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cafe.daum.net/kicha/ANj/44414?
철도정보잡담게시판에 올렸던 제 게시물입니다.이 게시물에서 비록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꼭 제 편의를 위해서 그런건 아니고 수원동탄 오산 주변의 연계교통편의를 생각해서 gtx동탄 노선을 오산까지 연장하는건 어떨까 의견제시를 했습니다.
비록 연장이 어렵다하더라도 동탄역 주변의 연계교통확충에 대한 의견도 피력했었고요.
그래서 생각했는데 계획중인 남양주 송도간 gtx b 노선을 부평분기 지선으로 인천공항까지 연결하는 노선도 제안을 하게됩니다.
노선은 제가 지도로 제시하긴 어렵지만 gtx 노선을 따라서 gtx 부평역까지 노선을 부평역에서 분기시켜 인천역 인천공항까지 연결시키는건 어떨까요?
제2공항철도를 ktx 광명역 경강선 연결도 좋지만 서울 구로 여의도방향에서 인천구도심과 인천공항의 접근성 개선을 위해서라도 인천역 인천공항간 해저터널도 필요한바 gtxb노선은 부평이후 경인선 지하로 개착하여 인천역까지 운행해서 제2공항철도와 만나서 인천공항까지 직결로 연결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꼭 송도만 생각할것이 아니라 인천 구도심과 인천공항에도 gtx혜택을 주는것도 나쁘지 않을듯해서 몇자 의견 적어봅니다.
기존경인선도 선로 확장으로 용량을 늘린다면 gtx 못지않는 급행을 운행할 수 있단 생각이 듭니다.현재 다니는 경인선 특급열차도 꽤 빠른 표정속도에 놀라기도했습니다..
또한 경인선 주변을 다니다보면 경인선 철도 방음벽옆에 꽤 넓은 차도가 아닌 길들이 많이 있어서 이 길 구간지하도 철도부지로 확장한다면 충분히 더 좋은 철도부지와 gtx 못지않은 특급열차도 운행 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쭤보고싶은건 gtxb구간 노선중에서 여의도 구로구 구간과 부평 인천시청 구간은 일부 기존경인선 철도구간과도 맞물리는데 기존 경인선 구간 지하로 개착해서 건설개통운행으로 계획이 잡혀있는지 궁금합니다.
gtx 인천공항 지선 연결 꼭 나쁘지만은 않을것같은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십니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제2공항철도와 gtx b노선을 지선으로 인천공항까지 연결하는 방안을 생각해봤습니다.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831
19.02.24 21:57
댓글 1
다음검색
첫댓글 GTX를 오산역까지 연장한다면 분당선 오산연장은 없어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