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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주요뉴스> 2015년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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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 5월20일 '전국철도 다이아개정(열차운행조정)'실시 예정.
중국철도총공사는 지난 3월20일 '전국철도 열차운행조정'을 실시한 것에 이어,
오는 5월20일에 '전국철도 열차운행조정'을 실시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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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21일 하다(哈大)고속철도, 판잉(盤營)고속철도
하계다이아(하계열차운행방안)실시 예정.
동북지역에 위치한 고속철도인 하다(하얼빈~다롄)고속철도, 판잉(판진~잉커우)고속철도
4월21일0시를 기해 동계다이아(운영최고속도200km/h)에서
하계다이아(운영최고속도300km/h)로 전환 예정.
하계다이아 고속열차(CRH) 총96쌍(192편) 중
G열번고속열차(300km/h) 75쌍, D열번고속열차(250~200km/h) 21쌍.
하계다이아 실시로 동계다이아에 비해 다롄북역~하얼빈서역 간은 1시간50분 단축,
다롄북역~베이징남역 간은 30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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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청명절(淸明節)특별수송기간
타이완철도(타이완철도관리국,타이완고속철도사) 4월2일~7일,6일간.
중국철도(중국철도총공사) 4월3일~6일,4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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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철도국 2015년 춘유(春游봄철관광성수기)특별수송기간
3월20일~4월19일, 31일간.
3월하순 장강삼각주 봄 관광객 증가로 철도여객증가 예상.
여객들은 주로 상하이~난징,항저우,닝보 고속철도 연선 관광도시 소재 철도역에 집중될 전망.
주말 여객량 급증, 아침에 출발하여 저녁에 돌아오는 여객이동패턴에 따라
아침과 저녁에 여객량피크 출현 예상.
상하이철도국 고속열차 16쌍(32편)증편운행하고, 정기고속열차 병결운행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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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베이성 징저우(荊州형주), 징먼(荊門형문) 고속철도 유치전 벌여...
작년말부터 허난성 덩저우(鄧州)와 신예(新野신야)가 고속철도역사
위치를 두고 벌인 고속철도쟁탈전에 이어,
이번에는 후베이성 징저우와 징먼에서 유사한 일이 일어나고 있어..
국무원이 작년9월 발표한 <'황금수도(黃金水道)를 통한 장강(長江양자강)경제벨트발전추진'에
관한 지도의견>에서 상하이~난징~허페이~우한~충칭~청두간 설계속도350km/h의
고속철도 건설안 내놓았는데,
신설될 상하이~청두간 350km급 고속철도를 자신의 지역에 유치하기 위해
징저우와 징먼에서 금년초부터 신경전 벌여....
강한상보(江漢商報) 3월31일보도
---------------------------------------------------3월31일 타이완철도관리국(TRA), 고등학교에 기관차와 객차 기증
타이완철도관리국은 퇴역한 디젤전기기관차(R70) 1대와 푸싱호(復興號)객차 1량을
타오위엔(桃園) '칭화(淸華)고등학교'에 기증.
3월31일 푸강(富岡)차량기지에서 기증식 열려...
타이완철도관리국은 산학협력을 통한 궤도차량유지보수인력양성을 위해
칭화고등학교 궤도차량과 학생들의 실습에 활용할 차량을 기증한 것.
칭화고등학교는 타이완에서 유일하게 차량궤도과를 개설한 기술직업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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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30일 '중국철도재산보험자보유한공사' 창립대회 열려....
'중국철도의 건설과 운영을 담당하는 중국철도총공사'의 자가보험(종속보험)사인
'중국철도재산보험자보유한공사(中國鐵路財産保險自保有限公司)'의 창립대회가
3월30일 열려.....창립대회는 '철도보험공사창립대회결의'에 서명하고
회사정관,경영계획,개업신청 등을 통과시켰고,
초대 이사회와 감사회를 구성하여 이사장과 감사회주석을 선임하였고,
이사회에서는 총경리(사장)를 선임하였다.
중국철도재산보험자보유한공사는 중국철도총공사가 전액출자한
국유재산보험회사로 등록지 베이징, 등록자본 20억위안.
금년 하반기 개업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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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30일 구이저우성(貴州省귀주성)지진발생,
후쿤철도 열차운행 한때 중단되었다가 재개되어..
09시47분 구이저우성 동남부에서 규모5.5의 지진발생,
지진영향범위에 위치한 후쿤(상하이~쿤밍)철도 칭시(淸溪)역~리우거찌(六個鷄)역간
열차운행 중단되었다가 안전점검후 운행재개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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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9일 산둥성,운행중인 고속열차에 쇠구슬이 날아와 객실창문 유리 파손.
17시경, 쟈오지(膠濟칭다오~지난)철도여객전용선 웨이팡~창러구간을
달리고 있던 G236칭다오발 상하이홍챠오행 고속열차에 갑자기 무엇인가
날아와 객실창문 유리 파손. 객실 창문의 유리는 두개의 층으로 되어 있는데
외층만 파손되고 내층은 파손되지 않아 열차는 정상 속도로 운행.
칭다오철도경찰에 의하면, 탕(唐)모씨가 새를 잡기 위해
탄궁(彈弓새총)을 이용하여 발사한 쇠구슬이
G236열차에 날아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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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6일 타이완고속철도사 이사회 '국민공모주방안' 통과
(약60% 감자 실시 후, 300억위안 증자)
파산위기에 처한 타이완고속철도사,
재무구조개선을 통한 운영정상화를 위해 마련된
'국민공모주방안(全民認股方案)', 이사회에서 통과되어...
●국민공모주방안 주요내용
*우선주(特別股)를 모두 회수.
*보통주를 줄여 누적손실을 보전하는 약60% 감자(減資) 실시.
*약300억 위안(NTD) 규모의 증자(增資) 실시.
약192억위안은 국민들이 우선 응모하여 취득할 수 있도록 할 것.
관련법에 따라 30억위안은 고속철도사 사원이 취득할 수 있게 할 것.
노공보험(勞工保險)기금, 노공퇴휴(勞工退休)기금 등의
특정기금과 협의하여 78억위안을 모집하여 범정부계열주(汎公股主)의
경영 주도(主導)를 확보할 것.
(노공보험:국민연금, 노공퇴휴기금:퇴직연금)
*특허기간(特許期)을 30년 연장하여 2068년까지로 늘릴 것.
참고)특허기간: BOT방식으로 건설된 타이완고속철도의 운영권보장기간.
*고속열차 운임을 '인상전 운임'으로 회복시킬(인하할) 것.
위 방안은 타이완교통부의 인가가 있어야 효력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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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5일, 2015중화건강쾌차(中華健康快車) 발차식 베이징에서 열려...
의료시설이 열악한 낙후지역의 빈곤주민들에게
백내장수술을 무료로 해주는 병원열차인 '중화건강쾌차'의
2015년 발차식이 3월25일오전 베이징에서 열려...
1997년 1개편성으로 운영을 시작한 중화건강쾌차는 현재 4개편성으로
증가하였으며, 지난 18년간 15만8천여명에게 백내장수술을 해주었으며,
금년에는 중국중의과학원안과의원,베이징대학제1의원,베이징대학인민의원
의료진이 하남성 초작,산서성 태원,감숙성 정서,광동성 양강,청해성 해동,
광서성 북해,호북성 은시,흑룡강성 치치하얼,사천성 양산에서
1만2천명의 빈곤한 백내장환자에게 무료수술을 할 계획.
중화건강쾌차(Lifeline Express)는 회의실,문진실,수술실,회복실,의료진휴식실,주방,
발전실 등을 갖추고 있는 4량편성의 병원열차.
*참고, 중화건강쾌차 홈페이지(중화건강쾌차기금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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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5일 술에 취한 여객이 고속열차 객실창문 유리 파손
타이위안남역에서 베이징서역으로 운행하던 G614고속열차 3호차에
타고 있던 취객이 객실에 비치된 비상탈출용망치로 창문유리를
마구 두드려 파손하는 사건 발생.
해당여객은 승무원에게 제압당했으며, 철도공안부문은
<치안관리처벌조례>에 의거 행정구류 15일에 처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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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4일 타이완철도관리국(TRA) 다이아 소폭 개정 실시.
타이동(臺東)~즈번(知本)간 전철화사업 완공에 따른 전철개통 및
새로 구매한 신형전동차(EMU800형) 투입 운용에 맞추어
소폭의 열차운행조정 실시, 구간차(區間車)수송능력 제고.
신형전동차 운행투입에 따라 북부지역(지룽基隆~신주新竹)
8량편성 구간차6편, 12량편성으로 확대되어 북부구간차 수송능력 4%증가.
이는 타이완철도사상 최초로 10량이상편성의 구간차가 운행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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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3일 타이완철도 '타오위엔(桃園)역' 전차선 끊어지는 사고 발생
06시31분 타오위엔역 북단에서(지룽기점 57km+500m지점) 전차선이
끊어지는 사고 발생, 이로 인해 서부간선 쫑꽌선(縱貫線종관선) 잉꺼(鶯歌)~네이리(內壢)간
동서선(東西線상하행선) 모두 불통.
응급복구를 통해 9시28분 서선개통으로 단선운전실시,
12시04분 동선도 개통되어 복선운전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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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총공사,3월20일 전국철도 다이아개정(열차운행조정)실시.
칭장(靑藏)철도 시닝(西寧)~꺼얼무(格爾木)구간 여객열차 운행속도 높아져.
기존120km/h에서 140km/h으로 증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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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0일 '베이징역~베이징서역'간 지하직경선 개통되어...
베이징역과 베이징서역을 직접연결하는 지하선로가 3월20일밤
정식개통되어 운영에 들어갔음.
지하직경선로에는 우선 시범적으로 여객열차 1쌍 운행.
K7742/3, K7744/1스쟈좡(石家莊석가장)<--->청더(承德승덕) 쾌속열차
*'베이징~베이징서'간 지하직경선(地下直徑線):2005년착공,2013년7월관통,
총연장 9.15km(지하터널구간 7.3km),국가1급복선전기화철도,
베이징역에서 베이징서역까지 15분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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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1일 타이완철도관리국 터우청(頭城)역 입환작업중 열차 탈선
06시57분 동부간선 이란선(宜蘭線의란선) 터우청역 구내에서
입환중인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 발생.
이 사고로 이란선 '쨔오시(礁溪)~꾸이산(龜山)'간 단선양방향운전 실시되어
열차 37편 운행지연, 11시40분 복구완료, 복선운전 재개.
운행중이던 제4107열차가 터우청역을 출발하려다가 차축 과열로 인한
고장이 발생하여 운행을 중단하고 수리를 위해 선로변경을 하던 도중 탈선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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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남차그룹(CSR),세계 최초 수소에너지 전철(트램) 상용화 성공.
3월19일 중국남차그룹 산하의 남차청도사방기차차량주식회사에서
세계 최초의 수소연료전지트램 제작완료.
수소연료전지트램, 3분만에 수소충전하여 100km운행 가능.
최고속도 70km/h. 2013년부터 기술개발에 주력하여 상용화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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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9일 타이완 서부간선 궤도(레일)변형으로 인한 여객부상 사고발생.
서부간선 쫑꽌선(縱貫線종관선)의 서본선(西正線)을 운행중이던 제1244구간차(區間車)가
15시48분 네이리(內壢)~타오위엔(桃園)간 62km+500m지점을 통과하던 중
열차가 심하게 흔들려 여객5명 부상하는 사고 바랭, 사고원인은 해당지점 레일변형.
공무단(시설사무소) 인력 급파되어 긴급복구에 들어가 17시48분 복구완료.
복구하는 동안 동본선(東正線)에 의한 단선양방향운전 실시되어, 여객열차 21편 운행지연.
조사결과 타오위엔선로고가화사업 콘크리트타설작업을 위해
동원된 콘크리트펌프카가 타설작업을 마치고 회전하다가
궤도를 침범하여 레일이 변형된 것으로 밝혀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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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총공사,침대고속열차 4월10일부터 비수기운임할인 실시 예정.
베이징서~광저우남,선전북/상하이홍챠오~선전북,광저우남 침대고속열차
비수기를 맞아 4월10일부터 계절성운임할인 실시 예정.
*침대고속열차 계절성(비수기)할인운임(4월10일부터 적용)
베이징서~광저우남,선전북: 침대 상(上) 700위안,하(下) 800위안.
상하이홍챠오~선전북,광저우남:침대 상 560위안, 하 630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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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스마트폰 승차권예매앱(APP) 업그레이드.
열차검색 및 승차권예매를 위한 휴대전화 앱 "臺鐵e訂通" 2.0버전
3월18일(수)오전11시부터 무료배포.
*내려받는 곳: Android--> Google store play / ios--> App store
이번 업그레이드는 2014년6월30일 1.0버전 출시 이후 첫번째로 실시되는 업그레이드로
신용카드결제기능, 철도범죄(철도경찰국)신고기능 등 새로운 기능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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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6일 중국철도,여객열차의 객차와 객차가 분리되는 사고 발생.
3월16일0시경 K228란저우발 광저우행 쾌속열차, 롱하이선 운행중 객차와 객차 분리.
열차가 시발역인 란저우역을 출발한지 약40분 후, 퉈샹(駝巷)역 구내
(롱하이선 1708km+600m지점)를 지나던 도중 갑자기 세번째 객차에서 분리사고 발생.
열차는 사고발생 후 약2시간반정도 퉈샹역에 정차해 있다가
복구완료되어 02시49분 운행재개.
객차와 객차를 연결하는 연결기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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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5일 중국철도 '춘절(설날)특별수송기간' 종료, 2.95억명수송.
3월15일24시부로 40일간의 춘절특별수송기간(2월4일~3월15일) 종료.
2015년 춘절특별수송기간 전국철도 누적여객발송량 연인원2억9천5백만명(전년대비 10.4%증가).
누적여객발송량중 CRH여객 비중이 41.4%로 역대최고치.
전국철도 일일여객발송량 최고일은 2월24일로 연인원946.8만명 기록.
18개철도국 중 춘절수송기간 누적여객발송량 최고 철도국은 상하이철도국으로
연인원5264만명 기록.
금년 춘절수송기간 전국철도 일평균여객열차운행편수 2953.5쌍(전년대비 497쌍증가),
그중 CRH는 1534.5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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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총공사,시각장애인안내견 열차승차 허용 추진.
지난1월과 3월 상하이 시각장애인 황밍씨가 안내견과 함께 열차에 타려다가
철도총공사의 동물휴대(동반)승차금지 조치에 따라 안내견의 승차를 거부당한 사연이
최근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시민여론 들끓어...
18년전 제정된 '철도여객운수규정'상의
'여객은 동물을 가지고 입장, 승차할 수 없다'는 규정을 인용하여,
중국철도총공사는 금년1월5일 동물휴대(동반)승차금지 조치를 내렸다.
이에 따라 금년1월부터 황밍씨는 안내견의 승차를 거부당했다.
이에 대해 시대의 변화에 따르지 못하는 조치라는
시민들의 비난여론이 들끓자 중국철도총공사는
시각장애인안내견 동반승차를 허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규정을
마련 중이라고 밝혀...
*신화망(新華網) 3월16일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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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이저우성(貴州省귀주성) 구이카이(貴開)철도 개통임박, 열차운행방안 확정.
청두(成都)철도국에 의하면, 구이양(貴陽)~카이양(開陽)간 철도, 열차운행방안확정,
구이양북역~카이양역 CRH4쌍 운행,편도48분소요. CRH6형동차 운용.
개통일은 아직 미확정, 3월말 또는 4월초 개통될 전망.
*귀주도시보(貴州都市報) 3월16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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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4일 타이완철도관리국,일본 세이부(西武)철도사와 자매결연.
3월14일 도쿄에서 타이완철도관리국과 세이부홀딩스(西武HD), 세이부철도사는
총합사업우호협정체결서(總合事業友好協定締結書),자매철도협정체결서에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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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징(南京남경) 지하철3호선 준공검수 통과, 4월개통전망.
'난징지하철3호선사업준공검수위원회'는 3월10일,11일 난징에서
회의를 열어 준공검수 통과에 동의.
이제 교통운수부 관련규정에 따라, 장수성교통청이 3월하순
전문가들을 조직하여 시운영(試運營)기본조건에 관한 심사평가를 진행할 예정.
이를 통과하면 정부유관부문이 개통시간을 확정한 후 개통(개통시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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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1일 광둥성 주하이(珠海주해) 트램1호선 시험운전 개시.
주하이 현대유궤전차(現代有軌電車노면전차,트램)1호선1단계구간 전구간시험운행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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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1일 헤이롱장성(흑룡강성) '다칭동(大慶東대경동)역' 여객업무개시.
3월11일오전 다칭동역 여객취급 정식개시되어..
매일 기존선운행 여객열차 7편 다칭동역 일반열차승강장에 정차하여 여객취급.
다칭시 룽펑구(龍鳳區)에 위치한 다칭동역은 '하치(哈齊하얼빈~치치하얼)여객전용철도'
148km+418지점. 기존선 롱펑역이 있던 곳에 건설된 다칭동역은 2012년6월1일 착공되었으며,
하치여객전용철도가 완공개통되면 다칭서역과 함께 다칭시의
주요여객수송업무를 맡게 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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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1일 중국, '전국지방철도 2015년업무회의' 항저우에서 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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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1일 메콩강유역철도연합(GMRA大湄公河區域鐵路聯盟) 제1차전체회의
중국 윈난성(雲南省) 쿤밍(昆明)에서 열려...
중국,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태국,베트남 등 6개 회원국 대표와 아시아개발은행 대표 참가.
GMRA는 GMS( Great Mekong Subregion,메콩강경제권,메콩강유역경제협력기제,1992년발족)하의
정부간철도협력조직으로 2014년8월 성립되었으며, 각국철도인프라의 상호연결추진을
가속화하여 화물 및 여객 수송 편리화 실현에 힘을 기울여....
철도 상호연결 건설 추진을 통해, GMRA회원국은 최종적으로는
북쪽으로는 실크로드경제벨트, 남쪽으로는 해상실크로드, 서쪽으로는
'방글라데시,중국,인도,미얀마 경제회랑'과 연결되는 네트워크구조를 실현하게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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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성 칭다오시 '청양(城陽Cheng yang,성양)역' 3월16일부터 여객취급중단.
쟈오지(膠濟칭다오~지난)철도 청양역, 현역사 철거 후 신역사 건설할 계획.
이에 따라 3월16일~12월31일 여객취급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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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 입환용내연기관차24대도입사업 한국업체가 수주.
타이완철도전문가들 이에 대해 우려 제기,
과거 한국산 저질 철도차량의 전철을 밟지 않을 까 하는 우려 커져...
PP자강호,EMU500,EMU600형전동차 등 타이완철도관리국이
과거 한국에서 도입한 철도차량들은 품질불량으로 인한 고장이 잦았으며,
한국업체의 AS도 성실하지 못했던 점을 주목하며,
이번 입환기관차도입사업의 한국업체수주가
다시 과거 한국제차량의 고장빈발 악몽이 재현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 커져....
*타이완 중시전자보(中時電子報) 3월3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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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3월20일 전국철도 다이아개정(열차운행조정)실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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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0일 '베이징역~베이징서역'간 지하직경선 개통운영 예정.
베이징역과 베이징서역을 직접연결하는 지하선로 3월20일개통예정,
우선 시범적으로 여객열차 1쌍을 운행.
이에 따라, 3월20일부터 K7742/3,K7744/1스좌쟝(石家莊)~청더(承德) 쾌속열차
지하직경선을 통해 베이징역~베이징서역간 운행,베이징서역에서도 여객취급.
*'베이징~베이징서'간 지하직경선(地下直徑線):2005년착공,2013년7월관통,
총연장 9.15km(지하터널구간 7.3km),국가1급복선전기화철도,
베이징역에서 베이징서역까지 15분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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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지하철공사, 지하철역사내 고객센터 14곳 3월하순 개소운영예정.
핑안리(平安里)역, 광안먼네이(廣安門內)역 등 14개 고객센터(乘客服務中心승객서비스센터)
설치공사 최근 완료, 3월하순 운영개시 예정.
베이징지하철공사는 2014년12월말 1호선,2호선,공항철도에 24개 고객센터 운영개시,
누적이용객 연인원590만명기록,하루 평균390명이 이용, 이용객이 가장 많은 곳은
2호선 베이징역 고객센터로 하루 평균 이용객이 2000명 넘어..
휴대전화충전,신문잡지 등 출판물이용, 지하철노선도, 지하철-시내버스 환승안내,응급의약품제공
등 18가지 서비스 제공.
*베이징지하철공사 3월9일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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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성 항저우~헤이롱장성 하얼빈'침대고속열차 3월20일 운행개시
D962/3항저우-->하얼빈서, D964/1하얼빈서-->항저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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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춘절특별수송기간 막바지에 접어들었지만 여객량 높은 수준 유지.
'전국철도 춘절특별수송기간'이 마지막주에 접어들었지만 원소절(정월대보름)이후
증가한 여객량이 감소하지 않고 계속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인민철도보 3월10일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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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9일 윈난성 지진발생,후쿤선,난쿤선 열차운행 한때 중단되었다가 재개되어.
3월9일17시59분 중국 서남부 윈난성 쿤밍시 숭밍현(嵩明縣)에서 규모4.5의 지진발생,
쿤밍철도국 비상대응메뉴얼 가동하고 관내의 후쿤선, 난쿤선 열차운행중단 조치.
시설물 피해 점검 후 열차운행재개시켜, 당일21시51분 현재 전구간 열차운행재개.
이로 인해 후쿤선(滬昆線),난쿤선(南昆線) 운행 여객열차 지연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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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9일 타이완 동부간선 이란선(宜蘭線),전차선이 나무가지에 눌려 단전.
09시36분, 이란선 구이산(龜山)~다리(大里)간, 선로옆 경사면의 나무가 강풍에
기울어지면서 나뭇가지가 동본선(東正線) 전차선 눌러 단전.
사고발생후 서본선(西正線)을 통한 단선양방향운전 실시, 복구인력투입하여
11시05분 단전되었던 전차선 복구완료, 이 사고로 열차11편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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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8일 네이멍구자치구 츠다바이(赤大白)철도 화물열차 탈선 사고 발생.
3월8일04시14분, 네이멍구(내몽고)자치구 경내 츠다바이(赤大白)철도
240km+438지점에서 석탄수송화물열차 탈선사고 발생.
제57840화물열차(무개화차56량조성)가 교량을 통과하던 도중 탈선사고 발생,
일부 화차는 교량 아래로 추락했으며, 인명피해는 없음.
*츠다바이(赤大白적대백)철도: '츠펑(赤峰적봉)~다빤(大板대판)~
바이인화(白音花백음화)'간 석탄수송전용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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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아리산삼림철도 본선운행 관광열차 운임 인상 추진.
아리산삼림철도를 관할하는 타이완임무국(林務局임업국)과
아리산삼림철도 본선의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타이완철도관리국(TRA)은
최근 아리산삼림철도 본선운행 관광열차의 운임을 50% 인상하는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얼마전 이를 입법원(국회)에 보고하였음.
아리산삼림철도 본선관광열차 운임인상은 매년 발생하는
2.2억위안(NTD)의 적자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대책.
그러나, 여야 국회의원 모두 운임인상에 찬성하지 않는 의견 내놓고 있어
운임인상안이 통과될 지는 확실치 않아.
*타이완연합보(聯合報) 3월8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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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북차그룹(CNR),터키 경전철 차량공급사업 수주
3월6일 중국북차당차공사(中國北車唐車公司)의 발표에 의하면,
2월20일에 터키 이즈밀시 경전철차량(트램)85량수주통지서 받아...
이즈밀시는 경전철차량공급사업입찰을 진행하여 2015년1월 개찰을 하였고,
1개월간의 평가심사를 거친 후 정식수주통지서와 계약초청서를 보내온 것...
중국북차당차공사는 2012년 터키 삼순시의 경전철차량(트램) 5개편성을
수주하여 공급한 적이 있음.
*인민철도보 3월9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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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3월24일 다이아 소폭 개정 실시예정.
타이동(臺東)~즈번(知本)간 전철화사업 완공에 따른 전철개통 및
새로 구매한 신형전동차(EMU800형) 투입 운용에 맞추어
소폭의 열차운행조정 실시, 구간차수송능력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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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동부연해 고속철 포화상태, 제2의 고속철 건설 고려
정협위원이며 중국철도총공사 부총경리(부사장)인 후야동(胡亞東),
3월6일 정협경제분과토론회에서 베이징~텐진, 베이징~상하이,상하이~난징,
상하이~항저우, 항저우~선전, 광저우~선전 등의 중국동부연해지역
고속철도노선 수요증가로 흑자, 포화상태 접근으로 베이징~텐진, 장강삼각주,
주강삼각주 지역에 제2의 고속철도, 심지어 제3의 고속철도까지 추가 건설
고려할 것을 주장. *정협(政協):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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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6일(금), 광둥성 '광저우(廣州)역' 흉기난동사건 발생.
광저우공안국에 의하면, 3월6일08시18분경 광저우역 광장에서 괴한들이
칼을 들고 시민들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는 사건 발생,
현장에서 근무중이던 경찰에 의해 혐의자 1명은 사살되고, 1명은 체포됨.
이 사건으로 9명이 부상을 당해 병원으로 이송됨.
광저우역에서는 작년(2014년)5월6일에도 흉기난동사건이 발생하여
6명이 부상을 당하였음. 신장자치구의 독립을 주장하는 위구르족의 소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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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6일 타이완고속철도, '청명절연휴 고속열차승차'권 예매개시.
청명절특별운송기간 고속열차 총147편 증편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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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침대고속열차(高鐵動臥) 춘절수송기간 이후에도 계속 운행.
중국철도총공사는 겨울성수기 및 춘절특별수송기간을 맞아
한시적(1월1일~3월15일)으로 '침대고속열차'를 운행하고 있는데,
이를 춘절특별수송기간 종료 이후에도 계속 운행하기로 결정.
침대고속열차 4쌍 춘절수송기간이 끝나는 3월15일 이후에도 계속 운행.
D903,D904베이징서<--->선전북, D923,D924베이징서<--->광저우남
D907,D908상하이홍챠오<--->선전북, D935/8,D937/6상하이홍챠오<-->광저우남
*3월20일부터 운행시각, 정차역 조정, 매주 월,금,토,일 운행(시발역 출발일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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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濟南제남)철도국,3월20일(승차일기준)부터 관내고속열차 승차권예매기간 20일로 변경.
산동성의 철도망을 관할하고 있는 지난철도국은 3월20일(승차일기준)부터
관내고속열차(管內動車組)의 승차권 예매기간을 '20일'로 변경.
관내고속열차는 운행구간이 해당철도국 관내에 한정된 고속열차(CRH)로 예를 들면
지난~옌타이(煙臺),지난~칭다오(靑島),지난~롱청(榮成), 지모북(卽墨北)~롱청 고속열차 등등.
*기타 열차의 승차권 예매기간은 변경되지 않고 현행대로 '6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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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0일 '산둥성 칭다오(청도)~충칭(중경) 고속열차(CRH)'운행개시 예정.
G318/5칭다오역(07:35시발)--->충칭북역(당일22:51종착) 3월20일부터 운행.
G316/7충칭북역(06:46시발)--->칭다오역(당일21:19종착) 3월21일부터 운행.
주요정차역:지난(제남),쉬저우동(서주동), 화이난동(회남동),허페이(합비), 한커우(한구),
징저우(형주),이창동(의창동), 언스(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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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4일낮 광둥성 광선선(廣深線광심선) 설비고장으로 열차운행지연
3월4일12시30분 '광저우(廣州광주)~선전(深圳심천)간 철도' 샤위엔(下元)~스파이(石牌)간
설비고장 발생, 철도부문은 비상메뉴얼가동하고 응급복구반 출동시켜
당일13시32분 복구완료 운영 정상화.
이로 인해 당일 광선선 운행 열차 10여편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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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철도,원소절(元宵節정월 대보름) 이후 귀경객 증가로
여객량피크 다시 찾아 올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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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철도관리국(TRA), 금년 신규채용인원 730명으로 확대.
최근 타이완고시원(考試院) 발표,금년 타이완철도관리국 730명선발.
작년 채용인원471명에 비해 금년에는 259명 증가한 것으로
금년 채용인원수가 크게 증가한 것은
각역(驛) 인력수요 및 금년과 내년 퇴직인원수를 고려한 것.
추후 추가모집인원을 고려하면 금년 신규채용인원은 1천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
임용시험접수기간 3월10일~19일,시험일 6월13일~15일
*타이완 동선망(東森網)3월3일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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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고속철도, 신설 3개 역사 12월초 개장 예정.
3월3일 타이완고속철도사는 현재 건설하고 있는 먀오리(苗栗),장화(彰化),
윈린(雲林) 등 3개 역의 역사를 금년7월초까지 완공하고, 12월초 개장하여 영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발표. 이 3개역이 개장하면 타이완고속철도역은 8개에서 11개로 증가하고,
모든 역에 정차하는 고속열차의 운행시간은 138분으로 늘어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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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3일 중국철도 '5월노동절연휴 열차승차권' 예매 개시.
현재 철도승차권예매기간은 '60일'로
3월3일에는 노동절연휴 첫날인 5월1일의 열차승차권 예매가능.
금년 노동절연휴는 짧기때문에 단거리이동 여객이 많아
단거리 고속열차 승차권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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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일 타이완 서부간선 화물열차 탈선사고 발생.
3월2일15시23분 서부간선 종관선(縱貫線) 신펑(新豊)~후커우(湖口)간
지륭(基隆)기점90km+962m지점, 서선(西線)운행중인
제7102화물열차(화차17량조성) 기관차 뒤 첫번째 화차의 제3축 탈선.
사고구간 동선(東線)을 통한 단선양방향운전 실시.
당일23시30분 복구완료 서선 재개통.
이 사고로 총85편의 열차 운행에 영향.
사고원인은 누후화된 화차의 '차축베이링 과열'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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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2일 중국철도 춘절특별운송기간 27일째 누적이용객 1.96억명.
3월2일은 '전국철도 춘절특별운송기간' 제27일,
춘절운송기간 누적이용객 1.96억명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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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일 난징(南京)지하철 3호선 영업시운전 개시.
3월말 또는 4월초 개통될 전망.
난징지하철3호선(총연장44.8km, 29개역),
3월1일부터 '개통후 적용될 운행시각표대로 운행하는 모의운영'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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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일'허푸(合福)고속철도' 시험운행 개시.
허푸고속철도:안휘성 허페이(合肥)~푸젠성 푸저우(福州),
총연장806km,설계속도 350km/h.
3월1일부터 전구간 검측차 운행 연선설비에 대한 종합검측진행.
6월말까지 개통준비 완료, 7월1일 개통 예정.
허푸고속철도 개통되면 연선의 우이산(무이산), 황산 등의 관광지 접근성 높아지고,
베이징에서 푸저우까지 고속열차로 8시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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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哈大하얼빈~다렌)고속철도', 4월21일부터 하계다이아 실시 예정.
하다고속철도, 판잉(盤營판진~잉커우)고속철도 4월21일 하계다이아로 전환 예정.
동북지역에 위치한 두 고속철도는 동절기 혹한과 강설에 대비하여
운영최고속도 200km/h의 동계다이아 실행,
4월21일 하계다이아 실시에 따라 운영최고속도 300km/h로 상향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