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전문가들, "북 선제타격 쉽지 않고 북한도 그걸 안다"
2017.02.11 00:26
이상현
최근 미국에서 조선(북한) 선제타격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북한 선제타격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이를 잘 아는 북한은 미국의 선제타격을 실질적인 위협으로 느끼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24시간 뉴스채널 ‘YTN'의 보도에 따르면,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대사관 공사는 최근 한국 국가정보원 산하 연구기관인 국가안보전략연구소가 주최한 학술대회에 발표자로 참석, "미국이 선제공격을 강행한다고 해도 북한은 사전에 징후를 관찰할 수 있다면서 김정은은 동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태 전 공사는 "미국 대통령치고, 여기 한국의 2만5000명의 군인과 가족들이 있는데, 그들을 한국에서 빼지 않고, 그들을 순간에 불도가니로 몰아넣을 수 있는 그런 선제타격에 수표하겠습니까?"라고 말했다.
북한을 등지고 남한으로 망명을 선택한 북한 출신 고위 외교관리인 태 전 공사는 북한은 미국의 선제타격을 사전에 알아챌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다고도 밝혔다. 그는 이날 행사에서 "주한미군이 정상대로 휴가를 가고, 주한미군 가족들이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지낸다면, 아마 북한은 정보망을 통해서 저거는 헛소리고, 빈소리라는 것을 단박에 알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행사 현장을 취재한 왕선택 ‘YTN' 기자는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은 군사 기술적으로 극도로 어렵고, 복잡한 작전이라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이라고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현실적 방법이 아닌데도 선제타격이 마치 미국 대통령이 결심하면 가능한 방안이라고 말하는 분도 있는데, 그런 말은 믿지 않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http://sptnkne.ws/d5KW
---------------
미 유명 블로거들, 가짜 트위터 계정으로 세계 거대 언론사 속여
2017.02.11 07:45
스스로를 “미국에서 온 바보”(jerks from the United States)라고 자칭하는 패트릭과 데릭 포프해트(가명)는 서방 국가들의 언론이 북한의 도발에 얼마나 ‘순진’하게 넘어가는지 시험을 해봤다. 이들은 트위터에 북한의 통신사의 가짜 계정을 개설했다.
블로거들은 지속적으로 가짜 트위터 계정을 통해 북한 언론에서 사용되는 어투를 이용하여 영어로 소식을 전달했다. 얼마 이후 해당 계정의 팔로워들은 대략 16만 명에 이르렀다.
이들이 가짜 트위터를 통해 올린 최근 글에는 다음과 같은 글들이 있었다
— "뚱뚱하게 쳐진 도널드 트럼프는 미 재판부가 트럼프 제국을 인정해주지 않자 사나운 기분으로 심통으로 부리면서 미국 수도를 떠났다."
이 외에 가짜 계정의 수많은 소식들은 서방 국가의 언론사들에 큰 혼란을 야기했다. 가짜 소식의 첫 희생자는 ‘북한이 키프로스를 상대로 전쟁을 선포할 계획'이라는 가짜 소식을 보도에 인용한 노르웨이 언론사였다.
다음은 그레타 반 서스터렌 폭스 뉴스 진행자가 가짜 계정에 제시된 글을 믿고 보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허위 보도로 불거진 사건이 보다 더 악화되는 상황을 막기 위해 블로거들은 서스터렌과 직접 연락을 취하기까지 했다.
이 외에도 거대 언론사로 꼽히는 CNN, 워싱턴 포스트, USA Today 등이 거짓 보도에 희생됐으며, MSNBC의 "모닝 조" 방송에서도 가짜 뉴스를 믿고 보도하여 망신을 피할 수는 없었다.
위 사례들은 서방 국가들의 언론사들이 북한에 대한 부정적인 보도에 대해 사실 여부와는 상관없이 얼마나 ‘순진'하게 믿고 있는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http://sptnkne.ws/d5Mb
---------------
(아래 영문 기사를 보면...푸틴은 이미 2007년 독일 뮌헨에서의 연설을 통해
미국 제국주의적 행태가 많은 나라들과 국민들에게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는지를
너무나 명확하게 잘 알고....그래서 미국의 그런 제국주의적 행태를 고쳐야만 한다고
역설하고 있군요. 푸틴이야말로 그것을 명확히 이해한 세계적 지도자이자
평화주의자라는 생각이 듭니다.)
'Wars not diminishing': How Putin's iconic 2007 Munich speech sounds today
Published time: 10 Feb, 2017 06:12
Edited time: 10 Feb, 2017 15:15
https://www.rt.com/news/376901-putin-munich-speech-2007/
첫댓글 황금엄지
감사합니다``
태영호는 이미 걱정원에서 조작 했죠
탈출부터 아주 웃겨요
걱정원이 돈을 물쓰듯해도 헛물만 켠다. 북이 만만한 상대인줄 알았다간 다 죽는 수가 있지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