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최초의 EV, 중국의 도움으로 생산 라인 가동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71254#Thailand's-first-EV-rolls-off-production-line-with-China'-help
작성자: Yang Wanli, 태국 라용
태국 라용에서 작업자들이 Ora Good Cat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브랜드 Great Wall Motor가 제작한 중국 최초의 국산 EV 자동차가 1월 12일 공식적으로 생산 라인을 가동했습니다. (YANG WANLI / CHINA DAILY)
중국의 기술과 노하우의 도움으로 태국은 1월 10일 라용에서 첫 국내 생산 전기 자동차 (EV) 생산 라인을 공식적으로 출시했으며, 이는 친환경을 목표로 하는 동남아시아 국가의 자동차 역사에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뉴오라 굿캣 EV 모델은 중국 장성자동차(GWM) 자동차 브랜드로 제작됐지만, 부품은 모두 국산이다.
태국 정부는 2030년까지 BEV가 전체 자동차 제조의 30%를 차지할 계획입니다. 여기에는 배출가스 없는 자동차 725,000대, 전기 오토바이 675,000대, 전기 버스 및 트럭 34,000대 생산 계획이 포함됩니다.
이 차량은 라용에 있는 GWM 공장에서 공개되었으며, 이달 말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더 읽어보기 : 중국 자동차 제조사, 태국 전기차 시장 주도권 노린다
Pimphattra Wichaikul 태국 산업부 장관은 자동차 출시 행사에서 새로운 전기 자동차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 태국에서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GWM의 Good Cat은 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높은 선호를 받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으며, 국방부가 EV 산업을 계속 지원하고 홍보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원에는 공공 및 민간 부문의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국가 전기 자동차 정책위원회를 통해 정책과 다양한 조치를 추진하는 것이 포함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국내 전기 자동차 산업과 필수 부품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고, 태국을 ASEAN(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 ) 지역의 EV 및 부품 생산 기지로 홍보하며,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녀가 말했다.
해외에서 운영되는 최초의 중국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 GWM은 2020년 라용에서 자동차 생산을 시작하여 태국에서 전면적인 운영을 시작한 최초의 중국 자동차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Great Wall Motor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Vudhigorn Suriyachantananont는 "New GWM Ora Good Cat이 태국에서 공식 출시되어 60년 만에 태국 자동차 산업에서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된 순수 전기 자동차로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세안.
그는 태국을 전 세계적으로 현지 EV 생산을 시작하는 GWM의 첫 번째 시장으로 만드는 것 외에도, 이는 회사가 지역 EV 허브로 전환하려는 왕국의 전략에 대응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신형 GWM Ora Good Cat이 태국에서 공식 출시되며, 태국 최초의 현지 생산 순수 전기 자동차로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양완리/차이나데일리)
태국 정부는 2030년까지 BEV가 전체 자동차 제조의 30%를 차지할 계획입니다. 여기에는 배출가스 없는 자동차 725,000대, 전기 오토바이 675,000대, 전기 버스 및 트럭 34,000대의 생산 계획이 포함됩니다.
지난달 정부는 2027년까지 EV 제조와 채택을 계속 지원하기 위해 'EV 3.5'로 알려진 EV 프로모션 캠페인의 연장을 승인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 중국이 주도하는 태국 전기차 붐으로 인해 일본의 시장 지배력 위협
EV 3.5 조치에 따라 정부는 수입 EV에 대해 차량당 약 100,000바트(2,852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하고 자동차 제조업체가 수입 수량의 2~3배 비율로 태국에 EV 제조 공장을 설립하도록 요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