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쿤달리니 인간의 진화적 에너지,
고피 크리슈나 저
교수의 소개와 함께. 프레데릭 슈피겔베르그(Frederic Spiegelberg) 박사의 심리학적 논평 제임스 힐먼
라마다르 & 호프만 뉴델리와 취리히
CC-0 카슈미르 연구소. eGangotri가 디지털화함
소개
외부 생활 사건에 대한 설명과 주로 관련된 자서전은 아마도 오늘날에만 정치가가 쓴 것일 것입니다. 즉 외부 역사적 조건이 사람과 그의 성격 자체보다 독자에게 더 중요한 분야입니다. 괴테의 'Dichtung und Wahrheit' 이후에만 진정한 자서전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작가 자신만이 자신의 성숙의 내적 과정과 감정의 방식에 대해 적절하게 보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자서전은 지난 세기 동안 서양의 문학계를 지배해 왔습니다. 그 당시에는 사람들은 체계적인 방식으로 내성적이고 그리하여 내면 생활의 광대한 분야를 탐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한 노력은 최근 무의식의 가장 깊은 곳까지 내면의 발전의 우여곡절을 설명하는 심리학자 C. G. Jung의 매혹적인 설명에서 가장 높은 정점을 발견했습니다.
인도에서는 일찍이 우파니샤드에서 그러한 자전적 진술이 시작되었고, 부분적으로 서구 경향의 영향을 받은 우리 시대에도 다시 발견됩니다. 요기의 자서전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요기가 비밀을 지키고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비밀을 잘 모르는 주변 사람들과가 아니라 오직 신과만 비밀을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내부 경향의 미묘한 작용에 대해.
인도의 위대한 지혜로운 사람들이 자기 설명을 통해 우리에게 자신을 드러낸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2
Yogananda, Ramdas 및 Sivananda와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외국의 자기 성찰 방식에서 자극을 찾기 위해 인도 요가 대가들의 업적을 발견하고 출판한 사람들은 서양인들이었으며, 폴 브런턴(Paul Brunton)도 라마나 마하리시(Ramana Maharishi)를 서양과 인도, 그래서 Romain Rolland는 Rama Krishna, Friedrich Heiler는 Sadhu Sundar Singh, Madame Besant는 Krishnamurti, Jean Herbert는 Ramdas에 매료되었습니다. 이제 James Hillman과 F. J. Hopman이 발견했습니다. Gopi Krishna는 감각적인 자서전을 출판하고 심리적인 방식으로 해석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세계 종교사가인 나에게는 이 책을 인도 종교사의 틀에 넣어서 소개하는 일이 남아 있다. 고피 크리슈나는 첫째로 동서양의 가장 철저한 혼합의 예로서, 둘째로 독학으로 독학한 독창적인 선지자로서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고피 크리슈나(Gopi Krishna)의 접근 방식은 매우 놀라운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그의 책에는 마지막 장을 제외하고는 영성, 종교, 형이상학에 대한 언급이 없기 때문이다. 고피 크리슈나(Gopi Krishna)의 노력은 작가인 그 자신이 이전에 다른 사람들이 개발한 것을 진정으로 스스로 개발하는 역사적 실험실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그는 종종 무미건조한 지적 공식에 빠져 있던 그의 선두 주자들로부터 독립된 채로 남아 있습니다. 독학으로 전문가가 없는 작가는 자신의 발견으로 남아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이것은 모두 정품입니다
고피 크리슈나의 경험을 접하는 것은 별 목적 없이 이상하고 알려지지 않은 별에 착륙한 우주 여행자를 만나는 것과 같습니다.
...................이하 첨부파일 참조...........
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