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남정맥의 계양산 - YouTube
올해 2월초에 검암역에서 계양산을 올라 임학역으로 하산한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계양산에서 고성산을 거쳐 박촌역으로 갑니다.
검암초교와 검암중학교를 지나 계양산 들머리 은지초등학교로 향합니다.
은빛마을 신명 스카이뷰 아파트 방향으로 궈!
이름도 곱고 예쁜 은지초등학교.
은지초등학교 뒷편. 바로 계양산으로 오르는 초입입니다. 이곳으로 십여차례 오른 기억이 있습니다.
계양산 정상까지는 3.5km로 1시간30분이상 예상됩니다.
마을 주민들을 위한 체육시설과 쉼터.
곳곳에 불법 임산물 채취금지 안내 현수막이 있네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언덕 마루를 차고 오르니 계양산 정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곳 좌측으로 한남정맥 꽃매산으로 가는 길이 열려 있습니다.
이곳이 서해랑길 구간인가요?
계양산 우측으로 시흥의 소래산이 보입니다.
한남정맥의 중구봉과 천마산이 나란히 사이가 좋아요.
이곳이 피고개산 정상입니다.
철탑 아래에 피고개. 아주 옛날 산적들이 이곳에서 출몰하여 길손들의 개나리 봇짐을 털었다 전해집니다.
계양산 둘레길과 만나는 피고개.
저는 지금까지 50년 넘게 산을 다녔지만 맹세코 산에 쓰레기를 버린적이 없습니다. 믿어주세요.
피고개에서 계속 치고 올랐습니다. 약간 추운 날씨인데도 속옷이 축축합니다.
H자 글자가 너무나 선명한 헬기장.
인천의 진산 계양산 정상입니다.
한강과 북한산 방향.. 해설을 생략합니다.
계양산성 방향으로..
임학체육공원, 출렁다리와 고성산이 갈리는 팔각정.
계양산의 자산 고성산입니다. 무려 고도가 123m 입니다. 지난주에 다녀온 낙남정맥 4구간의 평균 고도쯤 됩니다.
날머리 박촌역과 가까운 인천 어린이과학관입니다. 오늘 산행거리 8km 휴식시간 없이 2시간40분 소요.
첫댓글
2022.12.06 산행정리
13:20검암역-14:40피고개-15:10계양산-15:40고성산-16:00박촌역
모처럼 계양산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서쪽과 동쪽의 끝자락 계양산-고성산 구간이었습니다. 저의 체력상 아주 적당한 산행거리였네요. 제가 1년간 정신없이 바빠서 원하는 산행이 부족했습니다. 새해에는 다시 화백으로 돌아갑니다. 앞으로 산에 갈 시간이 더 많아질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
역시 멋진 애즈산님~
건강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