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전 지하철노선이 급행시스템이 잘 되어 있었다면.
철도를 사랑하는 남자 추천 0 조회 551 11.01.12 10:47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1.01.12 13:12

    지금도 평일 아침3회 다니고 있습니다.

  • 11.01.12 15:45

    세계적으로 '지하' 철의 급행운전은 일반적이지는 않습니다.

  • 11.01.12 21:46

    서울의경우 '지하'철이 엄청나게 긴것이 특징이죠. 일반적인 외국 대도시의 지하철은 딱 도심부의 교통을 책임지는선의 노선이고, 서울의경우 광역철도역할을 겸하는 케이스죠. 처음부터 치밀한 계획하에 지어졌다기보다는 서울도 해외의 다른도시들처럼 그렇게까지는 길지않은 노선들을 지었던것이, 야금야금 연장된경우가 많기때문에 급행도입이 더 불가능한 형국이 되었다 봅니다. 2호선같은경우는 사실 급행이 크게 필요하지 않기도하죠. 대표적으로 비교되는 야마노테센도 급행의 비율이 체감적으로 그렇게 많이 높게느껴지지는 않습니다.

  • 11.01.13 13:01

    야마노테센은 급행운영을 아얘 하지 않습니다.

  • 11.01.13 16:52

    제가 잘못알고있었네요.

  • 11.01.31 15:36

    하긴 일본만 보더라도 시외구간은 주로 사철이나 JR이 맡고있는 상황이죠.

  • 11.01.12 23:38

    4호선은 시내구간에 대해선 회의적이고 .. 과천선 , 안산선은 확실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안산선은 운행중이지만)

  • 11.01.13 00:36

    양재역님 생각에 동감합니다. 과천선 구간까지 급행이 연장됬으면 하는 바램이군요....

  • 11.01.13 11:40

    5호선도 급행이 필요하지않나요? 저는 돈아낄려고 공항갈때 길동 - 김포공항 타는데 진짜 오래감.. ㄷㄷ

  • 11.01.15 22:19

    사실 1~8호선에 급행 운용이 잘 되고 있다면, GTX 건설하자는 말이 애초에 먹히지도 않았겠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