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시행자인 서울문산고속도로㈜는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고양시 덕양구 강매동 35.2㎞를 왕복 2∼6차로로 잇는 서울∼문산 고속도로 공사가 78%가량 진행돼 11월 6일 개통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The copyright belongs to the original writer of the content, and there may be errors in machine translation results.版权归内容原作者所有。机器翻译结果可能存在错误。原文の著作権は原著著作者にあり、機械翻訳の結果にエラーが含まれることがあります。Hak cipta milik penulis asli dari konten, dan mungkin ditemukan kesalahan dalam hasil terjemahan mesin.Bản quyền thuộc về tác giả gốc của nội dung và có thể có lỗi trong kết quả dịch bằng máy.
공정률 78%..문산에서 수원까지 '90분→60분' 단축
통일의 관문으로 경기 서북부의 핵심 도로인 서울∼문산 민자고속도로가 11월 개통한다.
사업시행자인 서울문산고속도로㈜는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고양시 덕양구 강매동 35.2㎞를 왕복 2∼6차로로 잇는 서울∼문산 고속도로 공사가 78%가량 진행돼 11월 6일 개통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모두 2조1천892억원이 투입돼 2015년 11월 공사를 시작한 지 5년 만이다.
주요 시설은 분기점(JCT) 3개, 진출입로(IC) 8개, 본선 영업소(TG) 2개, 휴게소 1개 등이다.
이 도로는 국토 서부 축 간선도로망인 전북 익산∼문산 구간(260㎞) 중 마지막 구간으로, 파주 문산에서 고양∼서울∼광명∼수원∼평택으로 이어진다.
향후 서울∼개성∼평양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의 주축을 이루게 된다.
이 도로는 대규모 택지개발과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구 유입이 증가하는 고양과 파주 지역 교통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로가 개통하면 문산에서 수원까지 소요 시간은 차로 1시간 30분에서 1시간 안팎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달한 자유로와 통일로 등 주요 간선도로의 교통량도 15%가량 줄여 교통 분산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문산고속도로 관계자는 "공사 기간 연장 없이 계획한 대로 준공이 가능하다"며 "남북경협과 통일을 대비한 국가기간망 노선인 만큼 사업을 차질없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첫댓글우리몸에는 행복한 적정온도를 항상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몸이 반응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기도 하니까요. 그것은 생각이기보다는 감각에 의존하기 때문이라 보아집니다. 그 감각이 때로는 감각이 늘 앞서지만 그것으로 인해 우리 삶을 이끌수는 없기 때문이지요. 거기에 잠시 숨을 고르게 하고 나를 들여다보는 순간이 수시로 필요합니다. 우리 감각의 실체를 알 수 있기 때문이라 보아지니까요. 생각하면 몸을 편하게 쉬어야 하니까요.
첫댓글 우리몸에는 행복한 적정온도를 항상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몸이 반응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기도 하니까요. 그것은 생각이기보다는 감각에 의존하기 때문이라 보아집니다. 그 감각이 때로는
감각이 늘 앞서지만 그것으로 인해 우리 삶을 이끌수는 없기 때문이지요. 거기에 잠시 숨을 고르게 하고
나를 들여다보는 순간이 수시로 필요합니다. 우리 감각의 실체를 알 수 있기 때문이라 보아지니까요.
생각하면 몸을 편하게 쉬어야 하니까요.
코로나로 인해 암울한 기분이 증폭되어 갑니다
그렇더라도 모두 힘들 내시고, 철저히 조심하시어 무탈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하루되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