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부터 별로 달갑잖은 뉴스가 언론에 보도가 되었는데 역사적으로 반드시 재조명 되어야 할 5·18광주사태와 관련된 사건이다.
5·18 기념재단과 5월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공로자회)가 4일 오후 광주 서구 5·18기념문화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18민주화운동이 제외된 개정 교육과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는데 좀 심하게 표현으로 ‘참으로 웃기는 짓거리’라고 하면 호남(특히 광주)인들이 엄청 화를 낼 것이다. 그러나 정상적인 정신(이성과 감성)을 가진 국민이라면 냉철하게 생각해야 우리의 5천년 역사가 바로 선다. 민주화 운동이라고 우기는 5·18광주사태와 4·3제주폭동은 종북좌파와 공산주의자들의 만행이 내포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하게 재조명 되어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역사가 바로 선다는 말이다.
5·18관련 단체들이 떼거리로 몰려나와 ‘5·18민주화운동이 제외된 개정 교육과정을 즉각 철회하라’는 주장을 보도한 기사를 보면서 작년(2022년) 5월 18일 광주 망월동에서 열린 5·18광주사태 42주년 기념식에 찬석한 여당(민주당)과 모처럼 초대받아 참석한 야당(국민의힘) 의원들이 5·18광주사태를 헌법전문에 포함시키자는 주장을 듣고 다음날인 5월 19일 본란에 「헌법전문에 5·18광주사태 포함 주장은 망발이요 궤변」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5·18광주사태를 헌법전문에 포함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들의 명쾌한 대답 또는 증명이 된 다음에야 가능하다고 주장을 했었다. 아래의 글은 필자가 주장한 내용 일부를 옮겨온 것이다.
5·18광주사태를 헌법전문에 포함시키자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전 국민이 고개를 끄덕이며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다음 의혹(사항) 9가지를 명쾌하게 해명을 한 다음에 5·18광주사태를 헌법전문에 넣든지 법조문에 올려야 한다고 주장을 해야 한다! ①광주 부근의 40여개소의 무기고가 동시에 털린 것이 과연 일반 광주시민이 감행할 수가 있는가? ②소위 희생자 대부분이 계엄군이 소지한 M16이 아니고 칼빈 총상이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③아세아 자동차공장에서 전차·버스 등을 불법 탈취하여 시내를 활보한 것이 과연 민주화 운동인가? ④엄청난 보상금과 특혜를 제공하는데도 가족이 나타나지 않는 무연고 시신이 16구가 의미하는 것은? ⑤민주화 운동인데 어째서 연구발표나 비판·비난을 못하게 5·18비방방지법 제정 목적은 무엇인가? ⑥자랑스럽고 명예로운 민주화 운동 유공자안데 개인 정보 운운하며 명단을 왜 공개하지 못하가? ⑦소위 민주시민군이 왜 간첩 등 전향하지 않은 사상범이 수용된 교도소를 습격한 까닭은 무엇인가? ⑧유공자를 국가보훈처에서 결정하지 않고 유독 광주지역 기관장이 심사 결정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⑨5·18사태 당시 광주가 아닌 경남 진주의 중학교 2학년 재학중인 학생이 유공자가 될 수가 있는가? 4·19혁명은 5·18광주사태와는 질적으로 다른 민중항쟁인 것이 4·19는 국민들이 무기도 손에 들지 않았고, 민주적이며 전국적으로 모든 국민이 참여했지만 5·18광주사태는 4·19혁명과는 전연 다르다는 것이 다수 국민이 생각이기 때문에 위의 9가지 의혹의 해명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
조선일보는 오늘(5일)자 오피니언 ‘기자의 시각’에 「5·18을 이용하는 게 누구인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는데 사실상 5·18광주사태를 가장 악랄하게 정치적으로 악용한 집단은 ‘자유민주주의의 가면을 쓰고 진보를 가장한 종북좌파(이하 종북좌파)’ 사상과 이념을 가진 단체(이익단체·압력단체)들과 정당(민주당·정의당)들이다. 특히 5·18광주사태와 4·3제주폭동과 세월호 해상교통사고와 더불어 문재인 종북좌파 정권이 5년 내내 철저하게 정치적으로 악용한 것을 모르는 국민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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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8을 이용하는 게 누구인가
지난해 말 고시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5·18 민주화 운동’ 용어가 빠진 사실이 알려지자 4일 더불어민주당·정의당·무소속 국회의원 58명이 “심각한 민주주의 훼손”이라고 반발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정부가 노골적으로 5·18 지우기에 나섰다”고 했고, “실수라고 하기에는 이해할 수 없는 처사”(박지원 전 국정원장), “구태의연한 보수 본색”(박용진 민주당 의원) 등 강도 높은 비판이 이어졌다. 한마디로 “윤석열 정부가 일부러 그런 것 아니냐”는 식이다. 그런데 실상은 다르다. 문재인 정부 때인 작년 3월 역사과 교육과정 정책연구진이 교육부에 제출한 첫 중간보고서에서부터 5·18은 빠져 있었다. 2021년 12월 꾸려진 연구진은 전교조 연대 단체인 전국역사교사모임에서 활동하는 교사들이 대다수다. ☞소위 민주화 운동이라 우기는 5·18광주사태 용어가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빠진데 대하여 반발하고 비난하는 무리들이 이재명·박지원·박용진 등 58명인데 이들 모두 민주당과 정의당 및 민주당에서 제명당한 무소속 의원들인데 이들의 사상과 이념은 종북좌파라는 것을 모르는 국민은 없다. 그리고 종북좌파답게 팩트체크(사실 확인)도 없이 우선 비판과 비난과 반발을 해대는 추태 역시 종북좌파 특성 그대로다.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이 윤석열 정부에서 개정이 된 것이 아니라 2021년 12월 문재인 정부에서 꾸려진 역사과 교육과정 정책연구진은 전교조 연대 단체인 전국역사교사모임에서 활동하는 교사들이 대다수였고 이들이 제출한 중간보고서에 5·18은 빠져 있었다는데 종북좌파들은 무식하게 ‘사또 떠나고 나팔 부는 추태’를 연출하는 것이다. 윤석열 정부에게 책임을 돌리는 추악한 짓거리와 무례함을 전교조와 연대한 ‘역사과 교육과정 정책연구진’에게 책임을 묻고 비난을 해야 했다.
이들이 5·18을 뺀 이유는 교육과정 대강화(大綱化) 방침 때문이다. 교육부는 “이번 교육과정은 교사들에게 자율성을 주기 위해 역사적 사건을 일일이 적시하는 대신 대략적인 방향만 제시하는 기조로 바꿨다”고 설명했다. 같은 이유로 ‘경제 개발 5개년 계획’ ‘7·4 남북 공동 성명’ ‘북한의 사회주의 독재’ 등 대부분 사건과 키워드가 빠졌다.☞종북좌파 집단인 전교조 연대 단체로 구성된 역사과 교육과정 정책연구진이 5·18만 뺀 것이 아니고 민주당과 정의당이 극도로 반감을 갖고 있는 ‘경제 개발 5개년 계획’ ‘7·4 남북 공동 성명’ ‘북한의 사회주의 독재’ 등도 뺀 갓을 모르고 민주당과 정의당의 종북좌파 의원들이 무지하고 무도하게 난리법석을 떨고 있으니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 아닌가!
더구나 5·18을 다시 넣을 기회는 그동안 여러 차례 있었다. 이번 개정 교육과정은 처음부터 ‘국민 참여형’으로 추진해 전에는 없던 대국민 의견 수렴 절차가 추가됐다. 교육부는 작년 8월 30일 ‘국민참여소통채널’이라는 홈페이지를 열고 교육과정 시안 전문을 전 국민에게 공개한 뒤 보름간 누구든 댓글을 달 수 있게 했다. ‘남침’과 ‘자유민주주의’ 등이 빠져 논란이 됐던 역사과 교육과정은 댓글이 많이 달렸지만, 5·18을 넣어야 한다는 의견은 없었다. 이어 9월 30일 역사과 교육과정 공청회, 10월 4일 교육부 국정감사, 11월 세 차례에 걸친 국가교육위원회 심의와 교육부 행정예고 과정에서도 5·18은 거론되지 않았다. 제주 4·3사건도 5·18처럼 빠졌지만 행정예고 기간 중 ‘넣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며 교육부가 반영하겠다고 조정 의견을 냈다. 이번 5·18 역시 교육부가 편찬준거에 포함해 교과서에 넣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무슨 정치적 의도로 뺀 게 아니라는 방증이다. ☞윤석열 정부는 작년 8월 30일 ‘국민참여소통채널’이라는 홈페이지를 열고 교육과정 시안 전문을 전 국민에게 공개한 뒤 보름간 누구든 댓글을 달 수 있게 했는데 ‘남침’과 ‘자유민주주의’ 등이 빠져 논란이 됐던 역사과 교육과정은 댓글이 많이 달렸지만, 5·18을 넣어야 한다는 의견은 없었으며 9월 30일 역사과 교육과정 공청회, 10월 4일 교육부 국정감사, 11월 세 차례에 걸친 국가교육위원회 심의와 교육부 행정예고 과정에서도 5·18은 거론되지 않았다고 한다. 대체 민주당과 정의당 의원들은 얼마나 할 일이 없어 미친개가 맹목적으로 달보고 짖는 짓거리로 비웃음거리가 되는 것조차 모르는가!
애초 5·18 누락을 지적한 강득구 민주당 의원은 “(5·18이) 빠진 걸 최근 알았다”고 했다. 전 정부에서 이미 빠졌다는 사실을 제대로 살펴보지도 않고 무작정 “현 정부가 의도를 갖고 뺐다”고 호통 친 셈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해 5·18 기념식에서 “자유와 정의, 진실을 사랑하는 우리 국민 모두는 광주 시민”이라고 했다. ‘오월(5·18) 정신’은 우리 모두의 유산이다. 특정 정치 세력 전유물이 아니다. 더 문제는 그들이 번번이 5·18을 정치적 공방 소재로 이용하려 한다는 점이다.☞강득구는 21대 국회 4년 내내 교육위원회 소속 위원이면서 ‘5·18이 (교육과정에서) 빠진 걸 최근 알았다”고 했는데 이게 과연 말이 되는가! 명색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면서 작년 3월에 빠진 것을 이제야 알았다니 사실이든 아니든 일단 던져놓고 보자는 이재명당의 대변인이요 흑색선생으로 이름난 김의겸의 추태와 뭐가 다른가?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이 교육부에서 일어난 상황을 아예 모르고 깜깜이로 지내오다가 뒤늦게 알았다고 하는 것은 복지부동이요 책임 회피이며 기만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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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8광주사태가 반드시 재조명 되어야 하는 것처럼 4·3제주폭동도 반드시 재조명이 되어야 할 이유는 공산주의자인 김달삼 일당이 벌린 공산폭동인데 종북좌파와 민주당이 사건의 원인과 과정을 무시하고 군인과 경찰의 ‘양민 학살’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역사를 왜곡하기 때문이다. 종북좌파 원조요 초대 대통령인 김대중마저 “제주 4·3은 공산 폭동이지만, 억울하게 죽은 사람이 많으니 진실을 밝혀 누명을 벗겨줘야 한다”고 1998년 11월 미국 CNN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분명하게 밝혔다. 그런데 종북좌파들이 조성한 소위 제주 ‘4·3평화공원’에 새겨진 기록들을 보면 기가 막혀 말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왜곡되고 날조되어 있다. 종북좌파 정당과 단체들에 의해 날조되고 왜곡된 사실을 바로잡는 것이 오늘은 사는 우리들에게 주어진 역사적 사명이다.
첫댓글 공약포기?
대환영!
누가 공약을 했는데 '공약포기?'라고 하는 지 .....?
5.18 과 세월호는 다른 시각을 가진 조사단으로 다시 들여다 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