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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교사동아리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대회
연현정 광명 운산고(지구과학) 추천 0 조회 57 18.05.20 22:16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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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배움과 성장은 교실 안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서 대회나 체험학습을 참여시키다보면 다양한 상황과 문제들을 맞닥뜨리면서 짧은 시간에 역량과 담력이 커지고, 인성 감성적으로도 성숙해지는 모습을 봅니다. 요즘은 교외대회는 생기부에 기재되지 못하고 내년부터는 교내대회도 적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씁쓸해집니다. 물론 교실수업이 가장 큰 비중이 되어야겠지만... 배움과 성장의 다양한 기회를 빼앗는 것은 아닌지... 저도 전국 영어토론대회를 아이들에 나가보자고 부추기지만 아이들은 대입에 도움이 안된다는 이유로 도전하지 않습니다 내년엔 교내대회도 실시하기 어려운 거

  • 아닌가 걱정도 됩니다... 일부 극성 학부모가 이렇게 한나라의 공교육을 황폐화시킵니다. 교외 대회던 교내 대회든 학부모가 개입할 여지를 줄이면서 아이들의 순수한 노력과 역량을 볼 수 있는 방안은 있다고 봅니다 위에 나온대로 토론과 수행 과정을 관찰하는 것은 그 중 한가지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아마도 수년간 교외 대회들도 더 완벽한 대회를 위해 진화해왔을거라고 추측합니다. 연현정쌤 말씀대로 대회를 또다른 학습기회로 만들려는 노력도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마든지 개인화하여 아이들과 피드백을 주면서 소통할 수 있다고 봅니다. 교실수업에서도 그런 노력은 계속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선생님말씀처럼 대회의 목표가 학생의 성장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습니다. 도대회 진출하는 학생들에게만 피드백을 전달했어요. 각 학교에 간단하게라도 피드백이 전해지면 대회 심사기준도 확인하고 아이들도 돌아보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학교 대회만큼이라도 피드백을 주도록 해봐야겠습니다.
    샘 글을 읽으며 아차~~ 하는 마음이 훅 들어오네요.

  • 그러게요ㅡ대부분 선발을 목적으로하기에 피드백을 소홀히하게되는듯합니다ㅡ
    저도 대회참가자를 피드백해준적이거의없는듯합니다ㅠ
    피드백을해도뭐랄까 이게 부족해서 떨어졌어 라는 부정적피드백만ㅡ
    학생들이 피드백을듣고 다시도전할수있다는 용기를갖는 긍정적 피드백을 고민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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