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캐릭터+컨텐츠 전문기업
오로라(Aurora World)는 '81년 설립된 캐릭터 및 완구 개발/생산 전문 기업임. 해외에서는 대표 캐릭터 ‘유후와친구들’, 국내에서는 ‘신비아파트’ 완구 제품군을 앞세워 국내외에서 높은 브랜드+콘텐츠 가치를 인정받고 있음.
2020년 어려운 영업 환경에도 신비아파트 호조는 지속
투니버스의 대표 흥행작 ‘신비아파트’(CJ ENM/오로라월드)가 시즌을 거듭할 수록 높은 인기를 기록해 투니버스 오리지널 대표 라인업으로 자리 잡았음. '20년 3~6월 신비아파트 시즌3 파트1(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총 13화) 방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0월 8월부터 시즌3 파트2(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방영을 시작함. 시즌을 거듭할수록 높은 시청률에 기반한 오로라의 관련 완구 제품군의 호조세 역시 반복 상승 중. '20년 상반기 다소 주춤했던 실적 흐름을 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판단함.
어색한 실적, 그러나 이렇게 물러나지 않는다
동사는 '20년 2분기(4~6월) 매출액 318억원(-20.8% YoY, -9.9% QoQ), 영업이익 -18억원을 기록했는데, 전세계적인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매출 부진보다는 '19년 4분기에 이어 다시 기록한 분기 적자가 대표적인 중소 우량주로 손꼽히는 동사에게 매우 어색해 보임. '19년 4분기 회계 기준의 보수적 적용과 '20년 2분기 환율 변동성 및 재고자산 관련 비용 등 일회성 요인들이 겹쳐서 발생한 결과임. 국내 매출의 양호한 흐름이 지속 중이고, 해외 시장 역시 본격적 성수기인 하반기에 돌입한 것을 감안할 때 우려 보다는 좋은 투자 기회로 활용해야할 시점이라고 판단함.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4,000원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4,000원을 유지함. 목표주가는 12M Fwd 예상EPS에 목표PER 14.8배를 적용함. 9월 화성(동탄) 토이플러스 13호점 오픈, 10월 자회사(스마일바이오)와 해외법인 유통망을 통한 마스크 제조/유통 사업 개시 등 순조로운 기존+신사업 확장, ‘유후와친구들’, ‘신비아파트’를 잇는 추가적인 캐릭터 확대까지 앞으로 보여줄 콘텐츠가 더욱 많은 기업으로 판단함.
흥국 최종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