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구이갈매기살
전화번호 : 02-364-1983 주소 : 서울 중구 중림동 128-21
퇴근 시간이 약간 지났을 무렵 친구들과 함께 서울역 근처 맛집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서울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곳이고 요즘 핫플인 만리단길 근처에 있기 때문에 쉽게 찾아가실 수 있고 대로변 앞에 위치해서 더욱 잘 보이지만 가게는 작으니 지도를 보며 찾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게 이름은 너무나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그냥 소금구이 갈매기살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퇴근시간만 되면 직장인들이 맛집으로 자주 오는 곳이기 때문에 앉을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내부는 테이블은 몇 개 없지만 야외에 몇 개의 테이블이 추가로 있고 소금구이와 갈매기살이 간판이듯 주로 이 두 가지를 먹습니다. 요즘 식당의 고기 가격이 많이 오른 것에 비하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이리고 생각이 됩니다.
소금구이를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주변에 계란물을 계속해서 리필을 해주시기 때문에 고기가 익기 전에 먹기 아주 좋고 술안주로도 딱입니다.
불판은 약간 작은 편이지만 계란과 같이 먹을 수 있다면 이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이 됩니다.
계란은 이미 고기가 익어가면서 친구들과 술 한잔을 하면 금방 없어집니다. 원하신다면 추가로 사장님께 말씀드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다고 해서 맛없지 않습니다 굉장히 부드럽고 추가로 여기에 껍데기도 먹었는데 마무리로 먹기에 정말 좋은 것 같더라 거요
오래된 가게 분위기에서 먹다 보니 고기도 맛있고 계란도 함께 먹는 것도 독특하고 맛있게 느껴졌고 술도 잘 들어가는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날은 날씨도 좋아서 가게문을 활짝 열어놓아서 그런지 바깥 풍경도 보이고 환기도 잘되면서 시원한 바람까지 들어와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가게가 1층만 있는 게 아니고 2층도 있으니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퇴근시간대 오셔서 1층 자리가 꽉 차더라도 사장님께 문의하셔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