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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너 때문이야) 베인충이자 전문 원딜러 조던과함께입니다.
이전부터 베인에 대해 몇마디 쓰고 싶었는데 이제야 시간이 나서 잠시 써보려 합니다.
비스게에 계신 모든 베인충님들을 위해 짤막하게 베인에 대한 썰을 풀어볼까 합니다. 시작해 볼까요 ㅎㅎ
1. 베인은 어떤 챔프인가?
티모 마이와 함께 충계의 3대장으로
역할은 원딜이요 마스터시 2초 밖에 안되는 구르기로 적의 스킬을 모조리 피해가며 3번만 동일대상에게 스킬을 쓰거나 평타를
맞추면 최대체력의 8%에 해당하는 고정피해와 (무려 고정피해!!!!) 60의 추가 데미지를 입히며 적에게 선고 스킬을 정확히
벽에 적중시켰을 때는 무려 1.5초의 스턴을 제공하는 엄청난 챔프이며 궁을 쓰고 구르기를 시전시 무려 1초간이나 보이지 않고
데미지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기본적으로 상대를 쫓아갈 때 추가 이속이 붙어 추노에 탁월한 능력을 보이는
한마디로 데미지 딜링, 스턴, 이동속도 증가 버프, 생존기 까지 모든 것을 갖춘 완벽한 원딜........ 은 무슨
한타 시작하면 쏟아지는 온갖 스킬과 베인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딜탱들에 의해 3번때려보지도 못하고 삭제되는 원딜이죠....
2. 그렇다면 왜 베인충일까요?
모든 원딜이 다 그렇습니다만..... 원딜은 최대한 오래 생존하면서 공격을 한번이라도 더 하는데 그 존재 이유를 둡니다.
제가 '공격'이라고 했죠? 이 공격에는 스킬과 평타가 다 포함될텐데 왜 굳이 공격이라고 표현하느냐....
현재 잘나가는 원딜들은 모두 일정수준 이상의 스킬딜을 평타와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가장 hot한 미스 포츈의 경우만 보더라도 초반에 상상을 초월하는 데미지를 지닌 한발의 두놈과 칠흑의 양날도끼와
엄청난 궁합을 자랑하는, 풀로 맞으면 골로 가는 쌍권총 난사 등 강력하게 딜링을 할 수 있는 스킬이 많죠.
펄스건 출시 이후 원딜 대장의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는 이즈리얼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짧은 쿨과 엄청난 사거리를 지닌 신비한
화살과 글로벌 사거리의 위용 정조준 일격, 그리고 깨알같은 정수의 흐름까지 모두 스킬로 일정 수준이상의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한 때 최강의 위용을 자랑했던 '원딜 누커' '국민 원딜' 그레이브즈의 q와 r은 더 설명해야 입아프겠죠.
다시 공격으로 돌아가서..... 이 원딜들은 설령 자신이 딜탱이나 스킬에 물려서 딜을 제대로 넣을 수 없다해도
이 스킬들만 한 두번 써주면 어느 정도 밥값은 하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원딜의 가장 큰 미덕이자 개념은 평타딜링이지만
특수한상황이 올경우 스킬만 써줘도 어느 정도 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소리죠.
그런데! 베인은..... 스킬이 있긴 하지만 모두 평타강화 혹은 평타 기반 스킬입니다. 구르기의 경우 시전하고 평타를 때려야
스킬효과(추가뎀)이 발동 되고 은화살은 대놓고 평타강화 스킬이며 선고가 있긴 한데 선고는 조건부 스턴 스킬이라
스턴을 걸지 못한다면 사실상 딜링으로는 영 별로인 스킬이지요. 심지어 궁 역시도 평타강화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원딜이라는 후반 한타에서 최고로 중요한 포지션의 특정상 물려서 딜을 못하게 되거나 순식간에 죽어버리면
그 게임 자체가 기울게 되고 평타로만 딜을 해야하는 베인의 운명때문에 위와 같이 순삭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게임에 지게되고...
결국 이래서 '베인충' '베할못'(베인은 할게 못된다) 라는 용어가 생기게 된거죠. 다른 원딜들은 스킬만 쓰고 죽어도 어느 정도
딜을 넣었다고 그래도 말할 수 있는데 오로지 평타 밖에 없는 베인은 일찍 죽어버리면 팀 파이트 기여도가 0에 수렴하게 됩니다.
베인이 사거리가 짧다는 말도 여기서 나옵니다. 베인의 사거리는 550으로 보통 원딜과 똑같습니다. 그레이브즈의 525나 시비르의
500처럼 짧은 사거리가 결코 아니라는 뜻이죠. 그런데 왜 사거리가 짧다고 하느냐? 여기엔 (딜하기에는) 이라는 말이 생략되어
있는 것이죠. (딜하기에는)사거리가 짧다. 말 되지 않나요? 다른 원딜들은 멀리서 스킬로 펑펑 딜하는데 베인은 오로지
평타에 기대야 하니 말이죠.
또 베인은 라인전에서 라인을 푸쉬할만한, 또 상대 챔프를 견제할만한 스킬도 없습니다. 이마저도 평타에 기대야 하죠.
그렇기 때문에 크기 힘들고 한타에서 딜 못넣고.....
아무튼 상황이 이렇기 때문에 결국 베인충 소리를 듣게 되는 것이죠.... (진짜 베할못이네요 ㅠㅠ)
3. 베인의 매커니즘
베인의 매커니즘은 간단합니다. 궁키고 한 챔프에게 평타 3방씩만 지속적으로 꽂아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근데 현실은 한타 시작하고 5초뒤에 흑색화면이죠.....
사실 베인의 스킬은 모두 생존과 무빙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짧은 거리지만 위치를 바꿔주는 구르기, 적을 뒤로 밀어내는
선고, 궁 켜고 구르면 은신, 거기에 적을 쫓을 때 발동되는 추가 이속까지. 이 스킬들의 조합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결국 '무빙하면서 딜해라' 이겁니다. 말뚝 딜한다? 베인이 가진 강점 중 많은 것을 버리고 오로지 은화살만 바라보는 것이겠죠.
이렇게 되면 타 원딜들이 가진 스킬딜의 장점도 없으면서 최악의 유리몸인 베인이 적 챔프에게 '날 가져요' 밖에 되지 않습니다.
평타 3번때리기 전에 회색화면 봅니다.
혹시 베인이 잘 안되신다면 무빙하면서 평타 넣는 연습 부터 해보세요. 구르고 평타 넣고 궁키고 은신하고 이동하면서 평타넣고
이게 베인의 기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인이 어려운 원딜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4. 베인의 카운터?
사실 이부분이 제일 제가 하고 싶은 말인데요. 앞에서 말한 내용은 모두 다 뻔하고 아시는 내용 인것 같아서 ㅠㅠ
베인의 카운터 하면 가장 먼저 어떤 챔프가 떠오르시나요?
반 이상이 '그레이브즈' 라고 답하실텐데 사실 맞는 말입니다.....
베인이 그레이브즈 앞에서 구르고 평타 넣고 쑈해봐야 그레이브즈는 평 q 평 요렇게 2초만 하면 베인 피 반나갑니다.
하지만.....
초반 봇라인전을 누가 캐리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전 사실 원딜보다는 서포터라고 봅니다. 서포터의 성격,상황 판단, 와딩, 맵리딩 등이 초반 봇라인을 캐리한다고 보는데요
특히 공격적이거나 cc기가 많은 서포터가 대세인 요즘 (예를 들어 소나, 자이라, 룰루, 타릭, 엘리스, 럭스, 블리츠 크랭크 등이 있겠네요)
특히 초반 봇라인에서의 서포터의 중요성은 커진 상태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을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적 원딜, 서포터와 실력차이가 크지 않는 이상 공격적 서포터 앞에서 베인은 삼가하라 입니다.
전 팀랭 뛸 때 상대 서폿 보고 베인을 고를지 다른 원딜을 할지 결정합니다. 사실상 상대 원딜은 별로 안중에 두지 않습니다.
(하나 있네요... 케이틀린 ㅠㅠ 케이틀린 이 매얗몬애럄저히망림낭럼닝ㄹ!!!!!)
상대 서폿이 소나, 룰루 같은 공포터(공격적 서포터)라면 전 주저없이 베인 버립니다.
그래서 요새 제가 베인을 잘 안하기도 하구요.
베인의 최대 카운터는 초반을 공격적으로 운영하는 서포터 입니다. 베인은 상대 원딜만큼만 cs챙기면 라인전에서 승리했다고
보는 챔프 입니다. 물론 상대 원딜과 서폿의 실력에 따라 베인으로도 충분히 딜교환이 가능하며 사실 베인을 오래 하면
그정도의 감은 옵니다만
동실력이라고 가정하면 상대 서포터의 공격적인 운영으로 베인은 cs도 못챙기고 디나이 당하며 망하거나
타워를 일찍밀려 스노우볼이 미드와 탑으로 굴러가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스킬을 구르기로 피하면 되잖아요? 네 물론 맞습니다. 저도 적 서폿이 블리츠크랭크면 주저없이 베인을 픽합니다만....
그게 항상 피해지는게 아니잖아요 ㅠㅠ 상대의 서폿의 성격과 실력을 보고 베인을 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5. 베인의 짝은?
베인의 공속과 이속을 늘려줄수 있는 누누 혹은 베인을 누구보다 잘 지켜줄수 있는 알리스타 혹은 잔나를 추천합니다.
사실 잔나는 요새 공격적인 서포터가 대세가 된 상황에서 잘 쓰이지 않기 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만, 잔나의 쉴드 스킬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상대 실력에 따라 딜교환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사실 베인의 서폿으로는 베인만 잘 지켜줄수 있다면
다 괜찮습니다만 수많은 판을 해본 결과 알리와 잔나가 가장 좋더군요. 누누는 베인의 실력에 모든 것을 거는 서폿이기에
모르는 사람이 베인하면 비스게 분들에게 누누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재미도 없고 멘탈도 금갈수있습니다......
음 쓰다 보니 밤도 늦고 잠도 오고 해서 너무 막쓴것 같네요 ㅠㅠ 죄송....
베인에 대해 주저리 주저리 써봤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팁 같지 않는 팁을 하나 드리자면
궁을 키면 어둠의 사냥꾼이라는 적을 바라볼때 이동속도 30이 증가하는 패시브의 능력이 3배가 됩니다.
즉 궁키고 추노하면 이동속도가 90이 더해진다는 말이죠.
추노를 하는 중인데 적은 시야에 있는데 거리가 안좁혀진다! 주저하지 마시고 궁을 켜주세요. 적에게 쭈욱 따라 붙어 집니다.
설사 적을 추노하다가 궁 시간이 끝났다고 해도 괜찮습니다. 추노하는 상황은 베인이 앞선 국지전을 이겼다는 소리가 되고
따라서 궁에 붙은 추뎀과 은신 없이도 적을 잡을 수 있으실 겁니다. 잊지 마세요. 추노 할 때 궁 아끼지 말고 키는거!
이상 베인충의 허접한 베인 썰이었습니당 ㅎㅎ
첫댓글 요새는 그래서 원딜 베인보다는 탑베인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주로 서포터를 하는데(원딜도 가능하지만 2:2라는게 변수가 너무 크고 요새는 계속 져서요 ㅠㅠ) 요새 소나 몸이 너무 종잇장이 되어버린 것 같아 할맛이 안나네요... 공격적으로 나가면 적들이 소나부터 잡아대질않나 흐엉흐엉
그래서 자이라를 하는데 얘는 너프 당해도 쓸만하더라구요. e만 잘 맞추면 나머지는 일사천리라서... 포킹도 능하고 패시브도 죽어야만 발동되지만 좋아요 ㅎㅎ 궁도 팀파이트에 최적화되었고 ㅎㅎㅎ
마침 아이피가 6300+로 모여져서 서폿을 하나 더 사려는데 룰루를 살까합니다 ㅎㅎㅎ 그런데 요새 이 꼬맹이가 게임에 너무 안보여서 안좋나 싶기도하고....
으 원딜하면 자이라 너무 싫어요 ㅠㅠ너무 쌤 실수로 스네어라도 걸리면 ㅠㅠ
제가 그 자이라로 재미좀 봅니다 ㅋㅋㅋ 우리팀 원딜이 베인이 아닌 이상 막 견제하면서 씨에스 먹어도(자이라가 때리기 전까지 식물들은 자동 타겟팅이니까요) 그리 신경질적으로 안하니까 좋아요. 포킹이 너무 사기적이고 블리츠 상대로도 괜찮아서 참 좋아요. 레오나 상대로도 괜찮고요.
상대방이 이즈리얼이면 울팀이 베인해도 뭐라안하는데 이즈리얼도아닌데 베인하면 걍 닷지합니다...라인전에서 상대가 극호구가 아닌이상 cs를 아예 못챙기게 디나이당해서리...
시즌2후반에 다른 원딜들이 너프를 많이 먹어서 라인전이 약해짐에 따라 등장하던 원딜이 베인 코구모였죠 이둘은 약한라인전이 단점이지만 극후반 캐리력은 lol내 어떤 챔프보다 좋습니다. 이에 따라 롤드컵쯤을 시작으로 베인 코그모가 많이 떳죠 하지만 시즌3 시작과 동시에 사라진 이유는 바로 미포와 케이틀린 때문입니다 이 둘의 장점은 진짜 악명 높은 라인전에 있죠 다시 라인전 강케가 대세가 되다보니 베인과 코그모 이둘을 꺼내쓰기가 힘듭니다. 사실상 체력 오브 레전드에서 원딜의 비중이 줄어든 시점에서 이 둘보다 좋은 원딜이 없는데 미포의 블클 블써로 이어지는 흉악한 광역딜을 압도할수는 있는 챔프가 전무하다보니
케잉 누누 조합도 공포죠. 갱을 오지 않으면 웬만큼 버텨내기 어렵고 반대 입장에서는 봇파괴조합하고도 거의
밀리지 않는....
매경기 꼭 픽되고 있고 그나마 나오는 원딜은 케이틀린 이즈리얼 바루스 정도 이지요. 개인적으로 저는 원딜은 애쉬만 하는데 베인오면 좋아합니다.... '내가 다른건 못이겨도 너는 이긴다'는 심정으로ㅋㅋㅋ 물론 베인도 애쉬가 오면 같은 이유로 좋아합니다ㅋㅋㅋ 여담이지만 시즌3에서 가장 고인이된 원딜은 코르키네요...트포가 너프먹고 같이 가던 이즈리얼은 새로운 길을 찾았는데 얘는 갈길을 못찼고 있어요...흑흑 두번째로 좋아하던 원딜인대 ㅠㅠ
케잉 누누는 보통 같이 잘 안주려고 하죠ㅋㅋ 케이틀린의 단점이 중반 딜로스극복인대 누누가 그걸 너무 스무스하게 넘겨버려서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애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스킨을 두개나 살 정도로... 그런데 너무 약하지않나요? 평타 모션도 느리고 공격스킬은 w, r뿐인데 궁극기는 그나마도 데미지가 안박히고...... 생존기도 없고... 원딜 자체가 너무 어려워지기도 했는데 애쉬는 개인적으로 답이 없어요 ㅠㅠ
애쉬도 유틸성이 꽤 좋아서 은근 왕귀에요ㅋㅋ 카이팅이랑 포지셔닝만 잘잡으면 쎄구용ㅋㅋ 하지만 거지 같은 라인전 ㅠㅠ 저는 애쉬하면 치명돈템 올리고 E선마해서 돈으로 왕귀하는거 좋아해요ㅋㅋㅋㅋㅋ같은편에 트페라도 있으면 핡핡 ㅋㅋㅋㅋ
애쉬는 왕귀형 후반 최강원딜중하나죠 무한슬로우 긴사거리 이니시
저는 원딜이 재미 없더라구요; 맨날 블츠만하네요; 확실히 라인전은 서폿 능력이 중요한듯..
케이틀린만 400판은 한 것 같은 케이틀린 골수 유저입니다.
시즌2 에서도 케이틀린으로 금장 달았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베인 만나면 너무 좋습니다.
서로 동실력의 서폿을 가졌다면 라인전에서 거의 영혼까지 털어버립니다.
세상에서 베인 블리츠 조합이 제일 싫어요 ㅠㅠ 그랩 - 쿵 - 벽쿵...
이와중에 트리는 언급조차 안됨 ㅠㅠㅠ 난 트리충
저도 요새 트리밍 하는데 랩 12이후 원딜 최고 사거리는 정말 좋아용 e선마하면 cs도 잘먹공.... 근데 인식은 최악이에용
이번에 게릴라 트리스타나 스킨 산김에 몇판 돌려봤는데 안좋긴 엄청 안좋더라구요.....극극초반이나 극극후반에야 뭔가 돼고 나머지구간은 바보중에 바보....
트리좋지 않나요? 미포나 케이틀린 말고는 할만하던데 애쉬면 그냥씹고 6랩에 2킬정도만하면 크는것도 쉽구요~
저는 타릭 장인이에욤~ㅋㅋㅋ 재롱까지마라 입니당ㅋㅋ 핑크타릭 하악하악
영롱하군여
역시 원딜은 베인이죠!!! 저도 원딜 중에 친구들하고 하면서 그나마 덜 싸는게 베인인데, 베인을 하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바로 그 시크함!!!!
전 원딜은 케잉이만 합니다. 단점도 많은 챔프이긴하지만...
긴 사거리로 인한 안정성과 도망가는 딸피제거에는 최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