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의 발전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감골문자 이전의 문자 : 기호문자 골각문자 옥기문자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갑골문자 : 갑골문은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출현한 한자의 초기 형태입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3대 문자 시스템 중 하나이며, 다른 두 가지는 전해지지 않고 오직 한자로만 오늘날까지 사용됩니다.
금문 (주) : 금문 또는 종정문은 청동기에 주조된 문자로 갑골문과 같은 시기에 서주시대의 금문은 사료적, 예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소전 (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이사는 대전과 육국 고문을 바탕으로 소전을 만들어 진나라의 표준서체로 중국의 문자를 통일했습니다.
예서 (한): 한나라의 예서는 소전을 대신하여 주요 서체가 되었으며 현대 한자의 자형 구조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고대와 현대 문자의 분수령이 되었습니다.
해서 (한말): 해서는 예서에서 점차 발전하여 간소화되고 가로, 세로, 세로, 현대에서 통용되는 한자 손으로 쓴 정체가 되었습니다.
초서 와 행서 (한말): 초서는 한나라 초에 시작되었으며, 글자의 줄거리와 예의를 손상시키고 자유분방한 것이 특징입니다.행서는 해서를 기반으로 발달한 기원으로 해서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입니다.
다른 형태로는 예능 , 전체 , 뜬구름 , 변형 등이 있으며 이러한 글꼴은 중국 문화의 번영과 한자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를 보여줍니다.
문자의 발전은 필기구와 재료의 발전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및 기술의 변화를 반영합니다.갑골문자에서 소전자로, 한자는 상형문자에서 표의문자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고, 자형은 점차 사물의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났습니다.그리고 예서를 시작으로 점차 한자가 정형화되면서 현대 한자 형성의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