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레벨 디자인이라는건 주어진 도구로 실제로 게임 플레이될 게임 내의 환경을 구축하고 요소들을 배치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맵배치 오브젝트 배치등이 레벨디자인에 해당되겠죠
맵배치는 세계관에 따라 달라질것 이고, 오브젝트는 몹배치 및 사냥터, 이런것들 인가여? 그리고 주어진 도구들은 어느것인가여?
맵배치는 세계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맵 규모등은 레벨디자인이 들어가겠죠
레벨디자인은 '층'개념입니다. 스테이지 디자이너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크게는 '맵' 자체를 설계하는 일(3D FPS에서는 이것도 보통일이 아닙니다.)부터 내부 요소 배치 (아이템,몬스터등등 PC와 인터렉티브를 가지는 모든 것)을 합니다. 내부 퍼즐 요소를 포함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이 많을 경우 따로 사람을 두기도.
75년 게리가이각스시절 이야기로 가면 RPG에서 1레벨이란 던전 1레벨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고리타분한 던전앤드래곤즈시절 이야기죠. 2레벨은? 던전 2레벨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 근거없는 이야기같지만 당장 출처는 생각나지 않아도 이게 맞습니다.^^
첫댓글 레벨 디자인이라는건 주어진 도구로 실제로 게임 플레이될 게임 내의 환경을 구축하고 요소들을 배치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맵배치 오브젝트 배치등이 레벨디자인에 해당되겠죠
맵배치는 세계관에 따라 달라질것 이고, 오브젝트는 몹배치 및 사냥터, 이런것들 인가여? 그리고 주어진 도구들은 어느것인가여?
맵배치는 세계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맵 규모등은 레벨디자인이 들어가겠죠
레벨디자인은 '층'개념입니다. 스테이지 디자이너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크게는 '맵' 자체를 설계하는 일(3D FPS에서는 이것도 보통일이 아닙니다.)부터 내부 요소 배치 (아이템,몬스터등등 PC와 인터렉티브를 가지는 모든 것)을 합니다. 내부 퍼즐 요소를 포함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이 많을 경우 따로 사람을 두기도.
75년 게리가이각스시절 이야기로 가면 RPG에서 1레벨이란 던전 1레벨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고리타분한 던전앤드래곤즈시절 이야기죠. 2레벨은? 던전 2레벨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 근거없는 이야기같지만 당장 출처는 생각나지 않아도 이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