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한밤중 달빛 식당》 이분희 작가 장편 동화. 한여름 산골 마을에서 보내는 기묘하고 환상적인 일주일. 연두와 푸름 남매는 일주일 동안 산골 체험 마을에서 지내게 된다. 단둘이 찾아간 산골 마을은 오래전에 시간이 멈춘 듯 신비롭기만 하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다정하면서도 비밀을 감춘 듯 수상쩍은데…. 연두와 푸름 남매는 산골 마을에서 어떤 일을 겪게 될까?
목차
어긋나기 6
산골 체험은 처음이지? 22
번개 치는 밤 46
사라진 마을 사람들 61
과자로 만든 집 87
탈출 게임 106
마을의 비밀 129
한여름의 선물 157
줄거리
연두와 푸름 남매는 엄마가 수술받고 회복하는 일주일을 ‘산골 체험 마을’ 캠프에서 보내게 된다. 누나 연두는 어린 푸름이와 단둘이 산골 생활을 함께해야 한다는 점이 못마땅하지만, 엄마를 위해 참기로 한다. 하지만 신나는 물놀이 후 푸름이가 끙끙 앓는 밤, 연두는 수상함을 느낀다. 캄캄한 밤이 되자 마을 사람들이 전부 사라진 것이다. 생각해 보니 마을 사람들은 식사 한번 하지 않고, 남매가 마을 어디에 있었는지 항상 꿰뚫어 보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두려움을 느낀 연두는 푸름이를 데리고 마을에서 탈출하기 위한 계획을 짜는데……....
저자 및 역자소개
이분희 (지은이)
1971년 부산에서 태어났어요.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하며, 10년 동안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독서와 논술을 지도했어요. 2017년 《한밤중 달빛 식당》으로 제7회 비룡소 문학상 대상을, 《신통방통 홈쇼핑》으로 제24회 황금도깨비상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 쓴 책으로 《사라진 물건의 비밀》이 있습니다.
첫댓글 범초 김재원 선생님께 선물로 받은 책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