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앙)보호대
매불쇼에서, 최욱이
이거 애니챈의 그림자가 느껴진다는 말을 듣고
예리하다고 판단했는데,
제가 즐겨 듣는 유튜버 "정치유감"
이 큰 그림을 잘 설명했네요.
애치챈의 IP3 + 웨스팅하우스와, 극우들의 트럼프 정부 로비 성공으로
우리나라 한수원이 저들의 하청업자로 전락해버린 상황이네요.
꼭 영상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zCAbbfyIR3I
진짜, 소름끼치네요
이재명 대통령이 사기꾼보다, 정부의 뇌물범죄가 왜 더 나쁜가 설명하셨는데
딱 맞네요
애니챈은 우리나라 보수단체에 200억 푼돈 뿌리고
어마어마하게 해드시는 상황이네요
*클리앙)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IloveDaughter
https://youtu.be/seh3tm5Ck0I
KF-21의 의미는 단순한 국산 초음속 전투기에 국한되지 않고 이렇게 다양한 미사일들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된다는데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열나 만들어 팔면 뭐하나요 구글이 맘대로 갑질하고 꿀빠는데...
응원합니다 대한민국의 엔지니어분들~!
*클리앙)미국에 사는 사람들은 어떻게 화씨 ↔ 섭씨 변환을 그렇게 능숙하게 할 수 있나요?
4fifty5
한국 사람들이 미국에 오면 처음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화씨 온도를 섭씨로 변환하는 부분입니다. 공식이 있기는 한데 딱 몇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나누고 더하고 생쑈를 해야 변환이 됩니다. 그래서 TV 일기예보에서 내일의 온도는 화씨 40도입니다 라고 하면 그게 (섭씨) 몇도인데 하며 변환표를 찾거나 계산기를 두드리곤 하지요.
그런데, 사계절을 한번 돌고 나면 더 이상 계산기를 찾지 않습니다. (화씨) 50도에는 긴팔에 얇은 잠바, 70도에는 반팔, 90도에는 찜통같은 더위 라는 식으로 감이 오거든요. 집안 에어콘 온도도 78도면 쾌적하니까 78이라는 숫자로 기억합니다. 더 이상 섭씨로 변환해서 비교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지요.
미국이 90도면 찜통 더위고, 한국이 32도면 거기도 찜통 더위네 하는 식으로 이해하지, 미국 화씨 90도=32.2도니까, 덥네! 라고 둘을 맞춰보려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화씨 온도와 날씨를 연관시킬 줄 알게 되는 것도 미국생활에 익숙졌는가를 판별하는 한가지 지표입니다.
이것은 체중이나 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십대 딸이 체중이 늘어서 고민이라고, 110파운드가 되었다고 하면 110파운드가 어느정도 살집이 되는지로 판단하게 됩니다. 굳이 49.9kg로 변환하려고 하지 않지요. 그리고 직장 동료가 200파운드 아래로 내려갔다고 자랑하면 뚱뚱보였던 사람이 풍채 좋은 중년으로 바뀌었네 정도로 금방 이해하면 되지, 90.7kg 이하로 내려갔다는 뜻이야? 라고 환산할 필요가 없지요.
거리 단위도 내비에서 1000피트 전방 좌회전이라고 나오면, 그게 몇 m야? 라고 멘붕할 필요가 없이 몇 번 내비 안내를 듣고 나니 고속도로면 대략 그 정도 시점에서 깜빡이를 켜면 되더라 하는 식으로 이해합니다. 정확히 몇m인지는 계산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냥 "그 정도 거리" 느낌입니다.
비유하자면, 한국에서 누가 85인치 TV를 샀다고 말할 때, 그것이 215.9cm니까....큰건가? 라고 계산해보지 않는 것과 같죠. 미국에서의 화씨 온도도 비슷한 것이죠.
어제 만난 한국분이 체중계 위에 올라가 보시고서 157파운드가 몇 kg이지...라고 말씀하시길래 저도 머리에 몇 kg인지 팍 떠오르지 않길래 이 내용이 생각났습니다.
첫댓글 댓글 중---
egmont
화씨를 섭씨로 변환할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섭씨를 모르거든요
화씨 0도 : 엄청 추움
화씨 70~80: 살기 괜찮음
화씨 100도: 엄청 더움
이정도 느낌으로 받아들입니다
오히려 면적이 알기 어렵더라구요. 보통 스퀘어 피트 쓰는데 이게 몇 평방미터인지 계산한후에 몇평인지 까지 계산해야되니 힘듭니다 ㅠ
콩심었어
미친듯이 매우매우매우 춥다. 대부분의 인간이 사는 동네는 아무리 추워도 이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다가 화씨0도
미친듯이 매우매우매우 덥다. 대부분의 인간이 사는 동네는 아무리 더워도 이 위로 올라가지 않는다가 화씨 100도
즉, 인간이 살면서 우와, 이거 보다 더 추어지면 죽겠다 이거보다 더 더워지면 죽겠다를 0도 100도로 기준잡고,
30도쯤 물이 언다
50도쯤 쌀쌀하다
70도쯤 쾌적하다
90도쯤 불볕더위다. 저는 이렇게 받아들입니다ㅎ
Hose
화공과 나와서 단위환산 하는 쪽에서 밥 먹고 사는데 화씨에서 섭씨로 변환할땐 30빼주고 반으로 나눠주면 얼추 비슷해요…이런식으로 간단히 외우기 쉬운 방법으로 외우고 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