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유희 : 말장난, 또는 말이나 글을 소재로 하는 놀이, 말잇기, 말짓기 놀이 또는 동음이의어나 각운 등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꾸미는 말의 표현을 말한다. 즉 말과 글로 유희를 즐기는 것이 언어유희다.
컨셉(concept) : 어떤 작품이나 제품, 공연, 행사 따위에서 드러내려고 하는 주된 생각이나 개념을 말한다. 즉, 소비자들의 마음에 긍정적으로 오래 기억될 수 있는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컨셉이다. 광고용어에서 컨셉은 '생각하는 방향'의 의미로 사용된다. 아이디어나 포지셔닝(positioning) 과 비슷한 의미로 쓰이지만 전문적으로는 아이디어의 상위 개념, 포지셔닝의 하위개념으로 사용된다. 컨셉은 아이디어를 담는 키워드다. 따라서 아이디어가 없는 컨셉은 키워드가 아니라 워드이다.
광고와 홍보의 사전적 의미는 동일하다. 홍보는 널리알림이고 광고는 세상에 널리 알림이다. 다만 주체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광고는 전문가가 공식적으로 하는 것이지만 홍보는 공식, 비공식을 포함하여 누구나 할 수 있다. 홍보를 (PR public Relations)이라고 한다.
네이밍(naming)은 이름짓기, 명명, 이름 붙이다 등으로 규정한다. 주로 새로운 상품의 브랜드명, 또는 새로운 회사나 그룹 등의 명칭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CI(corporate identity), BI(brand identity)를 집행하여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에 가치를 부여하는 과정이다.
카피라이티(copywriting)은 카피(copy)와 라이팅(writing)의 합성어로 모사, 복사, 원고등을 뜻하는 말이다. 크게는 광고의 모든 글, 좁게는 단문 정도의 글을 뜻한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이야기하다라는 뜻이다.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설득력있게 전달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광고, 영화, 에니메이션, 카툰, 게임등 스토리텔링은 인간끼리의 의사소통에 있어 늘 중심적인 역활을 해왔다.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은 기승전결(기:introduction, 승: development, 전 turn, 결conclusion)의 구성체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