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게는 비싼 음식이라는 통념을 깨고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유통 마진을 최소화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대게 무한 리필 및 대게라면 전문점 ‘러브마린크랩’(대표 이시현)이 바로 그곳.
이 대표는 남편이 러시아에서 직수입해 국내 도매업체에 공급하는 활대게, 킹크랩과 국산 홍게를 대중화하기 위해 특별한 음식점을 열었다. 러브마린크랩에서는 맛과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코팅냉동법(특허 출원)으로 급랭된 대게를 국내 유일하게 HACCP 인증을 받은 킹크랩 및 대게 가공 시설을 갖추고 최상의 대게 맛을 내는 고유 비법으로 삶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러시아산 삶은 대게는 크고 살이 많으며 특유의 맛과 풍미가 뛰어난데다 무한리필 해주므로 양껏 즐길 수 있다. 여기에다 홍게라면 술, 음료까지 무한대로 제공되어 인기 만점이다. 이 곳의 또 다른 매력은 고급 어종인 대게와 서민 음식 라면을 접목시킨 스페셜 메뉴에 있다.
러브마린크랩 이시현 대표
이 대표가 직접 개발한 대게육수에 대게와 홍게를 통째로 넣어 끓인 ‘대게라면’과 ‘홍게라면’ 맛은 일품이며 ‘킹크랩 LEG라면’, ‘랍스타 1마리라면’, ‘새우&전복라면’도 있다. 러브마린크랩은 세팅해준 식재료를 손님들이 끓여 먹는 셀프 방식으로 운영된다. 무엇보다 메뉴 하나만 주문해도 친구나 가족이 함께 와서 적은 비용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캠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식도락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대게 무한리필은 예약제를 실시한다.
선풍적 인기 속에 속초 지역의 맛집 명소로 떠오른 러브마린크랩은 전국 어디서나 살이 꽉 찬 대게를 먹을 수 있도록 삶은 대게 전국 택배 판매도 한다. 맛과 가격에 반한 고객의 입소문으로 택배 월 매출은 5천만원에 달한다.
이 대표는 소자본 1인 창업 체제의 프랜차이즈 사업도 펼친다.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를 받지 않고 본사에서 육수와 대게, 홍게, 킹크랩 등의 수산물을 공급하므로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창업이 쉽고 성공률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