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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요산 | 7,310 | 가능 | 17,839 | 월계 | 13,123 |
동두천 | 6,043 | 의정부 | 43,985 | 성북 | 23,195 |
보산 | 3,777 | 회룡 | 31,990 | 석계 | 37,067 |
동두천중앙 | 7,919 | 망월사 | 16,819 | 신이문 | 20,949 |
지행 | 13,427 | 도봉산 | 13,987 | 외대앞 | 26,298 |
덕정 | 13,168 | 도봉 | 12,539 | 회기(1+중앙) | 58,870 |
덕계 | 4,240 | 방학 | 19,936 | 총계 | 449,039 |
양주 | 14,972 | 창동 | 22,212 | ||
녹양 | 9,120 | 녹천 | 10,254 |
경부(남영-구로), 경인선
남영 | 23,920 | 온수 | 15,649 | 간석 | 14,115 |
용산 | 68,093 | 역곡 | 65,411 | 주안 | 63,727 |
노량진 | 74,468 | 소사 | 35,639 | 도화 | 6,982 |
대방 | 34,050 | 부천 | 106,659 | 제물포 | 16,094 |
신길 | 16,077 | 중동 | 22,463 | 도원 | 8,645 |
영등포 | 113,418 | 송내 | 93,540 | 동인천 | 40,238 |
신도림 | 37,354 | 부개 | 22,586 | 인천 | 7,674 |
구로 | 50,323 | 부평 | 73,554 | 총계 | 1,126,675 |
구일 | 12,880 | 백운 | 22,381 | 총계(구로-인천) | 759,295 |
오류동 | 23,307 | 동암 | 57,428 |
경부(구로-천안), 장항선
구로 | 50,323 | 화서 | 17,426 | 직산 | 2,345 |
가산디지털단지 | 47,120 | 수원 | 88,657 | 두정 | 13,175 |
독산 | 29,837 | 세류 | 9,153 | 천안 | 19,298 |
금천구청 | 22,834 | 병점 | 30,619 | 봉명 | 2,513 |
석수 | 17,129 | 세마 | 3,546 | 쌍용 | 5,286 |
관악 | 16,676 | 오산대 | 3,082 | 아산 | 2,849 |
안양 | 57,570 | 오산 | 18,380 | 배방 | 1,560 |
명학 | 21,891 | 진위 | 2,498 | 온양온천 | 9,386 |
금정(1+4) | 54,882 | 송탄 | 8,377 | 신창 | 4,100 |
군포 | 14,599 | 서정리 | 9,398 | 광명 | 2,580 |
당정 | 10,394 | 지제 | 1,498 | 서동탄 | 1,916 |
의왕 | 15,170 | 평택 | 24,467 | 총계 | 680,700 |
성균관대 | 31,231 | 성환 | 8,935 |
느낀점
1. 지행은 급행 무조건 세워야할듯
2. 경인선의 위엄
3. 세마가 3500명의 벽을 깨다
4. 나름대로 선전하는 당정역, 반대로 부진을 면치 못하는 서동탄역
5. 천안이남은 20분에 한번이라도 다닌다면 저것보단 나을텐데
첫댓글 개봉은 빠쟜네요? ㅋㅋ;
개봉역은 53303명이군요. 적은수는 아닌데 경인선에선 그저 평범하군요
그래도 비급행정차역중에서는 가장 높은 수치를 자랑하는것 같네요 ;
경인선은.. 정말 급행정차역이 특출나게 사람이 많군요......;; 느리다곤하지만 어느하나 뺄역이 없고.
부평도 인천1호선 환승객 유출 감안하면 부천급은 될겁니다 ㄷㄷ
경인선은 광역전철중에선 본좌라고 봐야지요.정말 대단하네요.서울도철이나 부산1호선도 넘겠군요 ㅎㄷㄷ;...
그나저나 서동탄역은 버스노선 확충과 함께 열차편수 증편도 절실하겠더군요.
궁극의 해결은 동탄신도시까지 한역정도만 연장해줘도 서동탄역은 줄더라도 동탄행 노선과 동탄지역 교통형편은 크게
나아질텐데 말입니다;;;
동감합니다.. 동탄사는 지인에게 물어봐도 서동탄역까지는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말을 하더군요 동탄쪽으로 한두역이라도 진입을 시켜놓는게 좋을거 같네요
경부선 급행 송탄정차해도 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서정리랑 차이가 없네요
어제 송탄을 가 봤는데 생각보다 이용하는 사람 약간 있더군요. 근데 급행은 좀 신중하게 생각해야 될 거 같습니다.
송탄지역 중심이 미군부대앞과 송탄출장소(옛 송탄시청)인데 이 중 전자는 송탄역과 가깝습니다. 사실 송탄주민의 편의를 생각할 때 서정리역을 급행에서 제외하고 송탄역을 급행으로 추가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변수는 평택고덕신도시가 서정리와 가까워 미래의 수요는 서정리역 쪽이 전망이 좋다고 봅니다.