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적 제약으로 인해 중국 본토의 많은 대학들이 급여 지급을 연기하고 과학 연구비 상환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4/01/10/a103841970.html
재정적 제약으로 인해 중국 본토의 많은 대학들이 급여 지급을 연기하고 과학 연구비 상환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지방정부 재정이 부족해 많은 학교가 교사 급여 삭감과 지급 지연에 노출됐다. 사진은 상하이의 한 학교 교사를 보여주는 데이터 지도이다. (HECTOR RETAMAL/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1-11 01:29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1월 11일] 중국 본토의 심각한 경제 불황으로 지방정부 재정이 부족해 최근 많은 대학들이 교사 급여 지급을 미루고 과학 연구비를 상환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자금을 지원해 열띤 토론을 촉발합니다.
1월 9일, 창사이공대학교 재정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올해 1월 급여가 당초 10일 지급 예정이었다는 공지가 게시됐다. 아직 풀려나지 않아서 이번 달 급여 지급이 늦어졌습니다.
(네트워크 스크린샷)
1월 8일, 광시사범대학교 재정실에서는 자치구 재정부 시스템이 아직 개설되지 않았고 국고지표도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당분간 1월 급여를 지급하지 않겠다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존재. 해당 알림은 이후 삭제되었습니다.
(네트워크 스크린샷)
일부 네티즌들은 1월 7일 충칭 난안 우편통신대학 확장 프로젝트에서 이주노동자에게 6개월 넘게 임금을 지급하지 못했다는 내용의 영상을 올렸다 . 어둡습니다. 현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경비원이 경계하고 있습니다.
각지의 네티즌들은 경험을 공유했고, 산둥성 출신의 한 네티즌은 "아직 1년 내내 급여 공제 3개월이 안 남았다. 최근 감독비도 6개월 동안 안 갚았다"고 말했다.
랴오닝의 한 네티즌은 "여기서 우리의 연간 실적이 2000이 넘는데 아직도 몇 년 동안 빚을 지고 있다. 기분이 좋으면 그 해에 주겠다. 기분이 안 좋으면 그 해에 주겠다"고 말했다. , 당신은 뒤에 남겨질 것입니다."
후난성의 한 네티즌은 “학교에는 월급을 전액 받지 못한 노교수들이 아직도 너무 많다”고 말했다.
산둥에 있는 한 대학의 부교수인 우 씨는 NTDTV에 자신의 학교가 지방 대학이라고 말했다. 급여는 아직 지급 가능하지만 과학연구비 상환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9월에 신입생이 개학하고 학비를 납부해야 한다. 등록금 중 일부를 학교에서 상환해 주는데, 대부분 신고가 불가능했고, 학교 재정부는 계좌에 돈이 없다고 밝혔다.
또 자신이 이끄는 대학원생 6명에 대한 지원금도 더 이상 환급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한 민간기업 소유주는 NTDTV에 요즘 대학이 정말 형편없다고 말했다. 그는 한 대학과 협력해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프로젝트 자금이 1만 위안이 넘었다. 1년이 지났지만 한 푼도 주지 않았다. 그 사람은 돈이 없다고만 하더군요.
중국 본토의 급격한 경기 침체로 인해 현지 재정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작년 에는 교사들이 급여를 삭감한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
2023년 11월 1일, 중국의 여러 곳에서 고위 관리자, 국영 기업 지도자, 은행 임원, 대학 교사, 고위 의료 전문가, 고위 법률 전문가 , 국가공무원, 급여기준을 초과하는 인사. 목적은 경제적 압박을 줄이고 재정 지출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소식은 차단됐다.
본토 인터넷에서는 많은 네티즌들이 급여 삭감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네트워크 스크린샷)
지난 10월, 유명 연예인 뷔 '밤의 눈 눈덩이'는 선전 교사들이 연봉이 8만 위안에서 10만 위안으로 곤두박질치는 절벽 같은 '급여 삭감'에 직면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들 교사 중 상당수는 북경대, 칭화대 등 양일류 대학을 졸업한 박사, 석사 과정 학생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 교사는 “이 소식으로 인해 많은 교사들이 당황하고 분노했다”고 게시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다 강등되고 있다. 교사뿐만 아니라 제도 내 다른 직위도 강등되고, 의사도 강등되고, 공공기관도 강등된다"고 답했다.
네티즌들은 중국 공산당이 뉴스를 탄압하고 있다며 많은 곳에서 임금이 삭감되고 일자리를 잃었으며 뉴스가 전혀 나오지 않는다고 말했다.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실업'이라는 단어가 금지된 단어이므로 보낼 수 없다. 실업은 매우 심각하고 생명이 없습니다!"
(인터뷰 및 보도 리 리 기자/편집자 린 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