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터치 문흥점
매직터치 광주지사
리더스 프로 광주지사(듀얼액션 광택전문)
일본 PCS 기술 교육센터 (유리막코팅 전문시공)
일본 PAS 기술 교육센터(유리막코팅 관리에프터 시공)
PCS 광주전남 지사
ACODE 언더코팅 전문점 광주 북구점
위와같은 타이틀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 하고 아직까지도...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 입니다.
차량 출고시 고객님들께서 보지 못하는 부분들과
제 입장에서 보이는 것들을 증명할 길이 없기에
아래와 같은 데이터 적인 측면으로 고객님들께서 겪을수 있는
탁송 도중 불의의 흠집이나 재도장 면들로 인해
겪으실 불이익들을 잘 찝어내고 증명할수 있어 필요한 경우
인수 거부등의 절차를 도와드릴수 있도록 꼼꼼히 탁송 후 점검을 거치고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국내의 도장막 측정기는 5미크론 이상의 오차범위로
도장면의 두께를 정밀 탐지하기가 어렵고 금액은 30~40 만원 정도로 구입이 가능 합니다.
PCS 에서 사용되는 도장막 측정기의 경우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으며
일본 현지 구입 금액이 250만원 정도 입니다.
그만큼 오차 범위가 작기 때문에 PDI 에서 센딩 작업을 한 범위까지도 알수가 있으며
센딩을 한 원인은 저의 경험으로 알수가 있어 불편함을 덜어 드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곧 코팅에 있어 연마로 인한 마모된 살점을 돌이킬수 없기에
이러한 장비들의 측정 값으로 고객님의 이해를 도와드리며
증명할 방법이 되는 것 입니다.
차량 탁송 후 탁송 기사와 함께 한판 한판을 측정~~~
일반적으로 신차의 도장은 본넷,루프,트렁크 등 프라이머,베이스,클리어 틍을 합하여
국내 차량의 경우 115~120 미크론 정도의 두게를 지니고 태어 납니다.
하지만 이번 차량의 경우 제고 차량으로 오랜시간 자외선에 노출이 되어 있다가
주인의 품으로 가게될 차량 입니다.
열화된 페인트의 양이 5미크론 정도로 보이며
중간중간 이물질이 낀 상태로 오거나 그 이물질을 PDI 에서 점검하고 센딩과 연마
작업을 거치게 되면 10미크론 이상이 마모되는 것 입니다.
지금보시는 사진은 도장에 이룸질이 박힌 상태 입니다.센딩이나 연마가 이루어 지지 않은 상태로 저정도의 잡티는 제 눈에만 보이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LED 면 발광 사이로 작은 점 하나가 확대하니 보이실 것 입니다.
이것은 센딩을 해 놓은 상태 처럼 보입니다.위의 사진처럼 같은 판넬에서 일반 면에서113
미크론이 측정 되었는데 아래 사진에서 센딩 면은 106 미크론이 측정 됩니다.
그렇다면 연마로 인한 도장의 마모는? 7미크론이 되겠지요?
이런 과정으로 탁송 기사는 힘드시겠지만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검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저런 점들이 차량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문제가 될 경우는 고객님들께
바로 사진찍어 보내드리고 영업사원과 함께 인수 사항을 결정하도록 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