희생되신 이후 예수님을 영접하고 사도가 되었습니다.
바울은 안식일을 규례대로 매주 지켰습니다.
이렇게 예수님도 사도들도 안식일을 규례로 지켰습니다.
그러므로 신약시대 더 이상 안식일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또한, 안식일은 하나님과 백성 사이에 표징(Sign)이라고 하였습니다.
다시 말해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만이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따라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신약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따라 안식일을 거룩히 지킵시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 하나님의 백성 되어 천국 돌아가는 축복을 받읍시다^^
https://youtu.be/Fs-YMSynB_g?si=zvjiOHJXH4jJel4T
첫댓글 일요일 예배 지키는 행위를 합리화하기 위한 억지 주장인것 같습니다.
성경에는 일요일예배가 없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가르침입니다.
예수님도 안식일을 지키셨지요~~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은 예수님께서 친히 지키는 본을 보여주신 새언약의 안식일입니다^^
예수님의 본을 따라 사도들도 안식일을 지킨 것처럼 우리도 끝까지 안식일을 지켜야합니다!!
예수님께서 "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라" 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사랑하는 하나님의 교회와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지키라고 하신 안식일을 지킵니다.
안식일이 하나님과 백성 사이의 표징인 것처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표시역시 하나님의 계명인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완전케 해주신 새 언약의 안식일을 세상 끝날까지 기억하여 거룩히 지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표징인 안식일은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할 소중한 하나님의 규례입니다^^
우리가 지켜야할 안식일은
예수님께서 지키신 새언약의 안식일 입니다~!!
신약시대 안식일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주장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거역하는 거짓주장입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안식일을 지키는 이유는 성경에 증거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성경의 가르침대로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가 진정 구원받을 수 있는 교회입니다!!
신약시대 안식일의 주인되신 예수님도 예수님의 구원자로 믿는 사도들도 모두다 안식일 토요일 예배를 드렸네요.
마지막 하나님의 백성된 자들은 안식일 토요일 지켜 하나님의 백성된 자격을 받아야 되겠네요
예수님께서 본 보여주시고, 하나님 백성의 표징인 안식일 예배를 지켜야 구원을 약속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