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선정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71322#Microsoft-edges-out-Apple-as-world's-most-valuable-company
로이터 통신
2021년 7월 26일 촬영된 이 그림에서 표시된 Apple 로고 앞 스마트폰에 Microsoft 로고가 보입니다. (사진/로이터)
수요에 대한 우려가 아이폰 제조사 주가를 강타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의 주식 시장 가치는금요일 2021년 이후 처음으로 애플보다 높은 거래를 마감했다.
금요일에 애플은 0.2% 상승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1% 상승했다. 이로써 마이크로소프트의 시가총액은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역대 최고치인 2조8870억 달러에 이르렀다. 애플의 시가총액은 2조8750억 달러로 목요일 자료에 따르면 집계됐다.
더 읽어보기: Microsoft는 Apple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로 도전합니다.
스마트폰 수요에 대한 우려로 인해 애플 주가는 지난해 48% 상승한 이후 2024년 현재까지 3% 하락했다.
Microsoft는 ChatGPT 제조사인 OpenAI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생성 인공 지능 분야를 선도하는 데 부분적으로 힘입어 2023년에 57% 급등한 이후 현재까지 약 3% 상승했습니다.
Microsoft는 생산성 소프트웨어 제품군 전체에 OpenAI의 기술을 통합하여 7~9월 분기에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의 반등을 촉발했습니다.
LSEG에 따르면 애플의 시가총액은 12월 14일 3조 8100억 달러로 정점을 찍었다.
Microsoft는 생산성 소프트웨어 제품군 전체에 OpenAI의 기술을 통합했으며, 이는 7~9월 분기에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의 반등을 촉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AI 리드는 또한 Google의 웹 검색 지배력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한편, 애플은 캐시카우인 아이폰을 포함해 부진한 수요와 씨름하고 있다. 주요 시장인 중국의 수요가 코로나19 사태에서 중국 경제가 더디게 회복되고, 화웨이의 부활로 시장 점유율이 하락하면서 수요가 급락했다.
Apple의 Vision Pro 혼합 현실 헤드셋 판매가 2월 2일 미국에서 시작되어 2007년 iPhone 이후 Apple의 최대 제품 출시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 보고서에서 UBS는 Vision Pro 판매가 Apple에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2024년 주당순이익입니다.
2018년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을 제치고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몇 번이나 잠깐 앞섰는데, 가장 최근인 2021년에는 코로나19 대유행과 관련된 공급망 부족에 대한 우려가 아이폰 제조사의 주가를 강타했다.
두 기술주 모두 상장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일반적인 방법인 예상 수익에 비해 가격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비싸 보입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애플의 선행 PER은 28로 지난 10년 평균 19를 훨씬 웃도는 수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0년 평균인 24배보다 높은 약 32배의 미래 수익을 거래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인 11월 분기별 보고서에서 Apple은 iPad 및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수요 약세로 인해 월스트리트의 기대를 뛰어넘은 연휴 분기 매출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Microsoft는 유럽 최초의 매장으로 Apple 옆에 매장을 설립했습니다.
LSEG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평균적으로 애플의 12월 분기 매출이 0.7% 증가한 1,179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4분기 만에 처음으로 전년 대비 매출 증가를 기록하게 된다. Apple은 2월 1일에 결과를 발표합니다.
분석가들은 Microsoft가 앞으로 몇 주 안에 발표할 때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16% 증가한 611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